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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돈으로 사가 제작팀 지원해줘라..
다이 정도면 꽤 큰 ip아닌가? 그걸...?
파판14 같은 구작으로 연명하는 것까지...
최근 1~2년전에 나온것만 그렇지 그 이전에 나온건 아직도 잘만 하고있음
라이브 어 라이브 리메 나름 잘 뽑혀서 다른 겜들 기대하게 되었는데 불안해지네
예전 넥슨이랑 비슷한 행보를 걷고 있네 나름 여러개 내지만 다 망하는...
저거 나름 잘팔리던데 왜?
그 돈으로 사가 제작팀 지원해줘라..
예전 넥슨이랑 비슷한 행보를 걷고 있네 나름 여러개 내지만 다 망하는...
개굴이잇
파판14 같은 구작으로 연명하는 것까지...
저거 나름 잘팔리던데 왜?
최근 1~2년전에 나온것만 그렇지 그 이전에 나온건 아직도 잘만 하고있음
그러면 최근에 고용한 개발자.예산 담당자들을 조사하고.그 전 개발진을 고용하는것이?
라이브 어 라이브 리메 나름 잘 뽑혀서 다른 겜들 기대하게 되었는데 불안해지네
잘 뽑히긴 해도 지금 먹힐 그런건 아닌거 같더라 올드 유저들에게는 감동이고 괜찮은 부분이 없진 않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다이 정도면 꽤 큰 ip아닌가? 그걸...?
말아먹은게 한두개가아니라 놀랄일은 아님
원작이 성공했어도 그걸 기점으로 미디어 믹스를 확장해야 큰 ip가 되는데 그걸 못하고 있는 거
스퀘어는 이제 믿거 무조껀 평가 보고 사야 하는 수준으로 내려옴
아니 드퀘랑 다이는 원래 고정팬층 존나 탄탄하지않나..... 게임이 망한건가 수익성이 별로라 접는건가
확밀아는 꽤 오래갔어... ㅠㅠ
한섭 기준으로 확밀아는 2년도 서비스 못했고 괴밀아는 2년 턱걸이하고 섭종함
아 반대다 확밀아가 2년 괴밀아가 1년반
일판은 2012~2017임. 5년갔어...
? 확밀아 일판 섭종한게 15년 1월임 17년까지 한건 3DS랑 비타버전이라 게임체계가 다름
그래도 얼추 3년은 했구만... 암튼 오래끌었다고 ㅜㅠ 아직도 확밀아 오프닝곡이 귓가에 맴돈다 아후ㅠㅠ
드퀘 3 hd리마스터나 내라 스쿠에니야
파판 모바일은 괜찮나 모르겠네...하고 있기는 하지만 따로 자료 찾아보진 안았는데 불안...
드퀘 12나 기깔나게 만들 생각하지 무슨... 근대 솔직히 모바일이 투자대비 수입이 쩔기는 해...
지랄난지 좀 됐지만 다시 보니 안타깝네
파판 영화 재개봉해서 적자 매꾸자
아웃라이더스도 말아먹고 파판도 통수쳐서 겨우 살리고 문제많은듯
좀 오래된게임조차 각잡고 좀 할려하면 미친듯한 과금구조때문에 접게됨 얘들 모바일겜 과금구조는 확밀이때랑 비교해서 악랄해졌음 악랄해졌지 나아지진 않더라 ㅋㅋㅋㅋ 얘들 모바일겜은 진짜 아니야...
강철도 불안하다
하 하 nft랑 블록체인 겜 주력하겠다더니 지금 가진거나 집중하라고!
sfc시절부터 스퀘어 딱지붙으면 다 갓겜이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너무 꾸준하게 하향세내.. 사실 이젠 뭘한다고 해도 기대도 안된다
옥토패스 모바게는 잘나가지 않나?
생각해보면 확밀아도 이새끼였지
Hd 2d작품들은 좋던데 옥토패2 기대중
다시 파판 리메이크로 회귀
타이는 신애니도 탄탄하게 나와서 고정층 어느정도 있었을텐데 이걸 날려먹네. 뭐 타이는 새로 나오는 인피니트 스트랏슈가 더 끌리기는 했다만
여기도 블리자드 비슷하게 가는 느낌이다
드래곤퀘스트 워크 같이 대박치고 잘 나가는 것도 있는데
단기간 쪽빨고 버릴셈으로 만드는건가?
모바일게임이 2년이상 유지하는게 ㅈ밥이 아님 진짜 대부분 밸런스 못잡고 파워인플레 일어나다 돈지랄겜되면서 다 떨어져나가고 망하는 수순인데 몇년씩 버티는거면 진짜 기묘하게 밸런스를 잘 잡고있는거임
이따위로 하면서 가장 크게 조진 포스포큰은 사후 지원 예정 ㅋㅋㅋ
서비스 종료 하면서 공지에 그 나이 쳐먹고 게임이나 하지말고 현생을 살아라 ㅋ 이러면 웃길듯.
로사:리유니가 오래간편이네
모바일도 내수로만 빨아먹을려고 만드니 저꼬라지가 나지 모바일겜중 일본산게임이 과금이 악독한게 많은게 왜그런가 했더니 파친코대신 하는 개념이라 과금유저가 많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