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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2013년부터 2021년 사이 8년간의 게임회사들 데이터 보는데

일시 추천 조회 275 댓글수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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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나리31

방금 그런가? 싶어서 4년 뒤의 ROI, 5년 뒤의 매출액증가율을 변수로 만들어서 넣어봤는데 아닌 것 같아.... 그 대신, 다른 걸 발견하긴 했어. 총자산 대비 무형자산(흔히 우리가 말하는 IP...저작권, 특허, 재산권 같은 거랑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자산들)이 높은 회사가 다른 회사와 비교해 보았을 때 일반적으로 그 다음 해에 다른 회사보다 더 높은 ROI를 거두기는 해. 다만, 이는 U shape야. 일정 수준까지는 IP..즉 무형자산에 투자하면 투자할수록, 오히려 차해의 ROI가 유의미하게 떨어짐, 그렇게 떨어지다가 일정 변곡점을 지나면 오히려 그게 +가 되는 것이야.

연구실밑지박령 | (IP보기클릭)175.126.***.*** | 23.01.29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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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프레이

미안...내가 더 공부할게 ㅠㅠㅠ

연구실밑지박령 | (IP보기클릭)175.126.***.*** | 23.01.29 18:13

게임은 예술 같은거라 10년 꼴아박은게 1년 박은 것보다 못할수도 있어서 ㅋㅋ

보드카★ | (IP보기클릭)223.38.***.*** | 23.01.29 18:04
보드카★

뭐 통계적 분석이니까 일반적인 추이를 보는 것이지...아무튼 이걸로만 봐서는 한국 게임회사들이 영 성장 모멘텀을 못 찾고 있었다(적어도 2010년대에는)는 이야기가 될 것 같아.

연구실밑지박령 | (IP보기클릭)175.126.***.*** | 23.01.29 18:14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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