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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던파 유저가 아니라 유저들이 어떻게 느낄지는 모르겠지만 도트 게임 정말 좋아해 온 유저로서 저 정도 퀄리티는 언제 나와도 가슴을 울릴 것 같은데
도트 이야기 하고 있는데 뜬금포로 던파라는 겜은 기술적으로 문제가 많다~ 가 되버려서 핀트가 엇나간거 같음
아하 근데 뭐 이해는 하는데 최소한 도트분야는 니가 말한 그런 소릴 들을 곳이 아님 오히려 요즘 시대에 도트 찍는걸론 최고봉 소릴 듣고 있는데 적어도 이글에 어울리는 말은 아닌거 같음
층이란건 이런걸 의미하는건가?
그건 뭔 개념인지 나도 감이 안잡히는데.. 애초에 수직형태의 맵이 던파에 맞긴 함? Y축으로 긴 맵 존나 극혐인데
개전 시나리오 마지막에 바칼이랑 게이볼그 싸우는거 개쩔었음
놀라운 발전이긴한데 너무 느린것 같음 적어도 10년 전쯤엔 저 퀄이 나왔어야
向日葵
내가 던파 유저가 아니라 유저들이 어떻게 느낄지는 모르겠지만 도트 게임 정말 좋아해 온 유저로서 저 정도 퀄리티는 언제 나와도 가슴을 울릴 것 같은데
던파의 역사가 짧은것도 아니고 그 긴 역사동안 늘 언급되던게 게임의 발전이 느려도 너무 느리다는 점이었거든. 자기들이 만든 스파게티 코드 해결을 못해서 아직도 수직형태의 맵이나 층이란 개념 자체가 없잖아.
向日葵
그건 뭔 개념인지 나도 감이 안잡히는데.. 애초에 수직형태의 맵이 던파에 맞긴 함? Y축으로 긴 맵 존나 극혐인데
向日葵
층이란건 이런걸 의미하는건가?
계단이라는게 없고 비탈이라는걸 못만든다고 메이플식 수직맵만 말하는게 아니야
스파게티 코드 때문에 Z축을 건드리면 게임이 감당이 안되게 망가져서 저런식으로 연출로 훼이크를 넣는게 한계라는거임
向日葵
아하 근데 뭐 이해는 하는데 최소한 도트분야는 니가 말한 그런 소릴 들을 곳이 아님 오히려 요즘 시대에 도트 찍는걸론 최고봉 소릴 듣고 있는데 적어도 이글에 어울리는 말은 아닌거 같음
向日葵
도트 이야기 하고 있는데 뜬금포로 던파라는 겜은 기술적으로 문제가 많다~ 가 되버려서 핀트가 엇나간거 같음
저런 연출도 게임 시스템의 발전이 느리니까 도입이 늦어진거임. 밸트스크롤 액션도 최근에서야 겨우 해결했으니 그에 걸맞는 연출이 그제서야 도입된거고. 저런 디자인을 구현할 능력 자체는 훨씬 전부터 가지고 있었을거야. 플레이어블 캐릭터나 인간형 보스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발전한건 저거보다 훨씬 이전의 일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