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FgG_SKIG/status/1641729327443357698
뭐 만우절 농담같은건줄 알았는데
진짜였음....
대충 얘기 들어보니 가챠 폰게임인데 한판에 2시간 걸림(SRPG) + 유닛 하나하나 육성을 말딸식으로 해야함 + 토나오는 3D SD그래픽 + 100억대 게임인데도 어색한 성우연기 + 여성향인지 남성향인지 도저히 감을 잡을 수 없는 캐릭풀 등등 총체적 난국이라고
이정도면 리다이브각 아니냐고 하기에도 뭐한데 저게임도 이미 시노비어쩌고하는 게임의 리다이브임...
폰겜인데 한판에 2시간은 시발ㅋㅋㅋㅋㅋ
한 판에 2시간....? 소전 히든 한 판이 그 정도 걸린다고 욕 먹었는데 히든도 아니고 일반 판이 2시간..?
저거 보니깐 여캐들 간판 내세우는데 막상 게임해보면 근육아저씨들이 절반이상 튀어나오는 스캠을 하더라. 이거 명시만 안되어있지 여캐를 대문으로 내세우는 씹덕겜에서 금기인데 그걸 태연히 저지르고 안망할거라 생각하는 놈이 안일한거.
분명 윗선놈들 농간이겠지만 난 듣도보도 못한 ip 지명도로 다른 성공 가챠게임들 BM구조 그대로 벤치마킹하는 애들 솔직히 양심이 있나 싶음. 진짜 머리가 나빠서 그런건 아닐터이고 안그래도 인기 IP들도 그 짓하면 욕나오는데
한판에 2시간 걸리는 가챠겜이야 디펜스겜쪽에 몇개 있긴 했는데...
이게 그 돈을 하수구에 버리는 꼴인가 뭔가 그거군
한판에 2시간 걸리는 가챠겜이야 디펜스겜쪽에 몇개 있긴 했는데...
아르카나? 30분정도 였던거같긴한데
랜덤디펜스인가? 그쪽 장르 유저 저격하는 겜이 하나 있긴 했을걸 원랜디나 나랜디 비슷한 게임으로
이게 그 돈을 하수구에 버리는 꼴인가 뭔가 그거군
폰겜인데 한판에 2시간은 시발ㅋㅋㅋㅋㅋ
한판에 2시간 SRPG면 파엠이나 슈로대도 욕먹는데 그걸 폰겜에...
한 판에 2시간....? 소전 히든 한 판이 그 정도 걸린다고 욕 먹었는데 히든도 아니고 일반 판이 2시간..?
말딸도 나머지 퀼리티 높게나왔음에도 올스킵해야 30~40분이라 떨어져나간 사람 많은데 퀼리티도 별로면서 2시간이면 ㅋㅋㅋ
한판에 2시간ㅋㅋㅋㅋㅋㅋ
분명 윗선놈들 농간이겠지만 난 듣도보도 못한 ip 지명도로 다른 성공 가챠게임들 BM구조 그대로 벤치마킹하는 애들 솔직히 양심이 있나 싶음. 진짜 머리가 나빠서 그런건 아닐터이고 안그래도 인기 IP들도 그 짓하면 욕나오는데
.... 그.. 어.. 음.. 블루아카도 착한편은 아니긴해.. 크흠..
저거 분석한 렉카들 말로는 프로듀서가 밀어붙였다던데 개발기간 3년에 개발비 13억엔 윗선에서 이건 가망없다 생각하고 바로 섭종 때림
영상에 좀 악질렉카 이름들이 보이긴 해서 신빙성은 적은데 결론은 되게 믿음직스럽구만 일본 렉카들 분석력 좀 많이 뇌피셜이라서 그렇긴 함 유명할수록 개소리가 많음
벤치마킹이 문제가 아님. 그러고도 재밌냐가 중요함 솔까 프리코네만 해도 도탑전기 8-90프로 베낀거잖아.
