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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철권) 무릎이 아직까지 철권일짱먹는 이유



1 분리수거


댓글 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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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나 무섭지. 복기하는거 보면 우리가 그냥 감으로 이렇다~ 라고 알고 있는 부분을 전부 이론으로 정립해서 그걸 바탕으로 싸워나감.
뷁곏뱗륎 | 58.239.***.*** | 22.08.13 12:15
BEST

아 완벽히 이해했어
노비양반 | 222.114.***.*** | 22.08.13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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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43567 | 223.33.***.*** | 22.08.13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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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 하는 테크닉중 하나 예를 들어 상대가 똑같은 타이밍에 나오는 하단이 10프레임이고 중단이 12프레임일 경우 하단을 가드하고 바로 중단으로 막으면 자연스럽게 이지선다를 막는게 가능함 그래서 퍼지 흘리기도 이런식으로 가능한데 반대로 이 타이밍을 꼬면 흘리기할때 하단이 나와야하는데 중단이 나오면 ㅈ되니 무릎은 이런 습관과 패턴들을 다 이용한다는거
BlueWaterSky | 117.111.***.*** | 22.08.13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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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유저들 해설이나 복기하는 걸 보면 기술마다 프레임이랑 판정 다 다르니까 이때 이거 쓰면 저게 되고 안되고를 다 외우더라고...
Wii1 | 218.38.***.*** | 22.08.13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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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상 해보면 턴제는 맞음 프레임 유불리 때문에 내턴 적턴 구별 안 하면서 기술 막 지르면 신명나게 처맞아.
보드카★ | 211.177.***.*** | 22.08.13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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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쉽게 설명을 하자면 니가 내 공격을 보고 막는게 불가능하지만 일단 펀치는 0.5초만에 날라오지만 로킥은 0.9초의 시간이 걸리니 일단 펀치를 막아보고 즉시 로킥을 방어해보는거야. 그럼 두개의 선택지를 다 방어하게되는거임. 물론 상대도 초고수면 일부러 한템포느리게 펀치를 날리는것도 가능하고.
32412324451 | 118.235.***.*** | 22.08.13 12:19

퍼지가 머에용?

우치하상타치 | 118.235.***.*** | 22.08.13 12:07
우치하상타치

가드

에프주스 | 119.206.***.*** | 22.08.13 12:10
BEST
우치하상타치

가드 하는 테크닉중 하나 예를 들어 상대가 똑같은 타이밍에 나오는 하단이 10프레임이고 중단이 12프레임일 경우 하단을 가드하고 바로 중단으로 막으면 자연스럽게 이지선다를 막는게 가능함 그래서 퍼지 흘리기도 이런식으로 가능한데 반대로 이 타이밍을 꼬면 흘리기할때 하단이 나와야하는데 중단이 나오면 ㅈ되니 무릎은 이런 습관과 패턴들을 다 이용한다는거

BlueWaterSky | 117.111.***.*** | 22.08.13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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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WaterSky

아 완벽히 이해했어

노비양반 | 222.114.***.*** | 22.08.13 12:16
우치하상타치

기술사이에 비어있는 프레임동안 순간적으로 앉았다 일어나는식으로 해서 하단과 중단 이지선다를 막는 고급스킬

jopok조직™ | 182.211.***.*** | 22.08.13 12:17
우치하상타치

내가 상대방 공격을 가드대기할떄 살짞 앉았다 일어나는기술 살짝 앉는기술에 상대방이 하단쓰면 막고, 중상단써도 막을수있는 기술별 묘한 프레임이차이가 있음

리덤☆ | 211.249.***.*** | 22.08.13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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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WaterSky

더 쉽게 설명을 하자면 니가 내 공격을 보고 막는게 불가능하지만 일단 펀치는 0.5초만에 날라오지만 로킥은 0.9초의 시간이 걸리니 일단 펀치를 막아보고 즉시 로킥을 방어해보는거야. 그럼 두개의 선택지를 다 방어하게되는거임. 물론 상대도 초고수면 일부러 한템포느리게 펀치를 날리는것도 가능하고.

