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우주 시리즈에 등장하는 화염 방사기다.
풀 네임은 PFM-100 Hydrazine Torch Flamethrower.... 엄청난 간지를 자랑한다.
설정 상, 로켓 연료인 하이드라진을 사용해서 최대 섭씨 4000도나 되는 강력한 불꽃을 뿜어낸다.
하이드라진이 뭐냐고? 그거 있잖아 N2H4 ......
아무튼 현실성 있고 과학적인 공구란 뜻이다. 왜냐하면 이건 용접기니까... 플라즈마 커터처럼 무기가 아닌 공구다.
보통은 얼어붙은 유성을 쉽게 파괴하기 위해 갈라진 틈에 스며든 얼음을 녹이는 용도로 사용된다. 왜 용접기를 화방으로 사용하는가? 그것이 로망이니까.. 끄덕.
참고로 받침대에 고정된 연료통은 죽은 우주2에서 수류탄으로 쓸 수 있어!
2챕에서 설계도를 먹고 11000 크레딧으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구작 기준 설명)
기름통의 가격은 25개에 1000크레딧이며 설계도는 3챕에서 얻는데 이건 중요하지 않아!
왜냐하면 이 화염방사기는 엄청난 하자가 있기 때문이다. 일단 스펙에 대해 알아보자.
1차는 누르고 있으면 2의 탄약을 소모해 화염을 발사한다.
2차 발사는 탄약을 10 소비해 화염을 단발적으로 뿜어서 착탄지점에 화염 장판기를 깐다. 설명만 들어보면 화방이니까 좋지 않을까? 싶지만... 큰 문제가 있다.
이걸 주 무기로 사용한다면 게임하는 내내 만성 탄약부족에 시달리게 된다. 데드 스페이스1 기준 모든 무기와 비교하면 탄약 소모량이 가장 최악이니까!!!!!
기본 장탄수가 125발, 최대 강화시 250발으로 게임 내 최대의 장탄수를 자랑하고, 화염방사기 연료도 인벤토리 1칸에 150발까지 쌓인다. 그러나 넉넉한 장탄수는 사실상 너를 속이려는 함정이다.
1차 발사의 탄약 소모율은 펄스 라이플보다 더 심하거든.... 게다가 딜도(야한 의미 아님)구려서 전투 한번에 탄약도 금방 쓴다. 여기까지만 보면 딜이 구린 로망용 무기로 남겠지만, 더 큰 문제는 진공공간에서 화염 방사기가 안 나간다. 2편에선 나가는데 여기선 안 나가.
그러니 너무 잉여스러워서 사용법이 제한되는데... 다른 무기처럼 사지를 조준한 다음 집중적으로 태워야 한다. 약간의 저지력이 있어서 화염에 스턴이 걸리니까 한 발 한 발 끊어서 쏴주는 것이 이상적인 사용법이다. ....이럴 거면 화방 왜 씀? 차라리 플라즈마 커터나 라인건을 쓰고 말지.
데드 스페이스 2의 화염 방사기. 성능이 버프 먹어서 쓸만해졌는데 이건 중요하지 않다.
왜냐하면 리메이크 버전 화염방사기를 설명할거니까!!!
무기를 획득하는 방식이 바뀌었다. 구작은 상점에서 사야 했는데, 리메이크에선 커럽션에 묶인 이시무라 호 기관사 시신에서 줍는다. 리메답게 이펙트나 연출이 꽤 화려하게 바뀌어서 멋지다. (영상 33초)
무엇보다 성능까지 리메이크를 당했다.
기본 탄창 용량과 인벤의 탄약량이 줄었는데, 그게 1도 신경 안 쓰일 정도로 탄약 소모량도 줄어들었다. 탄약만 버프 받았냐고? 아니...
기본적으로 2편을 베이스로 삼은 거 같다. 불붙은 적들이 지속 피해로 인해 때리지 않아도 템을 토해낸다. 거기다 2차 발사도 2편처럼 화염 장판을 전방에 깔아 놓는 소이 수류탄이 되었다. 무엇보다 즉발식인데, 지속 시간과 위력은 물론 범위도 증가했고, 데미지도 비교가 안 된다. 네크로모프가 화염 도트뎀에 괴로워하는 동작도 나오고, 장판만 제대로 깔면 제자리에서 죽을 때까지 불타는 경우가 흔하다....
구작에서 자주 쓰인 사기 무기는 너프 당하고, 구린 무기는 엄청나게 버프해줬다. 거의 라이엇 게임즈 운영자 수준이다. 이제 더는 화염방사기를 쓰레기라고 깔 수 없어.....