워크를 표절한 도탑전기를 따라한 프리코네를 답습한 블루아카 ㅋㅋㅋㅋ
프리코네는 매우 드물게 성공한 사례아닐까? 내가 말한 경우가 훨씬 많긴 하잖어
아니야... 말딸만해도 실황야구 따라갔고. 배박이로 시작한 코레류 게임들 -소녀전선 벽람항로 라스트 오리진 등등도 bm많이 따라감 바하무트의 아류작이던 밀리언 아서는 더 많이 히트치고. 리니지 bm따라간 오딘같은 놈들도 있지. 실패하는 사례가 많은건 사실이지만 그에 비례해서 성공하는 사례도 꽤 있음
글쿠만..
이제와서 생각하는건데 소전BM은 정말 양반이었어... 그땐 흑우팩만 사도 충분했었는데 최근 '평균'가챠값 가지는 게임 하니까 2달만에 소전 2년동안 하면서 쓴돈보다 많이 씀
ㄹㅇ 진짜 IP빨로 게임이라고 하기도 뭣한 8년차 접어드는 게임도 지금 그렇게 하면 욕 또 오지게먹는데
꺼어어엌- 인가 했디만 골때리는군
한판에 두시간이면 폰겜도 아니네 pc겜에서 최종 레이드 처음 나왔을때 멘땅 하는 정도네 ㅋㅋ
퍼블리셔가 어디길래 이미지에 프리코네랑 몬스토가 같이 있는 거죠? 사이게랑 믹시 공동개발이었나???
프커저건걍 종합뉴스채널이라 같이있는듯
섬란 카루라로 유명했다던 마블러스에서 서비스했다고 하는데
다른 댓글보고 찾아보니까 제작사가 타가타메 만든 곳이라네요.
구미 제작 마벨러스 퍼블?
저기는 섭종을 サ終라고 줄여부르는구나
사-비스 슈우료우 라고 쓰고 사슈 라고 하더라고 섭종도 서비스 종료 니까 의미는 같네
요즘 어지간한 PC게임 레이드도 1판이 2시간이면 욕먹겠다.
1판 2시간도 겜이 재밌었으면 어느정도 참았을탠데 뒤지게도 재미없었나보네
Srpg인데 한판 2시간은 어지간한 피시 srpg도 그리 안만든단거 생각하면 ㅋㅋㅋ
롤도 2시간 겜은 안간다 ㅋㅋㅋ 게다가 말딸식 육성이면 좋은 스탯 나올때까지 돌려야하는거아녀 ㅋㅋㅋ
꼭 퀄리티때문에만 망겜은 아니고 기획자체가 노답이었네 요새 이런케이스도 ㄹㅇ 드물어졌는데 대단하다ㅋㅋ
일러 보면 꽤나 매력적이라 게임성이 평범하기만 했어도 나름 흥행 했을거 같긴한데...
13억도아니고 13억엔???
적어도 1년은 버텨야지 1달만에 섭종은 ... 대체 얼마나 개판이길래 1달만에 ...
J-서든어택2 네
pc용 rts게임이 후반부 가야 저 정도 시간이 걸릴텐데
뭘어떻게 했길래 3d가 토나온다고 하는거지 ㄷㄷ
아니... 뭔
시노비 나이트메어라는 겜의 후속작이었다네...? 뭘 어찌하면 저리 망하는거지
저거 보니깐 여캐들 간판 내세우는데 막상 게임해보면 근육아저씨들이 절반이상 튀어나오는 스캠을 하더라. 이거 명시만 안되어있지 여캐를 대문으로 내세우는 씹덕겜에서 금기인데 그걸 태연히 저지르고 안망할거라 생각하는 놈이 안일한거.
뉴럴도 남캐픽업 섞여나오는거같고 아주 발작을 하는데 절반이상이 근육아저씨면ㅋㅋㅋ
괜히 페그오에서 역사상으로는 남자였어도 TS시키는게 아니지
페이트는 근본부터 쿠훌린 에미야 길가 같은 남캐들도 여캐 못지않은 인기라서 남녀성비 반반으로 내도 욕 안먹는 정말 몇안되는 씹덕게임임.