32412324451 | 118.235.***.*** | 22.08.13 12:19
32412324451

아 이제 이해함

ⒸⓄⓇⒺ | 112.166.***.*** | 22.08.13 12:22
32412324451

이거땜시 고수들끼리는 서로 눈치싸움 스탭싸움 오지게 해대서 상대적으로 중하수들 싸움보다 뭔가 재미가 없음.. 카운터나 정타로 콤보 연계까지 터지는건 진짜 어쩌다 한번 있는 일이고 대부분은 무빙 쉬기 무빙 쉬기 잽툭 하단툭 평타갉아먹기

청밥없찐 | 118.44.***.*** | 22.08.13 12:25
청밥없찐

다들 취향이갈리는듯. 수준이 막 미친듯이 높은 고인물은 저 뜸들이는듯한 움직임이 다 이해가 되니 와 저기에서 저걸 질러? 간덩이가 부은거야? 하고 이해가 되니 재밌어하더라

32412324451 | 118.235.***.*** | 22.08.13 12:27
청밥없찐

격겜 파이가 많이 커지지 못하는게 입문 난이도에 있다고 봤는데 이런 이유도 있긴 하겠구나

레비레빗 | 14.46.***.*** | 22.08.13 12:30
청밥없찐

그런데 그런 짠 싸움도 긴장감 있고 나름 보는 재미이긴 하죠.

woopie | 122.42.***.*** | 22.08.13 14:29
BlueWaterSky

사실 퍼지가드는 버파에서 공격자가 공격 후 -4,5프레임에서 잡기, 중단을 이지선다에서 잡기를 확실히 피하고 중단을 가드하기 위한 응용법인데 철권은 말이 퍼지가드지 그냥 막은 거임 하중단 연속으로 나오는 기술이야 첫모션 보면 아니까 하단 막으면 중단까지 막는 거고 본문에 무릎이 하는 말은 원잽 가드시키면 칸 선수가 하단 흘리기를 습관적으로 쓰는 것 같으니까 원잽 하단 견제 시도에서 원잽 중단으로 바꿔 쓴 것 뿐

www.ruliweb.com | 118.45.***.*** | 22.08.13 14:46
BlueWaterSky

근데 그 프레임이라는거 1초에 60프레임 맞음? 그럼 1프레임이 0.016초야? 저 4프레임이 0.07초정도 되는거? 아니지? 1초에 10프레임 이런거지?

푸른돌멩이 | 211.106.***.*** | 22.08.13 22:41
푸른돌멩이

철권은 60프레임 게임 맞음

jopok조직™ | 182.211.***.*** | 22.08.14 09:51

이 사람이랑 리듬겜 에밀리아나 탈인간이야 진짜

6리웹 | 182.222.***.*** | 22.08.13 12: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황

써놨잖아, 리듬겜 하는 에밀리아라고

6리웹 | 182.222.***.*** | 22.08.13 1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황

스트리머인데 리듬겜 최상위고인물임

32412324451 | 118.235.***.*** | 22.08.13 12:2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황

그게 보여요? 하는 게임 하는 사람들중 초고수들이야.

방분객1호 | 218.147.***.*** | 22.08.13 12:23
6리웹

에밀리아 말고 레밀리아

▶◀푸뇽푸뇽 | 123.213.***.*** | 22.08.13 12:29
6리웹

에밀리아는 누굽니꽈

어둠섹시코만 | 58.148.***.*** | 22.08.13 1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황

리듬게임 노래들 100%판정 퍼팩트 클리어하는 미친고인물

Enjoy Your Life | 183.101.***.*** | 22.08.13 12:37
6리웹

코영 | 210.126.***.*** | 22.08.13 12:50

-.-

개밥도둑 | 118.235.***.*** | 22.08.13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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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나 무섭지. 복기하는거 보면 우리가 그냥 감으로 이렇다~ 라고 알고 있는 부분을 전부 이론으로 정립해서 그걸 바탕으로 싸워나감.

