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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이해가 안되는게 공기업이나 국가 시청 이런 공공 기관들은 최대한 국민들 이익이 우선 아닌가 적자 나도 세금으로 메꾸라고 공공기관 아냐..? 내가 이상한 생각 가지고 있는거임?
계획안은 철회했는데, 요금은 올린다는건 그냥 밀겠다는거 아니야??
아 이게 그 트럼프식 협상인가 하는 그거지 원래 올릴 생각이었는데 그냥 올리면 욕먹을까봐 뭐 말도안되는거 하나 던져놓고 반발일어나면 후퇴하는척하면서 요금 인상시키는거
요금이 두가지인데 기본요금+거리요금 전자올리는건 거의 확정이고 후자도 올린다고 했다가 철회한거임
ㅇㅋ 적자나니까 버스요금업? 일단 세무조사부터해보자 사장새끼 월급부터까보자
미친소리였지.
경기도는 더비싼데 더더비싸게 하겠지?
미친소리였지.
경기도는 더비싼데 더더비싸게 하겠지?
경기도 버스는 옛날부터 거리별로 요금이 달랐는데..
기본요금 오르는거 보고 말하는거
경기도 버스 요금은 동결한다고 본 것 같은데
도지사가 유지한댔음
바로 전에 올려서 지금도 비싸 경기도는
쉣
계획안은 철회했는데, 요금은 올린다는건 그냥 밀겠다는거 아니야??
나츠이로마츠리
요금이 두가지인데 기본요금+거리요금 전자올리는건 거의 확정이고 후자도 올린다고 했다가 철회한거임
ㄴㄴ 요금은 원래 올리려던 거고 비례는 계획이었다가 철회됨
원래 올릴생각이였는데 이것도 해볼까? 하다가 여론 안좋으니까 철회하는척 결국 요금 올린거지 뭐
올라가는 기본요금과 별개로, 거리비례 추가요금을 취소한거
그니까 계획안이 기본요금업+지하철처럼 내릴때 거리별요금 추가업 계획이였는데 기본요금만올리겟다라고 씨부리는거
결국 요금을 안 올리고 못 버틴다는 결론은 정해져 있고 올리는 분량을 어디에 붙이느냐 문제 아닐까
아 기본요금 상승 외에 추가요금 걷겠다는걸 철회한거구나. 감사합니다
자전거 필수 시대가 오나?
공유자전거, 킥보드가 흔하니 개인용이 아니더라도 쓸만할듯. 물론 사용문화는 지금처럼 개판일게 아니라 개선돼야겠지만 서울은 자전거도로 잘 돼있나? 광주는 솔직히 개ㅈ같아서 다니기 편하진 않음
근데 따릉이도 이용요금 1000원오름
으음... 근데 자전거도 싼게 아니고 전동형 아니면 또 출근하자마자 녹초니까 선뜻 권하기는 애매함. 그런거 쓰다가 할만하다 싶으면 그때 사는걸 추천
그러니까.난 그래서 1시간 걸어감.
시장 돈독올랐아 왜 기업 운영하듯이 할라그럼...
공기업으로 운영 안하고 '준공영'이라는 이름으로 세미 민영화 위탁운영하니 민간회사들 이윤이 날때마다 서울시는 적자보는게 되고 그거 매꾸려고 값을 올리는 거... 회사를 사버려서라도 완전 공영화하거나 독일처럼 3만원 프리패스권 만들어야함..
세빚둥둥섬 2호 만들려고
아 이게 그 트럼프식 협상인가 하는 그거지 원래 올릴 생각이었는데 그냥 올리면 욕먹을까봐 뭐 말도안되는거 하나 던져놓고 반발일어나면 후퇴하는척하면서 요금 인상시키는거
난 이해가 안되는게 공기업이나 국가 시청 이런 공공 기관들은 최대한 국민들 이익이 우선 아닌가 적자 나도 세금으로 메꾸라고 공공기관 아냐..? 내가 이상한 생각 가지고 있는거임?
아니 그럼 국방부에서 우리 장병 월급 줄 돈 없으니 px에서 가격 올려서 그거로 운영합니다 해도 되는거임?
