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시온 사가 DT
캡콤에서 이제까지 게임 원작 애니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게임에만 신경쓰고
애니만의 오리지널리티한 매력을 보여지 못해서라는 이유라고 분석한뒤
애니 감독에게 무제한에 가까운 재량권을 주고 만들게 한 애니메이션.
하지만 그 애니 감독이 하필 전 은혼 감독중 한명이었던 타카마츠 신지였고
그 결과 애니는 은혼 판타지 버전이라 불리울 정도로 혼파망의 물건이 나오고
최종적으로는 게임은 귀신같이 묻혔는데 애니는 나름 기억되는 물건이 나옴.
인조곤충 버그파이터
완구 판촉용으로 기획된 애니메이션이었지만 스폰서인 완구회사가 상품전개를 포기한 탓에
저예산으로 한일 합작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스폰서가 아무런 태클을 걸지 않고 냅둔 탓에
그야말로 제작진은 폭주하기 시작했고 매회가 최종화에 저세상 스토리 전개를 보여주면서
완구계 애니메이션의 역사에 여러가지 의미로 한획을 긋는 전설이 탄생함.
여기서 우리가 알 수 있는 결론 : 가끔 믿고 맡기는 것도 중요(?)
이건 믿은게 아니라 방생이잔아
그래도 보통 장난감 단종과 동시에 잊혀지는 장난감 프로모션 애니가 지금까지 회자되는걸 보면 나름 홍보물로썬 제 몫은 다 한 걸지도 몰라 ㅋㅋㅋ
쿠마미코,카미야(체인소맨감독): ㄹㅇㅋㅋㅋ 내 말만 들으면 된다니까요?????
이걸 동인녀들에게 재량을 맡기면 내일의 나쟈 같은 희대의 망작이 나옴
악의 인조곤충
한국에서 판 거는 그냥 한국 완구회사에서 독자적으로 만들어서 판건가ㅋㅋㅋㅋ
이건 믿은게 아니라 방생이잔아
악의 인조곤충
그래도 보통 장난감 단종과 동시에 잊혀지는 장난감 프로모션 애니가 지금까지 회자되는걸 보면 나름 홍보물로썬 제 몫은 다 한 걸지도 몰라 ㅋㅋㅋ
애니 보면 그 지독한 혼파망 속에서도 버그 만능주의 와 버그배틀씬 긴장감은 또 잘살렸음ㅋㅋㅋ 오죽하면 악인 인조곤충이라던가 살인보거 등의 명사가 만들어질 정도니 ㅋㅋㅋ
쿠마미코,카미야(체인소맨감독): ㄹㅇㅋㅋㅋ 내 말만 들으면 된다니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게임 원작은 오리지널 재량권을 주고, 만화 원작은 원작 재현을 중시했으면 함....
원작 장르와 무관하게 IF스토리가 필요한 것이 몇개 있긴 해. 그런게 원작 그대로 만들면 조금 아쉽지.
난 솔직히 체인소맨 애니 좋았는뎅
감독이 수요층이 누군지 잘못 잡은거같음 대중적으론 ㅇㅎ ㄱㅊ다인디, 돈쓸 사람들은 아님 블루레이판매량으로 확나타났자너
'가끔'
복불복이 너무 심한데?
한국에서 판 거는 그냥 한국 완구회사에서 독자적으로 만들어서 판건가ㅋㅋㅋㅋ
이걸 동인녀들에게 재량을 맡기면 내일의 나쟈 같은 희대의 망작이 나옴
나쟈는 아니고 그 다음 프리큐어에서 성공했다
프리큐어는 니들 하고 싶은대로 하라고 냅둔게 아니거든. 게다가 드래곤볼 만들던 제작진 투입해서 액션퀄리티 올리고.
프리큐어는 엔딩에선 쓰리디모션으로 춤추는게 나오는디, 그것도 제작진이 프로그램 직접 만들어서 낼정도였자나, 자기네들이 원하는게 다른프로그램에선 안나온다며, 그정도로 자기작품에 애정이 높드라
맨위애니가 알깨지는 작품이었던가
1화부터 주인공이 라이벌 부럴 한짝 부셔먹고 시작하는 미1친애니
익시온사가 저거 그 붕알터지는 애니였나?
에바도 신극부터는 제작자한테 온갖 재량이 맡겨진 결과지... 근데 결과물은 가이낙스 시절과 비교해보면...
익시온 사가 저거 당시 프론티어 서비스중일때 캡콤이 몬헌을 가지고 자가 표절가까운 게임이라 폭풍같이 까였는데 이상하게도 애니는 잘되서 문제였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