뷁곏뱗륎 | 58.239.***.*** | 22.08.13 12:15

프레임 단위로 플레이 하는 정도면ㄷㄷㄷ

조☆잘 | 118.235.***.*** | 22.08.13 12:16
조☆잘

웬만한 고수들은 다 프레임 단위로 플레이함.근데 무릎이 이기는 이유는?그냥 한차원 위에 있는거임.무릎이랑 붙은 일본프로 말 들어보면 플레이가 남들이랑 엄청 다르거나 그러진 않는데 정신차려보면 수 다 읽히고 그런다고 하더라.

magic-stick | 180.230.***.*** | 22.08.13 12:30
조☆잘

그런데 선수나 해설자 경지에 있는 사람들은 거의 주요 기술 플레임들은 다 알고 있어요. 거기에 심리나 움직임 등이 더 해져서 더 복잡해지죠.

woopie | 122.42.***.*** | 22.08.13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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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권유저들 해설이나 복기하는 걸 보면 기술마다 프레임이랑 판정 다 다르니까 이때 이거 쓰면 저게 되고 안되고를 다 외우더라고...

Wii1 | 218.38.***.*** | 22.08.13 12:17
Wii1

징그러운 격겜석유들

페렛 | 118.235.***.*** | 22.08.13 12:23
Wii1

롤도 각 챔들 스킬 사거리랑 뭐랑 다 외우는거 보면 신기하던데

코카콜라ZERO | 175.223.***.*** | 22.08.13 12:52

뭐여 철권이 턴제게임이었어?

본심말해드림 | 59.28.***.*** | 22.08.13 12:17
BEST
본심말해드림

막상 해보면 턴제는 맞음 프레임 유불리 때문에 내턴 적턴 구별 안 하면서 기술 막 지르면 신명나게 처맞아.

보드카★ | 211.177.***.*** | 22.08.13 12:19
본심말해드림

턴제 게임이긴 함. 격투기도 엄연히 따지고보면 펀치를 날린만큼 빈틈이 생기고 공격을 못하는부위가 있는데 한방에 모든부위가 공격가능하고 가드도 빈틈도 안되면 그건 알피지지..

32412324451 | 118.235.***.*** | 22.08.13 12:21
본심말해드림

격겜은 기본적으로 턴제임 그 턴이 0.몇초차이로 오고갈뿐이지...

행인A씨 | 42.28.***.*** | 22.08.13 12:22
본심말해드림

근데 거의 게임이 초단위로 분석적으로 가면 리듬게임 + 턴제 처럼 갈수 밖에 없음 결국 다 연산에 의해 이루어진 거라서 게임에 한계임

전현무큐리 | 222.232.***.*** | 22.08.13 12:24
본심말해드림

사실 모든 게임이 근본적으로 파고들어가면 다 카드수싸움 턴제게임이긴하지.. 시스템과 외관 속에 숨겨져있어서 잘 안보여서 그렇지

청밥없찐 | 118.44.***.*** | 22.08.13 12:26
본심말해드림

격겜은 실시간 턴제게임 그래서 고이고 고인 사람이 생겨나서 신규 유입이 거의 없지

혼돈의기사 | 121.142.***.*** | 22.08.13 15:42

프레임단위 rts를하는거같네

가나다라라라라 | 125.177.***.*** | 22.08.13 12:18

큰하단 작은하단 구별하는 것도 빡센데 작은 하단도 프레임 단위로 잘라서 기술 뭐 넣는지 보고 받아치네 ㄷㄷㄷ

보드카★ | 211.177.***.*** | 22.08.13 12:18

이정도면 사실상 리듬액션게임과 다를게 뭐지 ㅋㅋㅋ?

루리웹-8211800737 | 218.53.***.*** | 22.08.13 12:18
루리웹-8211800737

이걸 리겜이라 치면 상황에 따라서 노트 패턴이 바뀐다고 보면 될듯 ㅋㅋㅋ

라이엇드릴 | 218.148.***.*** | 22.08.13 12:19
루리웹-8211800737

사람대 사람으로 심리전을 한다는거?