공무원 성과제 도입도 한다는데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우선순위가 바뀌고 있는걸지도 모르지
기본적으로는 맞는 말인데 그 세금이 화수분은 아니잖음? 결국 세금을 어떻게 쓰냐의 문제인데, 여기에 쓰는 세금을 좀 줄이겠다는 얘기로 보면 됨 어차피 요금 올려봤자 적자긴 해서
상대#31561
ㅇㅋ 적자나니까 버스요금업? 일단 세무조사부터해보자 사장새끼 월급부터까보자
근데 대중교통 요금 인상은 어쩔수가 없는게.. 노선을 비롯한 인프라는 꾸준히 증가하는데, 고령화로 인해 노년층이 늘어나면서 요금 받아낼 사람들의 수가 줄어드는 상황이이라 요금 인상 안하면 부채가 더 심화됨 그건 이해할 수 있다고쳐도 경기도, 인천 쪽에 사는 직장인들 지갑 털어먹겠다는 소리라 ㄹㅇ 선넘었던거
시장 얘기하는거 아님?? 서울시는 준공영제라 버스회사 사장들 월급은 지금도 전부 회계감사 받고 있음
그 세금이 국민 주머니에서 나오는 건데 세금으로 메꾸는 건 괜찮고 요금 올리는 건 안 괜찮고? 솔직히 조삼모사이긴 함 뭐든 적당한 선이 중요한 거지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이건 없음
요금만 올리고 세금을 안쓰면 또 모르지 세금도 올리고 요금도 올리니까 문제지 세금세금 그러면서 세금이 정당하게 쓰이는거 까지 반대하는건 또 뭔데??
생각이 있으면 '한마리' 당 20만원이 넘어가는 고양이 중성화 비용 같은 인기영합예산 안 쓰고 꼭 필요한 쪽으로 돌리겠지만 뭐..
수익날수가 없지만 필수로 유지해야하는 공공사업에 시장논리 들이미는건 제장신이 아닌거야 여기서부터 시작해야되는디 적자타령만하고 프레임 씌우고자빠졌어
공기업은 세금으로 적자 안메움. 그냥 나라가 보증섰으니까 다들 나몰라라하는거임. 나라가 보증 선 만큼, 빚이 커지면 커질수록 폭탄만 커지는거임. 수익구조 개선은 필수과제긴함
이거마즘 모든걸 수익사업으로 생각하면 안되는거임 디스토피아에서 흔히 묘사되는게 생존세 같은건데 산소통도 팔아먹는 그런거 교통도 산소같은거라 버스도 전철도 없다? 걍 이동하지말고 박혀있으라는거지
서울시는 부산과 함께 이미 작년에 선제적으로 TNR 예산 두, 세배로 증액했던가 ㅋㅋㅋㅋ 올해 중앙 정부 예산 역시 확실히 늘었고, 서울시는 얼마나 또 늘렸는지 궁금하네. TNR같은 슈킹용 세금낭비 사업은 증액하면서 저러면 욕먹어 싸지.
수익구조 개선해야한다고 말할땐 조심하세요 민영화하자는 논리 핵심이 수익구조 개선이라서 민영화 지지하는걸로 보일수가 있어요
그래서 투표를 잘해야 하는거야.
민영화 지지 안하는데 바보라서 그렇게 보는건 신경안씀
그럼 버스비 완전 무료로 돌려버리자 적자나면 세금으로 메꾸면 되니까
공공요금을 저렇게 마구잡이로 끌어올려놓으면 나중에 어쩌려고 한담. 동결 한 이십년하게?
거리비례제가 원래 있던거 아니야? 긴노선타면 하차시 조금더 붙던게 거리비례제가 아니었나? 경기도버스에는 있고 서울은 없었나?
버스"만" 환승없이 타면 추가요금 없었음 그래서 환승 안하려면 하차시엔 태그 안해도 되잖아
서울 버스는 내릴 때 안찍어도 됨? 경기도랑 똑같은줄 알고 계속 찍었는데
안찍으면 다음에 탈때 벌금부과되던데
기사아저씨한테 두번째 하차벨 누른다는 느낌으로 찍음
아니 심야할증까지 기획했었다고? 진짜 제정신인가?
당연히 북유게인줄 알고 댓글 달고 있었는데 여기 왜 남유게냐 이런 얘기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
버스요금이 언제 부터 정치였냐?? 서울시가 정치면 앞으로 가스비 전기세 그런것도 정치겠네??