아 참고로 진공 상태에서는 못 쓰니까 플라즈마 커터 들고 가는 거 있지 말고! 찡긋~
솔직히 화염방사기 쓸바엔 든든하고 가성비 있는 플라즈마 커터 쓰고 말지
아 리메이크인데 왜 자벨린을 추가안했냐고오오오
그래도 안써
ㄹㅇ.. 자벨린 건 재밌는데 왜 안 넣어줬데
다회차 할 때 재미삼아 써봐~
쓰는사람 못받는데
플라즈마 커터가 너프를 먹어서 원판만큼 위력이 안나옴 리퍼랑 컨텍트빔이야 원래 좋았고 포스건이 엄청 쓰기 좋아진듯
쓰는사람 못받는데
솔직히 화염방사기 쓸바엔 든든하고 가성비 있는 플라즈마 커터 쓰고 말지
그래도 안써
다회차 할 때 재미삼아 써봐~
아 리메이크인데 왜 자벨린을 추가안했냐고오오오
ㄹㅇ.. 자벨린 건 재밌는데 왜 안 넣어줬데
내가 오리지널 1 3-4회차, 2 십몇회차를 뛰면서 화염방사기는 단 한번도 주력으로 쓴 적이 없는데 리메이크는 일단 초회차부터 저걸 주력으로 써봐야겠군
예능 무기가 성능이 좋아졌으니 다행이야
는 펄스라이플이 훨씬 더 쓰기 편.....
반박을 못 하겠군..
플라즈마 커터가 너프를 먹어서 원판만큼 위력이 안나옴 리퍼랑 컨텍트빔이야 원래 좋았고 포스건이 엄청 쓰기 좋아진듯
포스건도 성능이 엄청 리메되었던데 나중에 써볼게
포스건 탄 많이 비축해두고 뻥뻥 갈기면 그때부터 진짜 공포감 하나도 없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스건 두방이면 헌터 사지절단되던뎅
2에선 팩을 아이템 자판기로 만들어주는 놈이지. 크룰러도 잘 잡아. 근데 1에선... 낙지잡을때도 쟤 안쓸거같은데... 아니, 브루트였나? 갑빠있는놈 한테 쏘면 전체데미지 들어가던가?
구작에도 브루트에게 전체 데미지 들어갔을걸? 쓸만해
이번에 ㄹㅇ 화방 쓸만함 벽에붙어있는 가디언 극카운터더라 포스건 중력함정이랑 조합도좋고
커터가 좋은데 시발 안짤려!! 개같은 너프
리멬은 펄스 1차 발사 빼면 다 쓸만하게 바뀌어서 좋은듯. 커터도 너프먹기는 했는데, 온니커터 임파서블 꺠봤는데 막 엄청 너프도 아니어서 할만하더라.
하지만 근-본 커터 라인건 조합을 버릴수 없지
하지만 인젝터 빔이 더 좋은걸... 뽕맛은 뿡뿡이가 더 좋다구
아일라이
포스건 너무 엄친아야...
그래서 2에서는 포스건 너프 먹어서 쓰기 애매하게 바뀜... 2에서는 포스건보다 펄스 라이플 쪽이 훨씬 쓰기 편함....
진짜 개꿀 무기입니다 불가능 난이도 클리어 하는동안 절반은 이거 쓴듯
유성쪼개는데 쓴다면서 진공에선 못쓴다고..?
2에선 진공에서도 잘만쓰게 바뀜 ㅋㅋㅋㅋ
프레그넌트 죽이고 나오는 작은 잔챙이 쓸어버릴 때나 쓰지. 다른 적은 다른 무기가 너무 좋아서.
플라즈마 커터 만능이 확실히 힘들어진거 같기는함 그래도 난 플라즈마 커터만 주구장창 강화하고 있지 이게 그냥 젤 멋있어
난 1위 커터 2위 화방으로 씀 그냥 지르기 편해서... 가까히와서 못짜를때 지르기 좋았음
화방 좋지요.. 특히 불붙어서 경직 먹은 동안 펀치 한방이면 경직이 한번 더 들어가서 좋습니다. 그리고 플라즈마 커터 무거운 옵션 붙이면 펀치 한방에 바로 다운됩니다
1,2,3, 화방 써본 사람으로서 이말은 도저이 믿을수가 없군!
솔직히 가성비는 최악이잖음~
1,2에서는 차라리 탄팔아서 펄스 라이플 들고 다니는게 더 강력하고 속편하고 3는 소총+지뢰 소총+샷건 샷건+샷건 독침발사기+독침발사기로 탄만 뿌려버리면 편했음 리메에서 저 저지력 생긴게 정말 마음에드네요 딜 탄성비 저지 다 구려서 쓸수 없는 페급이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