대천사 치탄다엘 | 211.221.***.*** | 22.08.13 12:20
BEST

죄수번호43567 | 223.33.***.*** | 22.08.13 12:19
죄수번호43567

꿈생성자가 꿈파괴자 ㄷㄷ

청밥없찐 | 118.44.***.*** | 22.08.13 12:27

저러니까 아무리 기존에 없던 스타일의 변칙플레이어가 나와도 처음 몇판은 내줘도 계속 싸우면 싸울수록 무릎 승률이 올라갈수 밖에 없지....

대천사 치탄다엘 | 211.221.***.*** | 22.08.13 12:19

프레임이 높으면 기술나가는 속도가 느린건가여

호르호르산 | 124.58.***.*** | 22.08.13 12:19
호르호르산

후상황이 안좋음 그래서 상대방이 내가 플레임 비어있는 만큼 빠른 공격스킬을 시전하면 맞는거임

질풍처럼 | 112.220.***.*** | 22.08.13 12:24
호르호르산

프레임이 높을수록 느린 기술입키니다 1프레임이 대충 0.03초 정도이고요

지나가던중년아저씨 | 223.38.***.*** | 22.08.13 12:25
호르호르산

ㅇㅇ 발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라고 보면 됨

행인A씨 | 42.28.***.*** | 22.08.13 12:28
호르호르산

ㅇㅇ 속도가느림. 대신 보통 그런 느린기술은 엄청 좋은경우가 많음. 엄청 느린기술은 가드가 불가능한것도있고 (그래서 보통은 막는데 얼타다가 맞는경우도) 보통 느린중단은 막혀도 내 공격이 그대로 이어나갈수있는경우가 있음

32412324451 | 118.235.***.*** | 22.08.13 12:35
호르호르산

프레임은 그냥 시간단위라고 보면 됨. 철권은 주사율이 초당 60프레임 고정이라 1프레임 1/60초. 기술나가는 속도는 발동프레임이라고 그럼. 그리고 그 다음에 + 몇프레임 - 몇프레임 이렇게 이야기하는 건 내가 기술을 쓰고 상대가 막으면 후경직이 풀리는 시간차이.

Wii1 | 218.38.***.*** | 22.08.13 12:36
호르호르산

철잘알 분들 많네용ㅋㅋ

호르호르산 | 124.58.***.*** | 22.08.13 12:56
지나가던중년아저씨

2프레임이 대충 0.03초

K_crash | 116.125.***.*** | 22.08.13 14:49
호르호르산

선딜 크다는거 후딜은 불리 프레임 따로있음

Goong_E | 223.38.***.*** | 22.08.13 16:33

격투기도 저렇게 하는건대 만나면 도망가야지

격투기궁금하면물어봐 | 61.80.***.*** | 22.08.13 12:19

프레임은 뭐고 흘린다는건 뭔 말이지 철권 잠깐 해봤는데 내가 같은 게임한게 맞나 ㅋㅋ;;

마법의카레 | 121.143.***.*** | 22.08.13 12:19
마법의카레

철권은 철권 1~TT까지가 시즌1이라고 하면 4~6은 시즌2 7은 시즌3임 옛날 플레이방식이 통하는건 폴로 한 녹색단 쯤 까지? 붕권과 벽력장 이지선다가 통하는 마지노선이 그쯤이니까

대천사 치탄다엘 | 211.221.***.*** | 22.08.13 12:23
마법의카레

프레임 : 1초를 60개로 쪼개서 거기에 나가는 기술 시간을 말하는거 흘리기 : 상대가 하단공격할때 상대가 있는 방향으로 방향 아래대각선을 누르거나 레버를 향하면 상대가 뒤로 넘어지는 모션을 말하는 행위 일종의 패링같은걸로 하면 설명이 쉬워짐

강의바람 | 112.146.***.*** | 22.08.13 12:26
마법의카레

프레임은 프레임레이트 60fps 뭐 이런거 볼때의 그 프레임임 해당 기술이 몇프레임만에 타격판정이 생기는지, 기술 지르고 나서 내가 자유롭게 움직일수 있게 될때까지 몇프레임 걸리는지 이런걸 다 외우고함 이게 막 최근 몇년에 갑자기 이런게 생긴게 아니라 옛날부터 철권은 8프레임잽 10프레임잽 초풍은 14프렘 이런거 다 외우고 게임했음 ㅋㅋ 내가 플2로 철권5 오리지날 하던 시절에 이미 그런거 공략본이 다 있었으니 프레임 계산 역사는 더 오래됐을듯

