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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니저러니 해도 오픈월드 기본맛집은 베데스다지 스카이림이 괜히 고티1위 먹은것도 아니고
그치만 업뎃이 죽었는걸
사실 절차적 생성은 다들 하는 거고 제일 중요한 건 그걸 수동으로 얼마나 잘 보조하냐는 거지. 유비 놈들은 요즘 절차적 생성 돌리고 QC도 안하는지 배 타고 자동으로 가면 절벽에 배가 박더라
베데스다 아무리 까여도 얘네만한 놈들이 없어
저건 본편만 해서 그렇고 SE, AE는 텍스쳐 수정된거 때문에 용량 더 늘어남
ㅇㅇ 스샷요약 3번도 베데스다의 비결 진짜 살아있는거 같은 환경과 식생은 항상 수작업을 고수함
배데스다 ㅈ밥회사 아니냐? 스카이림 내가 10년 전쯤에 하루 17시간씩 했던거 같네ㅋㅋ 아 억울하면 엘더스크롤 6내서 증명 해주세요... 언제나와 도대체 싯팔... 재미라도 없던가..
결국 실력차이는 생성된 자원을 어떻게 다듬느냐에 따라 달린거지
ㅇㅇ 스샷요약 3번도 베데스다의 비결 진짜 살아있는거 같은 환경과 식생은 항상 수작업을 고수함
아 사람은 자동으로 생성하고 벌레는 직접 그린단 말씀이시죠?
삭제된 댓글입니다.
FullersESB
똥겜도 진짜 옛말
만들어 본 적도 없고 회사 내 인력도 원하지 않는 게임을 억지로 만들게 시켰을 때의 절망편
똥겜이란것도 이젠 옛말 지금은 노맨즈스카이 만큼 업데이트로 반전사례의 대표격
alskdjalskdj
그치만 업뎃이 죽었는걸
요즘 없뎃이긴 해도 스틸던이랑 비교도 안되게 DLC급 업뎃이엿으니 한동안 깜깜 무소식인건 뭐 스타필드에 집중하고 있길 바랄뿐
더핏나오고 한번도 안드가봄 ㅋㅋ
일단 핑졸라 튀어서 몹이 뒤늦게 뒤지는거 보고 바로 접음......
지난주인가 지지난주인가부터 저 핏 결과창에 전설템은 안뜨는 오류 발생했는데 손놨더라ㅋㅋㅋㅋㅋㅋ 인벤에는 정상적으로 들어오니 다행이긴 한데
이건 외주를 준 걸로 알고 있음
핏 기대햇는데 따흐흑
그거 1티켓인가 먼가 사서 개인혼자하는거아니면 렉잡을수도없다길래 걍 안함 ㅋㅋ 거기다가 탄약수급도힘들고 몸도 잘안죽더라
이러니저러니 해도 오픈월드 기본맛집은 베데스다지 스카이림이 괜히 고티1위 먹은것도 아니고
베데스다랑 락스타가 투탑인듯 방향성은 좀 다르지만
폴3도 고티 먹었고 폴4가 고티 1위를 못했지만 당시 상대가 위쳐3라서 너무 쌨다
인정 적어도 나한테는 최고의 회사임
이거 레알 참트루
락스타는 암튼 오픈월드 못만듬 내가 틀렸다는걸 빨랑 GTA6로 증명하라고!
근데 폴4는 다 깨긴했는데 뭔가 모션도 이상하고 컷신이나 전투도 엉성해서 난 정이 안가더라
맨날 모드질해서 그렇지 스카이림 6기가 였구나
유키치
저건 본편만 해서 그렇고 SE, AE는 텍스쳐 수정된거 때문에 용량 더 늘어남
당시 엑박은 DVD 쓰던 시절이라
스카이림 발매당시 린필드 870에 560Ti면 중옵이상으로 남부럽지 않게 게임할수 있었음ㅋㅋ
베데스다 아무리 까여도 얘네만한 놈들이 없어
비슷하게 유비도 건물은 저렇게 짓는거 같건데 유니티에서 건물을 하나 하나 아트 디렉터가 만든게 아니라 일반 건물은 알아서 다르게 만들어지던 다큐 본 기억이 있음
건물 하나하나 만들어서 별개 에셋 쓰는 것보다 공용 에셋 쓰고 거기서 세부 조절만 추가로 하는게 최적화 측면에서 매우 이득이라 그럼
사실 절차적 생성은 다들 하는 거고 제일 중요한 건 그걸 수동으로 얼마나 잘 보조하냐는 거지. 유비 놈들은 요즘 절차적 생성 돌리고 QC도 안하는지 배 타고 자동으로 가면 절벽에 배가 박더라
스카이림도 네비(예지)찍으면 절벽에 꼴아박는건 똑같...
파크6랑 어크 발할라도 맵만 넓지 좀 하다보면 맵 다 비슷한게 심하게 티남
결국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쓰는 사람들의 문제니까 얘네 폴아웃때는 NPC대가리에 지하철 달고 그냥 스피드 높혀서 지하철 만드는 애들이니 응용력에서는 좋을 듯
배데스다 ㅈ밥회사 아니냐? 스카이림 내가 10년 전쯤에 하루 17시간씩 했던거 같네ㅋㅋ 아 억울하면 엘더스크롤 6내서 증명 해주세요... 언제나와 도대체 싯팔... 재미라도 없던가..
