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대미지만 낮아진 게 아님
1차적으로 시스템의 발전으로 인해 몹들 팔다리 잘라내는 원리가 달라짐
오리지널에선 그냥 해당 부위에 깡으로 대미지 박아넣으면 됐지만
리멬에선 촉수나 농포를 제외하면 겉부분 - 살덩이 - 골격순으로 레이어가 덮여져서
겉과 살덩이를 날려버리고 골격을 공격해야 잘림
물론 위력만 충분하다면야 한두 방으로 잘리지만
문제는 말했듯이 시스템의 발전
슬래셔, 스피터, 트위처 같은 샊기들은 발전된 게임 엔진 덕분에
변이되기 전의 복장이 남아있는 경우가 생김
그래서 광부가 변이된 슬래셔는 내열 작업복을 그대로 입고 있어서
다리를 잘라내려 했더니 내열 작업복 때문에 플라즈마 커터가 작업복만 화끈해진레후 할 뿐 씨알도 안 먹히는가 하면
군용 RIG 입은 트위처 샊기가 순보 쓰면서 달려오는 거 저지하려고 다리 쏘면
장갑판 때문에 팅팅 탱탱탱 도탄되었습니다! 가 벌어짐. 이 경운 플라즈마 라이플도 마찬가지고
괜히 사이드 미션으로 스테이시스 모듈 강화 주는 게 아님
그리고 이래서 플라즈마 커터만으로 게임 클리어하기 업적이 골때려진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