양파양파 | 116.67.***.*** | 22.08.13 16:24

그림판다○고 | 221.141.***.*** | 22.08.13 12:20

평범한 사람이 잽이나 하단으로 몇번 간보면서 얘 이거 노리는거 같은데? 이런 감을 무릎은 한번 딱 보고 분석해서 프레임 쌈 들어가니 ㄷㄷ

루리웹-8095934848 | 223.62.***.*** | 22.08.13 12:20

격겜은 심리전이라더니 ㅋㅋ

플빠웹18 | 211.36.***.*** | 22.08.13 12:20

그래서 무릎하고는 붙으면 붙을수록 이기기 힘들다고 하는건가... 대단쓰

마하고고 | 222.235.***.*** | 22.08.13 12:2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황

내기술 뿐만이아니라 모든 캐릭터 기술의 프레임을 머리로 외우든 감각으로 외우든 해야됨 안그러면 시작 부터 끝까지 쳐맞다가 지니까

대천사 치탄다엘 | 211.221.***.*** | 22.08.13 12: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달황

격겜뿐만 아니라 pvp겜은 전부 암기긴 함 롤도 사실 상대스킬모르면 안되는 거랑 같음. 최상위로 갈수록 pvp는 암기 겜이 될수밖에 없음

아오자키아오코 | 121.187.***.*** | 22.08.13 12: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오자키아오코

그럴수밖에없는게 상대패를 알고 모르고는 크니까

Goong_E | 223.38.***.*** | 22.08.13 17:13

뭔소린지 1도 모르겠는데 그냥 상대의 움직임을 읽고 즉석에서 반격기로 뚜드려팬다는거지? ...인간인가?

치요코 B | 119.192.***.*** | 22.08.13 12:22
치요코 B

읽기보다는 상대 성향 확인하고서 특정 행동하도록 유도한거

猫ケ崎 夏步 | 104.28.***.*** | 22.08.13 12:24
치요코 B

내가 A를 했을때 상대방은 내가 B를 할것으로 예상하고 B를 이기는 C를 쓰는것을 확인함 그렇다면 다음 똑같은 상황에서 내가 A를 낸 후 B가 아닌 C를 이길 D를 내서 이긴다 이런거임 물론 이걸 그때그때 하는건 진짜 사람 할게 못됨

행인A씨 | 42.28.***.*** | 22.08.13 12:24
치요코 B

상대가 하단을 습관적 테크닉으로 막고있나 내 하단이 나올껄 확신해서 막고있나 테스트 해본뒤 내 하단을 예측하고 있구나 해서 똑같은 상황에 중단으로 띄웠다는것

죄수번호391 | 124.197.***.*** | 22.08.13 12:29
치요코 B

1.특정 기술을 써봤는데 얘가 20프레임짜리로 반격하는걸 파악함 2.다음에 일부러 똑같은 패턴 던져주고 18프레임 기술을 써서 잡아먹음

지나가던중년아저씨 | 223.38.***.*** | 22.08.13 12:33

비단 무릎 뿐 아니라 격겜 프로들 보면 대부분 저런 식으로 순간의 이득 상황과 상대 패턴 파악을 계산해가면서 플레이 하더라. 복기 방송들 보면 정말 머리 싸움이 치열 하다는 걸 느낌. 같은 겜을 하는 게 맞나 싶을정도로. 대회라는 심리적 압박감이 큰 곳에서, 저런 빠른 판단을 얼마나 실수없이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듯.

