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52고
일단 조폭강령 메커니즘을 말해드림
1. 소환수를 유지한다.
2. 지속 암흑 피해를 바른다.
3. 소환수 타수로 암흑피해 폭발을 터친다
4. 암흑피해에 달린 소환수 데미지 증가를 유지한다
딱 이거임 쉽죠?
근데 그 다음부터 문제가 생긴다.
문제1. 해골이 개 종잇장임.
잘못걸리면 10초도 안되서 해골군세가 소멸한다.
아니 농담하는거 아님.
패치로 해골 어그로 더럽게 못끄는데도 10초만에 터짐.
그래서 이걸 완화하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는데
패시브 효과인 해골 받는 최대피해 제한
액티브 효과인 힐 증가
이거 두가지고
본래 해골 사제 효과는 5초동안 체력 10% 회복임.
이것만 있으면 굴러갈 것 같은데
그럴리가.
해골은 정예급 이상 모든 공격에 45% 이상 받는다고 생각하셈.
세대맞으면 그냥 뒤짐.
농담 아닙니다
진짜 심각하게 말씀드리는겁니다
자 그리고 그러면 저 힐도 괜찮아보이는데
문제가 있음
저 힐 그냥 생각하면
기본 5초간 체력 10%에 60% 더해서
5초간 체력 70% 회복인거 같은데
아님
5초간 체력 10% 회복하고
"5초 마다" 체력 60% 회복임.
이거 처음보고 너무 놀라서 텍스트 유심히 잘 본 결과 그게 맞긴 하다는게 웃기고.
별 차이 없지 않음? 결과적으로 체력 70% 인데
ㅇㅇ 해골이 단단하다면 문제가 없음
근데 해골이 종잇장이라
저 5초 사이에 터지는 일이 빈번하고
그 다음부터 생겨나는 문제로 더 문제가 커짐.
저 해골 힐은
"모든 해골 이 살아있을때" 시체를 소모해서 5초간 적용되는 버프임
즉 해골 하나라도 누우면 바로 힐 버프 끊기고 애들이 도미노처럼 우수수수 쓰러짐.
이 문제 완화할라면 저딴 기괴한 메커니즘이 아니라 10%에 합산되서 정상적으로 차게했어야지.
그래서 여기서 조폭강령 필수 행동이 하나 생김
1. 5초마다 힐버프 무한유지해라. 끊기면 뒤진다.
문제2. 지속 짧은 유지할게 너무 많음.
기본적으로 유지해아 할 것만
1. 부패 채널링 빨대
2. 마름병 6초 지속 장판
3. 시체폭발 6초 지속 장판
4. 아이언메이든 10초 지속 저주
일단 이걸 기본적으로 유지해야되고
추가로 본체 체력이 80% 이하로 떨어지면 안됨.
그리고 여기에 위에서 말한 5초 힐버프 무한유지까지 더해짐.
앵? 그럼 다른거 스킬 쓰면 안됨?
안됨.
하수인 데미지 증가 효과랑 하수인 상호작용이 암흑피해에만 붙어있음
그러니 사실상 이 트리를 탈수밖에 없는거.
문제3. 네크도 물몸임
정예 두대맞으면 뒤지더라
뭐지 디아3 오리 불지옥?
그러니까 요약하면 이렇게 됨
1. 채널링 빨대 기술인 부패 무한유지(다른거 하면 끊김)
2. 마름병 6초 장판 무한유지
3. 시체폭발 6초 장판 무한유지
4. 아이언메이든 저주 10초 무한유지
5. 9초마다 골렘으로 취약 걸것
6. 5초마다 해골 무한 힐
7. 체력 80% 유지 필수
이 와중에 해골/골렘 어그로는 너프당해서 소환수 무시하고 보스 날아오는게 90%
...
뼈창 해라.
PS. 더 연구하면 모르겠는데
지금 단계에서는 진짜 불지옥
근데 전 계속할듯
부우에에에엨
PS2. 아 장점 있긴 함
저거 다 유지된 상태로 적 하나밖에 없어서 딜 집중되면
단일딜은 무식하게 쌤.
마지막 베타때 해골 심각할 정도의 쿠크다스로 조져놓더니 그거 본섭에도 그대로 적용했나보네
안돼 조넥상
디아3 세트템마냥 해골 무적 만들어주는 그런게 없으면 유지가 안 되겠구만
그냥 뼈창할게요
마지막 베타때 해골 심각할 정도의 쿠크다스로 조져놓더니 그거 본섭에도 그대로 적용했나보네
도트뎀 좋아해서 마름병 뿌리고 히히히 재밌다 하는중인데 메인 다 밀면 다른거 키워야겠구나...
저 기묘한 무한유지 익숙하면 할만함 근데 이렇게 해야할 가치가 있나...? 가 문제인거.
수수깡이 되어버린
이미 .. 늦었...
3때도 부두술사 소환빌드할때 딱 이랬는데 애들 다 녹는데 회복수단도 부족하고 나중에 패치로 개선되긴 했지만 주력빌드로 하기엔 약했는데 강령도 딱히 소환빌드를 강력하게 해주진 않을거 같네요 애들 생존력은 좀 나아지게 하겠지만
조사병단의 희생은....쓸모없지 않았다!
그렇게 구린가, 나도 네크 하려고 했는데 근데 이동기 없는 게 너무 답답할 것 같아서 망설여짐
사실 지금 하고있는거 보면 아시겠지만 굴러는 갑니다 너무 피로해서 그렇지
걍 하면 그러려니 하면서 하게 되더라는
제일 할 거 없어서, 유튜브 보면서 굴리려고 했는데 아닌 것 같음 ;;
서터리머 비공식 테스트때도 육성기간 지나면 솬넥은 티어에 올라가지도 못하던거 체크 안했나
진짜 조폭 네크 굴려보려다가 뼈창 몇번 던져보고 뼈창으로 굴리는데 랩 30만 넘겨도 던전 보스들한테 녹아나서 없어지는게 해골들... 방패들고 4초마다 피해저항? 이거를 써봐도 녹는게 조금 느려질뿐 녹아내리는건 그대로라 뼛다구들 패치가 필요함 그렇다고 쟤들 희생돌리면 주는 버프가 좋은거도 아니고
디3때도 그랬던거 같은데 ㅋㅋㅋ 캠페인 밀때나 해골 쓰고 그 뒤로는 걍 피법사처럼굴림
디아2 조폭넥보다 약한거 같군 솔직히 디2 쪽도 시폭덕분에 밸런스 맞는 수준이지만
쿤쿠바바
재접해야 적용되는건가요 이거
쿤쿠바바
? 파라곤 10->15? 모든 소환수 뎀증 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거 다 재끼고 저거 두개만으로 데미지 즈가 버프가 25% 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