뉴럴은 중섭에선 남녀 분리해서 냈는데 글섭에서만 개지랄을 해놔서 거하게 욕처먹었지 유저수 개같이 토막난건 당연하고
육성이 말딸식... 이거 같은 캐릭이라도 고점이 랜덤이라는 소리잖아 ㅎㄷㄷ
말딸은 스킵이라도 있는데...
아니 한판 2시간; 틀딱 srpg도 그런짓은 못해 ㄷㄷ
전략모바일게임으로 많이 나오는 삼국지도 1시간도 안하는데;;;
RULlWEP
여기는 모바일 srpg 팬텀오브킬, 알케미스트 두개 연속으로 성공시킨 회사라 srpg에 대한 노하우는 가장 많은 회사일꺼임 전작 시노비 나이트메어가 srpg가 아니라 망했는데 srpg로 만들고 망한게 이해가 안감
RULlWEP
알케미스트는 좀했었는데 꽤잘만든 srpg 였음 일반던전이나 저난이도는대충 오토 배속 눌러서 꺠고 고난이도는 기본적으로 해당맵 기믹을 제대로 이해 못하면 꺠는게 힘든데 특정 케릭 특정 직업에 특정 아이템조합해고 시작 위치 잘조절하는거 연구해서 오토로 꺠고 그랬음
겜 설계가 말딸 보고 중간에 바뀌었는데 그게 2시간 걸리는거임.
130억 주고 만들었으면서 한달만에 섭종시킨거 보면 배때기가 불렀나봄. 진짜 우린 이거 밖에 없어 망하면 좇됨 하는 게임들은 똥꼬쇼 존나 함 ㅋㅋ
콘솔겜 pc겜도 한판에 2시간 걸린다 생각하면 진이 빠지는데 ㅋㅋㅋ
나왔다가 더 빨리 샤따 내렸으니 진거잖아
뭐 그래픽은 본적없어서 잘 모르겠고 육성도 사실 그러려니하는데 한판에 2시간이 실제라면 그게 제일 피로감을 주는거겠네
캐릭하나 육성에 20분씩 걸리고 이런 캐릭을 여러개 키워서 맵을 공략해야 한다던데 섭종한다니까 나오는 말들이 이런건 폰겜으로 말고 콘솔로 나왔어야 했다고
고인물용 최종 컨텐츠도 아니고 일반판이 판당 2시간이면 pc겜이라도 망하겠다
아니 한판에 두시간 이게 가장 문제 아니냐
https://youtu.be/5Z7-DwS5VcM
스윽 보니 게임 겁나 오래 걸릴 거 같아 보이네 ㅋㅋ 콘솔용 사양을 어거지로 모바일에 끌고 온 거 같은데;
콘솔겜으로 냈어야하는 게 아니냐? 아니구나, 파엠도 이렇게 답답하진 않을 거다.
'토나오는 3D SD그래픽' 이 뭔 소리야 했는데 보고 바로 이해갔네... 와 진심 역겹다란 말이 바로 튀어나옴 이런 종류의 캐릭터는 귀엽다가 나와야 하는데 시;ㅂ 저 대가리 큰 괴물은 뭐야가 나오네
전투 이동 모션같은건 확실히 퀄이 좋네 근데 확실히 sd 캐릭터가 귀엽다기보단 기괴한듯
내가 볼때는 디스가이아시리즈 처름 짧게 스테이지 별로 만들거나 해야 싶음
역사왜곡???? ㅋㅋㅋㅋ
말딸 1육성 20분도 현타올까말까 하던데 2시간?
한판에 두시간 걸리는 SRPG면 패키지쪽에서도 좋은소리 못듣는다.
퀄은 안나빠보이는데...