함부로O함부러X | 49.172.***.*** | 22.08.13 12:22

프레임 이라는 말그대로 순식간인데 그걸 계산하고 예상 ㅋㅋ 이게 바로 정점에선 프로임

질풍처럼 | 112.220.***.*** | 22.08.13 12:22

1초에 60프레임을 다른세상에 보고있어

블랙인덱스 | 220.122.***.*** | 22.08.13 12:23

프로처럼 저렇게 프레임 단위 분석 아니더라도 격투겜은 한 판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적고 캐릭터와 기술의 가짓수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하다보면 패턴이나 기술 상성 우위가 학습되는.. 보고하는 칼대공 초필(또는 딜쎈 단일기)은 못해도 상대가 뭘할지 예상이 되고 프레임은 몰라도 저 기술을 이기는건 이 기술이다라는걸 알고 있으니 지르거나 낚시하거나

누리킁카킁카 | 122.37.***.*** | 22.08.13 12:24

격겜은 보통 경험에 의한 무의식으로 하는경우가 많은데 이분은 기술하나하나를 다 계산해서 쓰네

에스쿠엘라 | 112.171.***.*** | 22.08.13 12:24

일반인의 손으로는 퍼지가드나 횡신가드같은건 어짜피 안되니까 그런줄 알도록

Eunuch | 106.101.***.*** | 22.08.13 12:25
Eunuch

저사람들도 연습 오지게 했음 노하우가 중요한데 유튜브만 봐서는 뭐가 문제인지 모르니까 연습해도 힘들게 느껴지는거지, 고수한테 조언들을수만 있으면 잘 됨

루리웹-0732347104 | 183.102.***.*** | 22.08.13 13:48

프레임 단위를 어떻게 보는거야

므어어어어 | 14.54.***.*** | 22.08.13 12:26
므어어어어

보는게 아니라 감각으로 익히는거임

루리웹-0732347104 | 183.102.***.*** | 22.08.13 13:48

게임상의 화면이 1초에 60장의 그림이 빠르게 넘어가는 방식으로 재생되니까 1초를 60프레임으로 놓고, 어떤 기술의 버튼을 눌렀을때 누른 직후부터 공격 판정이 생길 때까지의 시간, 즉 기술의 발동 속도를 저 '프레임'을 이용해서 말을 함. 철권의 대표적인 기술인 초풍신권이 마지막 버튼 누른 직후 11프레임이 지나면 공격판정이 생겨서 그게 초풍의 발동 속도가 되는 식. 폴의 붕권은 17프레임.

빈슨장군 | 106.250.***.*** | 22.08.13 12:26
빈슨장군

어차피 이젠 연습모드에 들어가면 다 나오는 정보라서 다들 알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 듯.

빈슨장군 | 106.250.***.*** | 22.08.13 12:27
빈슨장군

저렇게 분석하는 것까지야 알겠는데 그걸 실전에서 실행할 수 있는 피지컬이 유지된다는게 ㄹㅇ 대단한 듯

빈슨장군 | 106.250.***.*** | 22.08.13 12:29
빈슨장군

초풍 14프레임인데요...12딜캐보다 늦어요 대신 판정이 우수하고 무조건 퍼올리는데다 가드백때문에 딜캐 당할일이 없어서 좋은기술이지 그정도로 빠르진 않아요

Eunuch | 106.101.***.*** | 22.08.13 12:31
Eunuch

제가 적은건 순수한 최속 발동속도고요, 레버 입력시간을 합치면 14가 맞습니다. 컴퓨터가 쓰는 초풍이 어딘가 더 빠르게 느껴지는 것도 저 차이에서 기인하죠. 철권 태그때 진의 추돌(기상 오른펀치)이 가드 후 진한테 11프레임 불리인데 여기에 초풍이 들어가네 마네 논쟁이 있기도 했었고요.

빈슨장군 | 106.250.***.*** | 22.08.13 12:35
빈슨장군

그 논란 프레임표에 14로 표기 되면서 끝난걸로 압니다. 프랙티스모드에서도 12프레임 딜캐 절대 안돼요

Eunuch | 106.101.***.*** | 22.08.13 12:36
Eunuch

네 아예 안들어가죠. 애초에 저 논쟁이란 것도 근 20년 다되가는 옛날에나 있던거고 오래전에 '사람은 레버입력에 들어가는 시간이 있어서 추돌 가드 후 초풍 딜캐는 절대 불가능하다'로 결론 났습니다.

