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기본적으로 자잘한 버그나 맵 이동할 때 렉은고쳐야 될거고
서버는 블리자드에서 서버 실시간으로 보면서 고칠거라 점점 괜찮아질거라고 했는데
정말로 새벽에 힘들다가 오히려 낮되니까 괜찮아지더라고 이건 쭉 그랬으면 좋겠고
크게 좀 지적될 부분은 직업별 밸런스나 이펙트(대부분은 다 좋은데 특정 스킬 몇몇개가 확실히 좀 빈약함)
다른 ui 다 괜찮은데 아이템 ui 쪽은 확실히 바꿀 필요가 있어보임 아마 모바일 겜 같다는 애들 중 절반은 아이템 ui 때문일거라고 봄
그리고 던전 자체를 바꾸기 힘들면 적어도 다음으로 넘어갈 때 키 가져오라던가 특정 몹 3마리 잡기 이딴 조건 좀 뺐으면
던전 크기는 드럽게 크게 만들어 놓고 목표는 다 흩뿌려 놓는 건 되게 별로 였음
미니맵 보면서 가다보면 옆으로 빠지는 길 못 볼 수도 있는데 거기에 목표 있으면 맵 한바퀴 다시 걸어서 돌아가야돼
해외에서도 가장 크게 지적하는 단점이 던전 부분이니 아마 이건 블리자드 쪽도 고칠 가능성이 높아 보임
그외 개인적으로 바라는건 궁 할당키 별개로 빼는거 그리고 보석류 별개 인벤토리로 빼는거
전체적으로는 되게 만족스러웠고 재밌게 함 이게 액트1? 수준으로 재밌었음
도적 암흑주입, 강령 시폭, 훨윈드 제외 바바리안 스킬 대부분 타격감은 만족스러웠고
맵 디자인부터 전체적인 색감까지 전부 다 마음에 들었음
초반에야 천천히 진행되지만 25렙짜리도 전설 어느정도 맞추면 날아다니는데
시즌당 1~2개 먹을 정도고 딱하나 장착 가능하며 빌드를 완전 바꾸는 수준이다 라고 띄워주는
유니크급 아이템은 도대체 뭘까 싶기도 하고
오히려 위에 말한 단점으로 받는 스트레스 보다 커뮤니티 돌아다니면서 보는
헛웃음 나올정도로 억지 투성이인 까들이 더 짜증 났음
디아블로 시리즈가 뭔지 아예 모르는거 같은 쿼터뷰 바꿔라 무새, 제대로 된 정보 없이 레이드 있으니 템컷 맞춰야 될거라며 까는 유튜버,
720p로 보니 당연히 화질 구려보일 인방, 커마의 존재 조차 모르는 pc 무새, 게임의 모든걸 돈이 되냐 안되냐로 보는 쌀먹충 등등
위에 부분에 지적된 단점들 지적 보면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하면서 반가운데
하긴 한 건지 의심되는 어이없는 말들이 100배는 더 많으니 디아블로가 어그로 끌기는 진짜 많이 끌었구나 싶음
명작까진 아니어도 수작은 되는것 같음 디아블로 하면서 다음 스토리가 궁금해진건 이번이 처음이었다고
확실한 건 UI는 고쳐야한다고 다들 그러네
디아블로 1,2 때문에 사람들의 기대가 높은 것도 이해는 되지만... 이제와서 생각하면 디아블로 시리즈가 굳이 매번 게임 체인저일 필요는 없다 싶어서 그냥 시리즈가 꾸준히 나와줬으면 좋겠더라
스킬 자체는 다 나왔고 전설,고유,정복자 보드 등으로 변화를 주는 식임
패드로 하는데 진짜 편해 가끔 스킬이 □□같이 나갈때가 있긴한데 그냥 콘솔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ㄹㅇ
궁극기 칸은 넣어주면.. 궁극기안쓰는 세팅은 손해보는거라 넣어주면 안된다고봄
차라리 쿼터뷰 ㅈㄹ하던애들이 왜 반투명 미니맵 없냐로 ㅈㄹ했으면 조금의 공감이라도 끌어낼수 있었을것
3보다 타격감만좋으면됨
스킬은 아직 다 나온 거 아니지?
보스맨
스킬 자체는 다 나왔고 전설,고유,정복자 보드 등으로 변화를 주는 식임
이팩트나 밸런스는 고난이도에서 나오는 고유 코어템과 세트템으로 맞춰질거라고 생각함
확실한 건 UI는 고쳐야한다고 다들 그러네
근데 디아 3에 익숙해지면 오히려 불편해지는게 좀 없지않는게 있음 아쉬워서 많이 그런거일수도 있고
명작까진 아니어도 수작은 되는것 같음 디아블로 하면서 다음 스토리가 궁금해진건 이번이 처음이었다고
10억짜리 코코로
디아블로 1,2 때문에 사람들의 기대가 높은 것도 이해는 되지만... 이제와서 생각하면 디아블로 시리즈가 굳이 매번 게임 체인저일 필요는 없다 싶어서 그냥 시리즈가 꾸준히 나와줬으면 좋겠더라
디아2가 레전드라 제외한다 치면 디아블로 시리즈 중엔 원탑 될것 같다는 생각도 감히해봄 덜덜
난 오히려 디3 스토리가 더 재밌었음..
