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플스나 스위치 한글화 타이틀 패키지 손익분기점이 보통 얼마나 됨??

일시 추천 조회 234 댓글수 2


1

댓글 2

일단 정보 자체가 상당히 오래되었다는건 감안하고 들어주세요 일단 게임 번역 비용에는 게임 번역에 필요한 비용에 마케팅 비용 그리고 개발사에게 주는 라이센스 비용을 포함합니다. 이때문에 대형 타이틀일수록 가격이 크게 올라갑니다. 소위 말하는 B급 타이틀(초차원 게임 넵튠 시리즈)의 경우 5천장 에서 1만장을 손익 분기점으로 잡습니다. GTA5 같은 AAA급타이틀의 경우 유통사 관계자가가 10만장은 넘겨야 손해는 안 볼꺼다 이런 언급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쳐 3의 경우 30만장이 팔렸는데 유통사에서 이런 저런 추가 비용때문에 손해는 ㅂㅈ 않았지만 큰 이득은 되지 않았다. 이런 뉘앙스의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약 문제 때문에 순수 패키지 판매만 유통사에게 가고 디지털 판매(콘솔 PC포함) 수익은 개발사가 전부 가져간다는 식의 언급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계약서를 보기 전에 왜 그것이 발매가 안되는가는 알수 없지만 이런 부분을 통해서 어느정도 짐작은 가능합니다.

평범한 닭 | (IP보기클릭)112.167.***.*** | 22.12.09 15:35
평범한 닭

답변 감사합니다.

티파때문에플스재구매 | (IP보기클릭)223.62.***.*** | 22.12.09 15:48


1
위로가기
노나카 아이 | 추천 0 | 조회 2 | 날짜 13:50
토나우도 | 추천 0 | 조회 2 | 날짜 13:50
웃긴것만 올림 | 추천 0 | 조회 3 | 날짜 13:50
HMS Belfast | 추천 0 | 조회 3 | 날짜 13:50
루리웹-3507363516 | 추천 0 | 조회 3 | 날짜 13:50
봉황튀김 | 추천 0 | 조회 15 | 날짜 13:50
에르타이 | 추천 0 | 조회 13 | 날짜 13:50
🦊자연사를권장 | 추천 0 | 조회 17 | 날짜 13:49
흑룡 앙칼라곤 | 추천 0 | 조회 23 | 날짜 13:49
그냥남자사람 | 추천 0 | 조회 20 | 날짜 13:49
김곤잘레스 | 추천 1 | 조회 19 | 날짜 13:49
히로이 키쿠리 | 추천 0 | 조회 64 | 날짜 13:49
방과후 방디부 | 추천 0 | 조회 15 | 날짜 13:49
루리웹-5125146933 | 추천 1 | 조회 25 | 날짜 13:49
루리웹-8198732816 | 추천 0 | 조회 18 | 날짜 13:49
파이올렛 | 추천 0 | 조회 33 | 날짜 13:49
Sanith | 추천 0 | 조회 35 | 날짜 13:49
🦊자연사를권장 | 추천 0 | 조회 50 | 날짜 13:48
Oaneth | 추천 1 | 조회 51 | 날짜 13:48
Elpran🐻💿⚒️🧪🐚 | 추천 0 | 조회 68 | 날짜 13:48
오오조라스바루 | 추천 0 | 조회 27 | 날짜 13:48
🐬 | 추천 0 | 조회 95 | 날짜 13:48
사신군 | 추천 7 | 조회 65 | 날짜 13:48
🦊자연사를권장 | 추천 1 | 조회 105 | 날짜 13:48
LoLong | 추천 1 | 조회 30 | 날짜 13:48
갓킹곰 | 추천 0 | 조회 118 | 날짜 13:48
라흐바 | 추천 0 | 조회 30 | 날짜 13:48
국대생 | 추천 5 | 조회 76 | 날짜 13:47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