대충 보면 판 자체는 디스가이아 식인데 한번한번이 너무 생각해야될 요소를 너무 많이 넣은게 큰듯함 한번의 공격을 좀더 단순화 시키거나 한판 자체의 규모를 적게 넣고 스테이지별로 만드는게 어떤가 싶음
직접 해본봐. 빨리 접은건 그나마 현명한판단임. 저 2시간이란거 문제가. 단순히 오래걸리는게 아니라 조오온나 답답함 말딸처럼 훈련하는데 페이스가 빠르지가않음. 겁나 버벅이고 개답답한 로딩을 지켜봐야되고 인터페이스 쌉구린데 메인전투는 srpg는 10여년전 모바게 퀄리티
예쁜똥같은거군
말딸흥하니까 '말딸같은거 하나만들어볼까?' 평소 만들던srpg에 섞으면 개꿀잼이겠네 ㅎ 헌데 육성시뮬부분을 개같이 조져버림.. 말딸이 왜잘만든겜인지만 다시 알수있었음 ㅋㅋ
말딸은 레이스를 오토로 돌렸기 때문에, 트레이닝할 때 능력치 별로 꾹꾹 누르기만 하다보면 엔딩 보니까ㅋㅋㅋㅋ 일부 시나리오에서 플탐 1시간 걸린다 소리 나오는건, 무슨 아이템 소모하고 뭐 누를까 고민하니까 오래 나오는 거고ㅋㅋㅋ
말딸도 빠르게 돌리면 진짜 20분도 안되서 육성 끝나긴 하니까
뭔가 익숙한 느낌이다 싶었는데 팬텀오브킬 만든데구나.
타가타메 제작사면 뭐... 한판 타가타메 잠깐 했었는데 진짜 답답하고 전개 느린 게 이 회사 겜 특징 같더라구요.
말딸도 육성 개지겨운데 2시간이면 누가함 안하지 재밌는것도 한두판임
놀랍게도 리다이브한 게임이다
투자금 먹고 날랐네. ㅋㅋ
한판 2시간... 슈로대F냐?
호에에 뭐시당가
120억은 사장이 횡령했나...
모바일에선 2~30분도 길다 소리 나오는데 2시간은 대체
뭔지 몰라서 함 검색해봐도 너무 빨리 섭종해서 그런가 정보가 없네
본문에도 있지만 차라리 캐릭터라도 매력적이면 좀더 유지할만한 명분이라도 생겼을꺼 같은데, 중요한 아트 퀄리티도 일괄적인지 않은데다 남캐, 여캐 둘다 디자인이 캐릭터의 타겟층을 대체 어디로 잡고 만든건지 굉장히 애매함; 전형적인 남덕, 여덕 둘다 잡으려다가 어느 하나도 제대로 못만들어서 망한 케이스
페그오야 원래 태생부터 남덕여덕 양쪽에게 유명했던 기존 ip가지고 만들었다 치고, 남덕 여덕 둘다 다 잡은 원신이 진짜 특이케이스구먼
페그오는 진짜 IP빨 맞음 8년된 게임이라 퀄리티 않좋은거 아니냐 하는데 그당시에도 퀄리티가 처참했음 3년차? 그쯤이 되고 나서야 이제야 구색을 맞추기 시작한 느낌임 보통의 인기원작 IP의 게임도 그렇게 하면 2년도 못버티는데 그오가 진짜 특이 케이스가 맞긴함
한판에 2시간급이면, 파엠 성전의 계보 한개 스테이지 분량인데, 그걸 했다고... ?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이야기 못 풀어 나가면 답도 없는데...
저럴꺼면 그냥 콘솔게임으로 내지;
그러게 -_- 근데 콘솔 같은 건 지속적 과금을 못하니까 폰게임으로 낸듯.
한판 두시간이면 뭐 파엠이냐
다른건 모르겠고 주인공캐릭터라고 내세운 캐릭터가 개별로임 ㅋㅋㅋ 매력이없음
13억엔을 대체 다 어따쓴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