짤 왤케 죠죠6부의 C-MOON 같냐
재밌는데 한판 시간조절을 못한느낌. 이게 디아3 중급던전크기인거같은데 이동기가 없고 걷는속도가 느려서 더 답답하게 느껴짐. 이런거 개선되면 좋겠당
정식판은 탈것 있어유
난 해보고 느낀게 콘솔 친화적으로 만들었나 이생각 이었음 키마 게임치고는 손이 놀았어 스킬도 평타합쳐서 6개고정에 디아2 f1 f2같은 단축키가 없어서 스킬을 여러개찍어도 바꾸면서 플레이 하는거 아닌거같고 인벤토리도 템크기 똑같이 만들고 템확인도 그냥 먹자마자 되는거라 아무리봐도 콘솔(패드)로 하기편하라고 이렇게 했나 이느낌 많이듬
뫼可ram
패드로 하는데 진짜 편해 가끔 스킬이 □□같이 나갈때가 있긴한데 그냥 콘솔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ㄹㅇ
ㄹㅇ 손으로 1234 누르다가 패드 집어서 해보니 조작하는 맛은 있더라
이 정도면 개발주기를 좀 빠르게 가져가도 될 거 같다. 10년은 너무 길고 3~5년에 한편씩 나오면 좋겠음. 블리자드가 게임체인저는 안 해도 되는데 적어도 출시는 적당히 해야지..
아이템ui는 그냥 늘어놓는 방식이라 확실히 별로긴 함. 콘솔판 고려한건지 너무 간소화됐음. 그리고 컴터문제인지 모르겠는데 시야각이 묘하게 좁은 느낌이 듦
짱■ 블쟈 철수하면서 엠바고풀리면서 정보 다 오픈된마당에. 클베커뮤에서도 젤 말많았던건 게임은 재밌는데 만렙컨텐츠가 전무하다싶음. 정식서비스에선 달라지려나 시즌어픽스던전+디아3 이벤트 두개 끝임
많이 못해서 개인적으로는 기본적인 정보를 인게임에서 잘 알려줬으면... 야만 무기고 시스템 - pc기준 s눌러야 거기서 무기 바꿀수있다거나 던전 빠른탈출같은거..
직업 격차가 좀 많이 심해 나중에 고쳐진다 어쩐다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완전히 다른 게임 수준으로 난이도가 차이남
차라리 쿼터뷰 ㅈㄹ하던애들이 왜 반투명 미니맵 없냐로 ㅈㄹ했으면 조금의 공감이라도 끌어낼수 있었을것
그거 지적 했으면 겜잘알의 정당한 비판이지
아 근데ㅜ이펙트 간소화부분은 좀 기다려봐야되지않을까 저번에영상보니까 레벨에따라서 이펙트 추가로 강화 된다던데
그거랑 별개의 문제임 어차피 후반 가면 전설 옵션에 여러가지 떡칠되면서 이펙트는 다 화려해지는데 딱 썼을 때 좀 많이 심심한 스킬들이 좀 있어서 그런것들은 좀 바꿀 필요가 있어 보임
아한
디2도 패드 스킬칸 두줄 주고서 왜 한줄로 돌아온건지..ㅡㅡ
궁극기 칸은 넣어주면.. 궁극기안쓰는 세팅은 손해보는거라 넣어주면 안된다고봄
그럼 굳이 거창하게 '궁극기'란 이름 뗐으면 좋겠음ㅋㅋ 차라리 궁극기가 아니라 다른 스킬들 처럼 트리 끝에 있는 좀 쌘 스킬이면 할당불만 덜 나올듯 ㅇ
그냥 가장 규모가 크고 쿨타임이 긴 스킬들이 많으니 궁극기라 붙인거지 별다른 의미는 없다고봄 디3때도 이랬음
다 좋은데...릴리스는 왜 다 껴입고 나오냐고...
딴건 몰라도 던전이 진짜 넓긴하더라. 끝이 안보여;
몬가 스킬칸이 아쉽 이거저거 배울수 있게 해줬으니 만큼 좀 더 다양하게 쓰게해주면 좋겠는데
ㄹㅇ 보석 인벤 따로 줘야되요 ㅅㅂ 이전엔 보석은 크기라도 작았지 ㅅㅂ! 지금은 무기갑옷이랑 똑같이 1칸 !! 그리고 반투명 지도 돌려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