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크파엑스 서비스 종료 기사 보고 와서 그런데
세상에는 무수한 망겜이 있음
보통 겜 제작 하시는 분들 고생해서 만들었을 터인데
재미라는 포인트를 몰라서 라고 봐야 함?
예를 들어서 스토리 텔링이 별로인 게임은
제작진들이 재미난 이야기가 먼지 모르고 나대다 털린 거라
봐야겠고
겜 조작이 시궁창인 게임은 그냥 귀찮아서 대충 했다고 봐야 겠고
버그 많은 겜은 그냥 안 한 거구 말임
어때
방금 크파엑스 서비스 종료 기사 보고 와서 그런데
세상에는 무수한 망겜이 있음
보통 겜 제작 하시는 분들 고생해서 만들었을 터인데
재미라는 포인트를 몰라서 라고 봐야 함?
예를 들어서 스토리 텔링이 별로인 게임은
제작진들이 재미난 이야기가 먼지 모르고 나대다 털린 거라
봐야겠고
겜 조작이 시궁창인 게임은 그냥 귀찮아서 대충 했다고 봐야 겠고
버그 많은 겜은 그냥 안 한 거구 말임
어때
주절주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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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재미 이전에 상품이라 그게 어려움
물론 그런점이 있겠지
리니지가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돈은 많이 벌었잖아. 보통 재미있다고 하는 싱글겜들 보면 안정적인 개발사이클을 가져가기가 힘듬
흥하는 게임은 이유가 여러가지이지만 망하는 게임은 이유가 한가지이다 재미가 없어서 라는 썰을 어디서들은거같은뎅
그 재미 포인트 잡는 것이 진짜 어려운 듯
회사 윗대가리가 요즘 뭐뭐가 유행하는데 우리도 그런거 배껴서 하나 내자 이러면 ㅈ같은게임하나 생기는거지
근데 차라리 배끼면 평타는 칠거 같은데 말임
한정된 예산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만들고 보니 똥겜인데 새로 만들 시간도 돈도 없으니까 몇장이라도 팔고 새로 만들려고 하는게 아닐까?
ㅋㅋ 😂
윗대가리가 기획조짐 똥겜 나옴
윗대가리 죤나 까여야 할 듯
기획을 조지려면 개발전에 조지던가 완성품 기획에 드리프트 시킴 퀄이 조질수밖에...
ㄹㅇ ㅋㅋㅋ
윗대가리들 그런 거나 좀 겅부하고 그래야 할 듯 게임을 왜 조지게 되나
개발이랑 밸런싱 다 해놓았더니 윗놈이 피로도 넣으라고 해서 망했다던 이야기 생각나네.
대학에서 조별과제 해보면 알 수 있음. 팀 작업이란게 원래 그럼.
맞음 근데 그래도 돈 받는 프로들은 좀 더 책임의식 가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