도트시절 핫삼 보이는가? 저 날렵한 스탭과 잽.. 진짜 벌레 처럼 계속 움직이는 겹날개 하 정말 간지 그 자체인 저 핫삼을
....? 뎃? 그래도 원판이 간지여서 그냥 저냥 봐줄만하다 싶지만 3d 포켓몬의 ㅈ같은 점은 저 대기 모션이다.
저 핫삼의 스탠딩 대기 모션을 잘 기억하자
눈치 챘는가? 이 새끼들 인간형 포켓몬의 대기 모션이 저거 하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도트 시절에는 가디안은 초능력으로 부유하는 듯한 느낌을 주었고 절각참은 이름 그대로 손날치기를 하는 모션을 보여준다. 정성차이 보소?
그래도 인간형 포켓몬은 서 있는 자세가 기본이기에 뭐 그럴 수 있다 싶음?
여기 스왈로와 워글그리고 저리더프가 있다. 독특한 개인만의 모션이 있는거 보임? 스왈로의 입 맛 다시며 몸을 정돈하는 저게 보이냔 말이다.
여기서 저 땅을 지느러미로 걸어다니며 전기를 지리릿 하고 뿜어대는 저리더프를 잘 기억하자
........ 이 새끼들은 모든 날아 다니는 포켓몬을 총 3개의 모션으로 정리했다..
새 포켓몬이 날아다니는게 어때서? 라고 하면 저리더프는 특성 부유 있어서인지
저러고 공중에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돌려막기가 뭐 비용 절감이니 시간 단축이니 뭐 다 좋다 이건데 포켓몬 설정을 개 무시해 버리는 경우가 생김 ㅋㅋ
..? 펄럭인다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겜프릭 슈발놈들아!! 도트로 내줘 ㅅㅂ!!!!! 아님 길티기어 제작사에게 가서 절이라도 하고 좀 배워서 3d 뽑던가!!!!!!!!!!!!!!!!!
골수고객층들 돈안된다고 하더라 랭킹돌리는애들이 1%도 안되고 스토리 엔딩 보는애들이 30%가 안됨
거기다가 잘나가는 ip면 더더욱 해줄이유가 없다는게 슬프다 ㅠ 포켓몬이 간당간당한 ip면 혼신의 힘을 다할텐데 겜프릭새끼들이? 절대 그럴리없짘ㅋㅋㅋ
팬층이 커더란 게임 엔딩비율 따지면 이거보다 높은데 포켓몬이라는 ip가 다른 ip랑 격을 달리할정도로 라이트팬층이 단단하다는 이야기임
3D라서 모션만 바꾸면 충분히 구현가능한데 그걸 안함
정성을 다한 예시로 블화 시절 도트를 가져오는데 정작 그 블화가 본가 시리즈 판매량 최하니까
난 오히려 대기 모션 너무 부산해서 5세대 때 별로였는데
'겜프릭'은 이미 알고 있어 자기들이 대충해도 새로운 고객들과 골수 고객층들이 알아서 돈을 써준다는 걸...
난 오히려 대기 모션 너무 부산해서 5세대 때 별로였는데
확실히 5세대는 짧게 많은 움직임을 담으려고 했는지 그러긴 했어ㅋㅋ 몸 상태 안좋을때 하면 멀미까지남 그럼 3D로 갔으니 느릿하게 다양한 모션을 담으면 괜찮을거 같은데 6세대 이후로 모션이 그닥 추가가...
스토리 밀 때는 별 티가 안 났는데 엔딩 후 배틀 컨텐츠랑 와파 대전에서 생각할 시간이랑 멍 때리는 시간은 많아졌는데 그 동안 내내 둠칫둠칫~♪하고 있으니 점심 나가서 먹고 싶어지더라
솔직히 불만은 ㅇㅈ 하는데 현실적으로 말이안되는 소리여서 ㅇㅈ 못하겠따
루리웹-7099337134
거기다가 잘나가는 ip면 더더욱 해줄이유가 없다는게 슬프다 ㅠ 포켓몬이 간당간당한 ip면 혼신의 힘을 다할텐데 겜프릭새끼들이? 절대 그럴리없짘ㅋㅋㅋ
'겜프릭'은 이미 알고 있어 자기들이 대충해도 새로운 고객들과 골수 고객층들이 알아서 돈을 써준다는 걸...
