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설명하자면
극대화 : 일정 확률로 높은 데미지
행운의 적중 : 일정 확률로 특정 능력 발동
위 두줄로 설명됨
일반적으로 게임에선 크리티컬(극대화) 능력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피해 대신에 능력이 발동하는거임
이 행운의 적중은 아이템이나 스킬에 그 능력이 적혀있고
조건에 따라 그 능력이 발동됨
1. 일정 확률이란?
각 스킬을 보면 확률이 표기되어 있음
그 스킬을 사용할 때 그 확률대로 발동됨
시체 폭발은 42% 확률로 행운의 적중이 실행된다고 볼 수 있음
그리고 이런 아이템 옵션으로 확률을 보정할 수 있음
2. 특정 능력이란?
아이템이나 스킬 설명을 보면 행운의 적중 능력이 적혀있는 경우가 있음
스킬에 달려있는 경우는
그 스킬을 사용할 때
또는 스킬을 사용해서 스킬의 효과가 대상에게 적용된 상태일 때
아이템에 달려있는 경우는
그 아이템을 사용해서 피해를 입힐 때
3. 만약 행운의 적중: 능력이 없으면?
아무것도 발동 안 함
결론 :
디아4에는 때리면 일정 확률로 발동하는 능력이 극대화와 행운의 적중 두가지가 있다.
행운의 적중은 스킬이나 아이템에 적힌 능력이 발동한다.
확률은 스킬이나 아이템으로 보정할 수 있다.
극대화=기존게임의 크리티컬. 터지면 크댐비율만큼 대미지뻥. 행운의적중=스킬크리티컬. 터지면 스킬에 서술된 '행운적중시 보너스효과'가 발동 이라고 보면 되나. 극대화는 디3 그거라서 쉽던데 그리고 제압이 정확히 뭔지도 어렵더라. 보강은 그나마 피획득 많이하면 보호막 생긴다ㅡ이런 느낌인 거 알겠는데...
ㅇㅇ 보강은 오버힐 개념으로 + 체력이고, 대충 보호막같은거고 제압은 내 체력+@를 기준으로 추가뎀 같음 피돼지들용 옵션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