맞아... 인생에 재미있는 게임, 몰입했던 게임은 많았는데 스카이림처럼 그냥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었던 게임은 처음이었음.
레알 아직도 새 CPU랑 GPU사면 돌려보는게 스카이림+모드야... 뭘해도 스카이림 만큼 맛있는 게임이 없다고 싯팔...
민트초코맛이라도 좋으니까 새거 내놨으면 좋겠음
절차적 자동생성후 수동 후처리라고 히니까 굉장히 있어보이지만 저 수동 후처리 부분은 말 그대로 심플하게 그냥 사람을 갈아넣는 거란다! 오늘도 야근중일 베데스다 직원들에게 그저 애도
수동으로 다 처리했으면 퇴근도 못하고 갈렸을 테니 감사하도록!
오픈월드도 잘 만들어야 좋은데 맵만 더럽게 넓고 정작 즐길요소는 거의 없다던가 (저스트코즈 시리즈) 사실상 스토리 원툴이고 오픈월드 의미가 없거나 (마피아3) 배경도 쩔고 오픈월드 짬밥도 길지만 수집요소만 흩뿌려놓는다던가 (유비겜) 그런 의미에서 베데스다는 기대해볼만 한듯
궁금한데 야숨같은 게임은 어떤타잎이냐 ? 난 유숨을 참 재미있게 했는데
뉴타입요 괜히 고티겠숨?
진짜 야숨은 뉴타입ㅎ
그나마 엘든링이 야숨식 오픈월드랑 비슷한듯 탐험하며 새로운걸 발견하는 즐거움
결국 오픈월드는 얼마나 모험심을 자극하느냐가 관건인듯
하지만 후속작이 나오지않지....토드야 ㅜㅜ 6편 언제내냐 ㅜㅜ
아무리 욕해도 기본은 해주고 얘들 만한데가ㅡ없어..
가끔 머리카락도 나오고 개졷같은 국밥집인데 동네에 제대로 된 국밥집이 별로 없는 그런
벌레를 잘만드는 국밥집
새로운 오픈월드 게임 사이드 퀘스트 돌고 있으면 거의 무조건 생각나는 게임...
딴 오픈월드 게임 하면 베데스다 겜이 생각나는데 베데스다 겜 하면 다른 게임이 생각 안남
이 글이 진정한 명예 볼트 거주민의 댓글이지
스타필드 잘나와라 엘더6 나올때까지 사골까지 우려먹어줄테니까
모드가 완성시키는 게임 같은 밈때문에 조스로 보는 인간들이 많던데
대거폴은 그냥 대놓고 절차적 생성이었는데 이제는 짬이 쌓여서 ㄹㅇ 3D 오픈월드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음
엘더스크롤 온라인도 진짜 재밌게 했는데 그 엘더스트롤의 맛이 있더라고 온라인인데도
스카이림은 아직도 땡기면 한글패치만 해서 하는데 이건 몇년이나 하게될까
핵심은 "절차적 자동생성"이 아니라 그걸로 만들어진 방대한 빈공간을 얼마나 잘 채우느냐임 몇몇 똥겜들은 무지성으로 자동생성하고 텅텅비워놓은게 문제
ㅇㅇ 비법소스를 어떻게 쓰는냐는 요리사 재량이지
rpg는 베네스다랑 옵시디언
스타필드가 먼저일지 스타시티즌이 먼저일지 기대되는군
아치피 시티즌은 30년뒤 베타할꺼라 승부 자체가 무의미함. 분병 개발은하고있는데 인력이 분산되있어서 너무 느림..
이제 AAA급 게임들은 규모가 워낙 커졌기 때문에 겁나 쩌는 프로그래머 하나가 개 쩌는 소스로 만드는 작업이 아니라 대형 프로젝트로 시스템 설계(프로젝트 설계)서부터 말단 인원 관리까지 기업화된 체계적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관리하기가 힘듬.... 그런 상황을 가정하지 않고 무턱대고 이번 판을 크게 벌려보자 하고 FF 15나 사이버펑크 2077 같이 한방에 영상, 애니, 광고, 바이럴, 뭐 등등 대규모로 벌이면 망하기 딱 좋다는 것임... 오히려 지휘권을 개발진이 아닌, 전문 프로젝트 관리자가 가지고 있었더라면 성공했을지 모르겠지만...
이런애들이 사다리를 만들지 못한다는게 좀 개그
알았다 베데스다는 팔도 비빔장 같은 기술로 오픈월드를 만든다 이밀이지?
이제 절차적 생성도 ai좀 가혹하게 교육시켜서 잘 만들어 주면 안되겠니?
모션 좀 어떻게 안될까?
ㄹㅇ 스카이림은 어떻게 6기가에 때려박았는지 신기함 플탐도 적은데 100기가 넘는거도 있는마당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