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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 오픈월드 게임도 아니고 일직선 구성의 게임인데 플탐은 너무 억까지
플탐보다는 영상 스킵도 없고 업그레이드 인계도 없어서 리플레이성 멸망한게 문제
난 이겜 해보고 이거 보다 게임 길면 플탐으로 절대 안깜
스토리가 문제같은대 플탐중에 대부분 비중이 동료에게 가라 -> 만남 -> 낙오 -> 동료에게 가라 -> 낙오 -> 만남 -> 동료에게 가라 원툴로 진행대다 마지막에 스토리 떡밥 쪼오오금 다루고 to be continue 엔딩
리플레이성 없는 게 진짜 최대 단점일듯 그럼
나도 그렇게 생각함, 오히려 일직선 장르에서 10시간 정도 하면 걍 평타 이상은 침, 뺑뺑이 존나 시키는 거면 다른 문제긴 한디
플탐보다는 그 플탐안에 속이 꽉찼냐 안찼냐가 중요하다봄. 그런면에서 칼리스토는 데슾에 비해선 다양성도 스토리도...
세미 오픈월드 게임도 아니고 일직선 구성의 게임인데 플탐은 너무 억까지
나도 그렇게 생각함, 오히려 일직선 장르에서 10시간 정도 하면 걍 평타 이상은 침, 뺑뺑이 존나 시키는 거면 다른 문제긴 한디
플탐보다는 영상 스킵도 없고 업그레이드 인계도 없어서 리플레이성 멸망한게 문제
리플레이성 없는 게 진짜 최대 단점일듯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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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맛 쿠키
머 콜옵은 사실 멀티가 있긴 하니까... 그래도 싱글 5시간은 좀 너무 적은거 같긴 함 ㅋㅋ
당근맛 쿠키
콜옵은 멀티가 있어서 싱글분량에 한해서는 상대적으로 좀 관대해서 비교대상으론 조금 그렇긴함.
당근맛 쿠키
콜옵은 멀티가 메인임
당근맛 쿠키
콜옵 멀티가 메인맞아... 배필에 비해 동접 딸린것도 아니고 오히려 더 많은걸로 알고있음. 그리고 애초에 게임사가 멀티유저를 타겟층으로 만들었는데 싱글유저층이 전 싱글만 즐기는데요 하는격이라 싱글유저층을 노리고 만든게임하고 비교하는건 콘솔게임 사놓고 롤은 무료인데 이건 왤케비쌈? 하는격이라 생각함. 누군가는 불평할순 있지만 그게 통상적으로 게임의 단점으로 받아들여지냐는 조금
당근맛 쿠키
내가 알기로 늦어도 블옵2부터는 멀티할려고 콜옵삼 한국은 콜옵 멀티가 활성화 덜 되서 그렇지
당근맛 쿠키
멀티 붐이 어림잡아도 07년부터인데 깔거면 찾아보고 까라
당근맛 쿠키
세상에... 님 콜옵이 싱글이 메인인 줄 알았음...? 모워에서 FPS에서 보여줄 수 있는 혁신적인 싱글플레이로 주목 받은거지 메인은 멀티 맞음.....
나도 콜옵은 싱글만 하려고 사긴 하지만 그 반대로 싱글 안하고 멀티만 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더 많음
당근맛 쿠키
콜옵 안하는 나조차 콜옵 배필는 멀티위주라는 인식이 있는데.. 그래서 새로 모던인가 나온것도 싱글플레이 짧아도 멀티위주니까.. 하고 넘겼었음
당근맛 쿠키
콜옵 해본적 없지? gta5도 싱글만하고 온라인 한번도 안한 나도 콜옵은 싱글은 끝까지 해본적이 없는데 겜안분 맞지?
그래서 7만원 게임이 플레이 시간 적은건 어느정도 쉴드칠수가 있는 요소임 그런데 돈을 받아먹고 실행에 문제가 너무 많이 생기는건 아니지..
하긴 마감 병.신같이 했다고 욕 반절이 그거 관련인듯ㅋㅋ
맵구성에 환풍구 기어가기랑 좁은틈새 지나가기가 너무많아서 빡침
생각보다 이런 장르는 플탐이 다 짧구나.. 방송에서 켠왕으로 엔딩 바로바로 밀어버리는거 보고 왜케 짧지 했는데.
저 장르는 긴장감을 계속 유지해야 돼서 너무 길어지면 오히려 게임 하는데 너무 피곤함
플탐 늘리겠다고 쓸데없는 동선이나 노가다 넣는거보단 알짜인게 좋긴 함
주말동안 호러 블록버스터 즐긴다는 느낌으로 하면 될듯
난 이겜 해보고 이거 보다 게임 길면 플탐으로 절대 안깜
ㄹㅇ 이건 뭐...
그래픽, 재미 다 좋았는데 챕터 하나를 영상으로 때우는거 보고 벙찜
이거 블루레이 직행 영화자너
스토리가 기승ㅈ... 에서 끝남
플레이타임을 실드칠려고 디오더까지 끌고온것 자체가 심각하단 뜻인데....
에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디 오더...ㅋㅋㅋㅋ 이건 아무리봐도 인터렉티브 무비지 게임수준 상호작용이 아님 정작 스토리도 속편으로 가는데스웅 으로 끝나고
그냥 호러게임으로써도 액션게임으로써도 애매하게 못 만든 돈값 못 하는 게임이야 근데 딱히 이런 장르 기준 플탐이 짧은 편은 아님
스토리가 문제같은대 플탐중에 대부분 비중이 동료에게 가라 -> 만남 -> 낙오 -> 동료에게 가라 -> 낙오 -> 만남 -> 동료에게 가라 원툴로 진행대다 마지막에 스토리 떡밥 쪼오오금 다루고 to be continue 엔딩
전투가 근접전 된건 좋은데 익숙해지면 노잼되는게 제일단점인듯 무기돌려쓰는재미가 없으니
바하3 리멕이 플탐 6시간이라고....? 3시간쯤 됬던거같은데
나도 바하3 이상하더라. 저게 저렇게 길 리가 없는데. 구바하3도 2시간 반 컷 하는 게임인데 볼륨 더 잘라내서 욕 먹은 게임이??
이블위딘은 예외로 플탐 좀 되지않앗나
AAA 게임판 디워
플탐보다는 그 플탐안에 속이 꽉찼냐 안찼냐가 중요하다봄. 그런면에서 칼리스토는 데슾에 비해선 다양성도 스토리도...
일단 배경은 계속 바뀜.
플탐이 짧으면 AAA 가격을 받으면 안 되죠
바하3 리멬이 ㄹㅇ 개창렬이고 칼리스토는 짧진 않은데 좀 억지로 늘린 느낌이 있는듯
바하 re3보다 2배는 긴걸 뭐... 챕터별로 일부 왔던 길을 돌아가긴 하지만 환경도 다양하고 변화도 하고. 플레이타임이나 맵디자인은 기본은 했다 생각함.
바하 짦긴하지....모드 스킨넣고 하면 다시 하게되더라 =_=
바하 3도 플탐짧아서 욕 뒤지게먹엇구만 무슨 ㅋㅋㅋ 그리고 뭔 편집빨로 6시간이라고 자꾸 우겨 대부분 스트리머 7시간 내로 다끊엇는데 ㅋㅋ 마감ㅂㅅ이라 오히려 5시간걸릴거 6시간햇구만 뒤지게끊겨서 플5로 해야되는게 말이야 방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