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작이 잘나가면 후속작부터는 아무튼 잘팔리게! (그런데 어떻게?) 상태가 되면서 항상 조져먹더라
EA가 항상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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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편의 법칙이란게 있었는데 1편 뭔가 새로운걸 시도해 봤는데 반응이 좋다 2편 1편에서 긍정적인 부분을 살리고 부정적인 피드백을 반영해서 좀더 깔끔하게 완성 3편 1,2편이랑 차별화를 두려고 하다가 오바질해서 망함 오리지널 데슾이 딱 이거였지 데슾이랑 비슷한 시기의 게임이 이런 경우가 많아서 나왔던 법칙이었음
요즘은 게임 개발 주기가 길어지면서 1,2,3편 사이의 시간이 크게 벌어져서 없어진 법칙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