부들부들시
골수고객층들 돈안된다고 하더라 랭킹돌리는애들이 1%도 안되고 스토리 엔딩 보는애들이 30%가 안됨
스토리 엔딩 보든 말든 아무튼 일단 구매는 했다는거 아니야..? 구매를 했으나 엔딩을 안 봄 - 그래도 소프트 사줬네 개꿀 ㅋㅋ 구매를 하고 엔딩을 봄 - 소프트 샀네 개꿀 ㅋㅋ
충성도 이야기 하는거임
부들부들시
팬층이 커더란 게임 엔딩비율 따지면 이거보다 높은데 포켓몬이라는 ip가 다른 ip랑 격을 달리할정도로 라이트팬층이 단단하다는 이야기임
아항
이렇게 생각없이 얘기해도 추천이 박히네 ㅋ
스토리 엔딩 30퍼는 좀 충격이긴하네
가챠겜은 1%가 수익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그거랑 완전 반대구만
?? 내가 잘 모를수도 있지 뭐 얼마나 팔리고 어떤 부류가 주로 구매하는지 그걸 어떻게 알어 내가;
스팀 도전과제 클리어기록 보면 30%도 안되는 게임 많음
스토리 엔딩이란게 도감 완성은 아닐테고 챔피언도 못 되고 다시 안 킨 애들이 70퍼가 넘는다고? 진짜 꼬꼬마 고객이 그렇게 많나
ㅇㅇ.. 포켓몬 이벤트 가봐 전부 어린애들임... 영화도 가족 단위로 보고, 카드 게임도 거의 어린애들이 함
앵간한 겜들 엔딩비율은 사실 과반수 안넘는 케이스가 많음 라이트 유저 비율 생각하면 이상할 것도 없지
잘 모르면서 사실인것처럼 말했지
이 웃긴댓글을 이제보네 나 매장 저지알바뛸때 잼민이 둘이었는디
3D라서 모션만 바꾸면 충분히 구현가능한데 그걸 안함
쟤들은 3d로 복잡한 움직임을 구현할 능력이 없어
저놈들 이때까지 벌은 돈으로 충분히 만들 수 있음 걍 귀찮아서 안 하는 거지
능력이야 외주로 얼마든지 당겨올 수 있음 의지가 없는거지
모델링 자체는 크게 신경 안 쓰는데 블레이범이나 피카츄 같은 애들은 앞다리 놔두고 이족보행 하지 말고 네 다리로 서 있었으면 좋겠다
? 피카추 여태까지 준 이족보행했는디 이제와서?
블레이범도 이족보행하고 공격할 때 한정으로 사족보행이지 근데 도트 때야 뭐 어차피 멈춘 그림이라 크게 신경이 안 쓰였는데 3D 된 이후로는 영 껄끄러워서 그랭
진짜 저리더프 3D 모션 처음보고 존나 충격먹었는데 ㅋㅋㅋㅋㅋ
대충만들어도 전세계에서 사주는데 겜프릭이 제대로 만들겟냐
포켓몬의 장점은 이미 골드 때 완성된 게임 시스템이고 포켓몬의 단점은 후대 개발자들이 거기서 더 발전된 시스템을 안 쓴다는 거에 있는 듯 포켓몬의 골자가 재밌는 건 맞음 턴제 rpg치곤 진입이 쉬운 것도 맞고 근데 이걸 몇 십년째 똑같이 우려내고 있으니 솔직히 질림 그렇다고 스토리 중심의 게임도 아니고.. 턴제 rpg 중에선 수집이 재밌긴 한데 사실 이거 하나만 보고 포켓몬 게임이 유지되는 거라 이젠 포켓몬 게임이라기 보단 포켓몬 ip의 캐릭터 게임에 불과한 거 같음 그러니 발전이나 투자가 더 없는 거 같고
약간 럭키 슈로대 같은 느낌
규모의 차이긴한데 비슷하긴함 다른 점이라면 슈로대 개발사는 진짜 하꼬라서 발전을 시킬 여력이 부족하다는거..?
포켓몬이야 진짜 똥으로 싸도 사주는데 슈로대는 진짜 잘만들어야 차기작이 나온단 말이여 ㅜㅜ
그래서 럭키 슈로대임 둘 다 캐릭터 게임인데 슈로대는 조빠지게 만들어야 하지만 포켓몬은 누가 ↗을 넣어줘서 안 빼도 됨 ㅎ
아 ㅋㅋ 천옥편은 판권작을 묻을뻔 했다고 ㅋㅋ ..문드는 진짜 오지를 묻었고
? 뭔 소리임. 현 시스템 기틀은 4세대에서 완성인데
천옥편 이후 시리즈는 나오질 못하고 OG는.... 그나마 몇몇 참전 하긴 했는데 연출이 증말...
그래서 4세대까진 딱히 성의로 까이진 않잖어
스토리 플롯이요 아니면 겜 시스템이요?
이래도 되니까 대충 만든다 라는 건 이해가 어렵네
도트가 그리운 게임 포켓몬 킹오파…
대기 모션은 구려도 배틀 모션은 3D가 낫더라
돈이 매우많은 snk보는 느낌 아닌가 snk는 적어도 넘어가는 과도기에 있네
저래도 잘 팔리니깐 더 돈 쓸필요없지
이질적인 친구
정성을 다한 예시로 블화 시절 도트를 가져오는데 정작 그 블화가 본가 시리즈 판매량 최하니까
ㄹㅇ 도트가 비싼데 그만큼 안팔리면 당연히 3D로 눈 돌리지
블화 자체의 호불호는 별개로 지들 딴엔 ㄹㅇ 정성을 다한 게 보였었음 연출이든 뭐든 근데 판매량은 그리 됐으니 박탈감 느낄만 하지 잘했다는 건 아니지만
난 블화 저 모션이 산만해서 별루였음
무거운 포켓몬 낼떄 먼지 나는게 얼마나 간지였는데
이렇게 보니 도트시절에 얼마나 정성을 많이 쏟았었는지가 보이네
난 3D 모델링에 대해선 불만 없음 블화2에서 XY로 넘어갈때 721마리나 되는 포켓몬들 죄다 모델링 한거니깐 문제는 거기서 발전이 없고 지들 말론 8세대때 모델링 새로 만들었다는데 기존이랑 별반 차이 없으니 문제지
저리더프는 저게 맞잖아?
스위치에서 도트 포켓몬 할 수 있어?
못하지
???:그래도 잘 팔리니까
자신들의 게임에 애정이 있다면 잘팔리든 안팔리든 완성도 신경쓰면서 만들었겠지 애정은 없고 돈은 대충 만들어도 들어오니 대충만드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