빈슨장군 | 106.250.***.*** | 22.08.13 12:41
빈슨장군

반면 브루스투포나 데빌 앞짠발딜캐는 들어가죠

카와카미나나미 | 211.205.***.*** | 22.08.13 15:15

격투게임이 실시간 전략게임이었나

루리웹-7199590109 | 106.101.***.*** | 22.08.13 12:26
루리웹-7199590109

ㅇㅇ...사실상 실시간 악쑌 전략게임임 서로간 게이지 얼마나 남았냐 이런것도 중요하고...은근 피지컬 외에도 머리도 좋아야됨

행인A씨 | 42.28.***.*** | 22.08.13 12:30
루리웹-7199590109

피지컬도 좋아야하고 머리도 좋아야함. 심리전에 말리면 의자단도 콤보는 한두 종류 밖에 모르는 액자단한테 박살날수 있어.... RTS 하고 별 차이가 없지

대천사 치탄다엘 | 211.221.***.*** | 22.08.13 12:37
루리웹-7199590109

피지컬이 아무리 좋아도 한계가 있어서 최강자 레벨급 싸움은 결국 뇌지컬인듯.

풍사 | 121.128.***.*** | 22.08.13 12:47

무림고수가 몇합만에 초식 다 파악하고 카운터 치는거 같네

불타는세금고지서 | 106.101.***.*** | 22.08.13 12:30

걍 무릎이 싸우는 방식을 만화 캐릭터로 비유하면 이놈임. 평범한 사람은 그냥 내 할 거 하기 바쁘고, 콤보 실수 안하고 깔끔하게 성공하면 그것만으로 뿌듯해 하면서 만족하는데. 무릎은 거기에서 더 나아가 상대 심리와 행동을 분석하고 그걸 바탕으로 덫을 깔아 이김. 상대는 또 처음에는 한 두 스테이지를 따면서 좋은데? 생각이 들다가 어? 어? 하고 휘말리면서 점점 나락감. 이게 전설의 무나리오.

뷁곏뱗륎 | 58.239.***.*** | 22.08.13 12:30
뷁곏뱗륎

무릎만 그런건 아니고 철권 프로선수들 전부 심리철권 함... 단지 무릎이 그들 중에서도 외계인급으로 잘하는거고

mr.walking man | 110.46.***.*** | 22.08.13 14:12

저 프레임 단위가 보이는구나... 설명 읽어가면서 봐도 모르겠네요 ㄷㄷ; 격겜 하시는 분들 프레임 단위로 얘기하는거 보면 무섭....

배곯앗다 | 39.115.***.*** | 22.08.13 12:34
배곯앗다

상대방이 퍼지가드 쓰는걸로 중단 하단을 동시에 커버하므로 느린 기술을 쓰면 반드시 흘리려고 할 거라고 생각하고 낚은거임

Eunuch | 106.101.***.*** | 22.08.13 12:37

토키도나 무릎처럼 모든 행동에 이유가 있고 그걸 다 조리있게 설명할 수 있는 전자두뇌들도 있고 두뇌는 전자두뇐데 말로는 잘 못해서 '아 이건 이러이러해서 저랬다가 그랬는데... 아 시발 그냥 하라곸ㅋㅋ' 하고 설명을 던져버리는 벙어리 전자두뇌도 있고 다이고같이 야수의 심장으로 존나게 지르는데 몸에 체득된 근거는 있더라도 이게 생각으로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른거다보니 설명도 불가능한 유형도 있고 모든 격겜 일류들이 무릎같지는 않음 그래서 난 무릎이 우리나라사람인게 참 좋다. 토키도가 하는 설명도 진짜 영양가 있어 보이는데 토키도는 일본어로 설명하니깐 ㅋ

암흑메가코퍼레이션 | 211.36.***.*** | 22.08.13 12:35

한판두판 진행될수록 무릎이 상대방을 앍어서 유리하게 운영해가는게 보임 .. 진짜 고수는 이런가다 싶어...

毛부리 | 223.62.***.*** | 22.08.13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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