아니 이 얘긴 할수 있는데 댓글들 얘기임
버스 요금은 당연히 정치적인 문젠데? 그거 결정하는게 정치인데 ㅋㅋㅋㅋ
사실 그게 회색지대임 어떤 사회 이슈에 대해 이야기하면 결국 그 때의 결정권자는 누구냐 그걸로 화살이 돌아가기 때문에 그런데 게시판 문화적으로 어떤 사회 이슈에 대해서도 언급 금지라 하면 지나치게 재갈을 물리는 걸로 받아들여짐
그럼 앞으로 가스랑 전기세 부동산도 언급하면 안되겠구만? 세금관련한것도 다 정치겠네 결정하는게 정치니까???
언급하지 말라고 한 적 없는데요? 그게 정치라는거지
그럼 나가
이게 민영화 수순 밟아가는거임 이제 10년내로 재정건전성 어쩌고 핑계되면서 하나씩 민영화될거임 전기 교통 수도 의료 전부 10년 내로 민영화 될 거임 기득권층이 그걸 바라니까 결국 돈 권력 있으면 무조건 죽이고 재산 다 뺏어야하는데 누가 총대 메냐고 걍 힘없는 국민들은 밟히는거지 머 나 죽고나서 죄다 민영화 되길 빌어야지
버스는 원래 민영이었고 지금도 공영 아니야 민영인데 보조금 주고 대신 요금통제하는거지
11월 13일
그 10년동안 코레일 알짜노선이 SRT로 쪼개지고 이젠 한전, 가스공사 차례
시도 경계선 기준으로 추가요금 내는거면 모를까 무슨 거리 비례....
ㅋㅋ 이건 ㄹㅇ 걍 서울로 출퇴근 하는 경기도 인천 사람들한테 미루는거라 더 븅신 같은데 ㅋㅋㅋㅋ
아 그런가? 내가 너무 생각이 짧았나보군
애당초 버스요금 올릴건데 반발 심할 것 같으니까 무리수인 거 하나 더 들고와서 원래 꺼 통과 시킨 거 잖아....
세금 매년 ㅈ까치 오르는데 돈을 이상한데 쓰다가 정작 필요한데는 돈없어서 또 인상하는 이상한구조
아 울산은 버스밖에 없는데 이러면 안되는데
공공요금에서 흑자낼꺼면 월급에서 세금은 왜띠가냐
저래도 어차피 흑자 못내 흑자내려면 기본요금 2천원 넘게 받아야 됨
경기도는 거리요금 있는데 서울은 없었나보네 같은 시인데도 거리가 쫌 있는지 100원씩 추가 되던데
서울도 멀리가면 그렇게 추가요금 붙음
경기도는 ㅅㅂ 비싼건 비싼거고 내가 타는 버스만 그런지 ㅈㄴ 추워도 히터안키더라
가만보면 내세금 거리면서 요금 인상 찬성하는 멍청이들이 있는데 세금은 그런데 쓰라고 있는거야. 그런데 안쓰면 세금을 저축하랴???
시발 이정도면 진짜 차 끌고가는게 더 쌀지도 모르겠네
역대 올리던거 보면 올릴 때가 지난건데
통계의 함정. 요금은 계속 올렸으니 올려야 한다는 논리는 근거가 안됨. 오히려 물가 안정을 위해서 동결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다른거 다올리니까 올려야지 하는건 그냥 물가 안잡겠다고 손놓은거지
8년간 가스 값 올라간건 무시하냐 경기도 올릴 때 같이 올린다고 해놓고 안 올린 것도 잊어먹었고?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9768878546
울산도 저럼
지방죽이기를 서울시가 주변 수도권을 대상으로 시전하네 저거 서울오려면 돈 더내라는거 아닌가
엥 버스 하차할때 안찍으면 몇몇 버스는 추가금 붙던데? 거리비례제 처음부터 있는거 아니었음?
서울은 모르겠는데 보통은 시내버스 공공기관 아님 공기업이나 다름 없이 운영은 하는데 베이스는 독점 민영기업임
중심지 사는 사람만 좋은거잖아 근데 중심지는 그만큼 존나 비싼데 결국 돈있는 사람만 좋고 돈없는 사람은 외곽 살면서 일하러 다닐때 버스요금도 더 내야 됨 ㅋㅋㅋ
저것보다 노인 무임승차 나이를 올리던가 요즘 65세가 말이야? 75세 정도로 해야하지 않냐? 뉴스보다가 65세 할아버지 지하철타고 시장 구경가는걸 낙이라고 하는데 무임승차 없어지면 못한다 이러고 있네... 동내 보면 더 나이 많으신분들이 폐지 줍는다고 돌아다니시고 하는데 무슨 놀러가는걸 못한다고 지랄하길레 그냥 뉴스를 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