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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만 환장할 노릇이네...
흥행가능성은 이미 확인했고 시작한놈들이 공중분해되서 빈집됐는데 안나오는게 이상하지 ㅋㅋ
미스릴 스튜디오 ㅋㅋㅋㅋ 아이언 스튜디오나 미스릴 메이스로 하지 ㅋㅋㅋㅋ
그래픽은 이쪽이 훨 좋아 보이는데
컨셉가져다쓰는건 예전부터 겁나많앗짘ㅋㅋㅋㅋㅋㅋ
중국 짝퉁 게임은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이 드는 작품에 투자 자본을 대폭 늘려서 만드는거니까요 애초에 내수용으로만 팔아도 성공이 보장되다보니 일반적으로 말하는 대작을 비슷하게 찍어내는 짝퉁과 중국쪽 짝퉁은 좀 달라요
ㄴㄴ 닼닼은 긴빠이 터져서 접은거였지 넥슨이 접었던거 긴빠이 친거 아님
넥슨만 환장할 노릇이네...
넥슨이야 원래도 버린 프로젝트라, 그놈들의 문제는 내부에서 가져간게 문제인거고
버린 거 아니었음. 이리되지 않았으면 이게 민트로켓 1호 게임이 될 뻔했다고 내부에서 이야기 나왔던 걸로 아는데.
사실상 템해체 였다는거 아니었음?
넥슨이 팀을 해체한 게 아니라 주동자가 내부에서 팀원 선동해서 짐싸갖고 나간 거에 가까움.
뭘 버린 프로젝트여, 애초에 민트로켓 관계자 말마따나 데이브 더 다이버 이전 1호 게임이였는데. 설마 팀원 퇴사 후 창업 종용하고 아이디어 훔치다가 걸려서 DMCA 먹은 병1신 새끼 옹호하는 놈이니?
그니까 나가고 사실상 해체였다며?
메인 디렉터 = 주동자가 팀원 절반쯤 데리고 나갔는데 팀이 이전처럼 유지되기는 힘들지.
심지어 그 메인 디렉터는 넥슨에서 자질이 보인다고 밀어주는 분위기마저 있던 사람이었음.
사실 관계를 정정해주지. (버릴 생각도 없었는데 디렉터 미친 놈이 긴빠이해서 어쩔 수 없이) 버린 프로젝트다.
뭐가 되었건 넥슨이 환장할 일은 없지 가져와서 다시 만들것도 아닌데
그래픽은 이쪽이 훨 좋아 보이는데
포쿠떼
중국 짝퉁 게임은 성공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이 드는 작품에 투자 자본을 대폭 늘려서 만드는거니까요 애초에 내수용으로만 팔아도 성공이 보장되다보니 일반적으로 말하는 대작을 비슷하게 찍어내는 짝퉁과 중국쪽 짝퉁은 좀 달라요
3교대 기획, 3교대 프로그램이랑 전무후무한 개발프로세스...
컨셉가져다쓰는건 예전부터 겁나많앗짘ㅋㅋㅋㅋㅋㅋ
미스릴 스튜디오 ㅋㅋㅋㅋ 아이언 스튜디오나 미스릴 메이스로 하지 ㅋㅋㅋㅋ
톨킨재단 : 환장 넥슨 : 환장
철 방망이보다는 미스릴 방망이가 더 믿을 만 하지 ㅋㅋ
오리하르콘은 언제나옴!?
예상대로의 엔딩이군
컨셉 돌려쓰기는 전통입니다.
흥행가능성은 이미 확인했고 시작한놈들이 공중분해되서 빈집됐는데 안나오는게 이상하지 ㅋㅋ
따거앤따거 ㄷㄷ
이게 성공해서 아메 언급도 안됬으면 좋겠다 ㅈ망해서
따거앤따거.. 대놓고 배끼고 도둑질해도 좋다할놈 천지
기존에 회사에 소속된 직원이 회사작업물을 긴빠이친게 문제지 저거는 사실 이미 다 공개된(?) 저작물을 긴빠이치려는 행위라서 또 다르긴하지 ㅋㅋ
넥슨은 이럴거 뻔하니까 그냥 접고 딴거만든건가
뷰포리아
ㄴㄴ 닼닼은 긴빠이 터져서 접은거였지 넥슨이 접었던거 긴빠이 친거 아님
긴빠이건 없으면 진작에 출시했음 데이브더다이버보다 일찍나올예정이였던가 그랬음
강제로 접힌거지 본인이 접은게 아님
넥슨은 환장할 노릇이지 이미 팀 공중분해되서 다시 만들기도 어렵고 그렇다고 다른 프로젝트 팀 해산하면서까지 팀 재구성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니
아이디어는 그대로 있지만 닥닼이 실패함 - 만들 필요 없음 닥닼이 성공함 - 그사이에 카피캣 나옴 에이 텄네 하고 안만들었다는 의미임, 제발.. 설명 그만해... 나도 알아...
팀 안터트리고 혼자 나갔으면 진즉 나왔음..
에이 텃네하고 안만든게 아니라 디렉터가 데이터 대놓고 긴빠이치던거 걸려서 팀 터트리고 못만든거임 멀쩡히 나올예정인걸 긴빠이친놈이 손수 죽임
않이,,, 아이디어는 그대로 있으니 시간이 걸려도 만들 수는 있잖아,, 근데 넥슨은 에휴 텃네 하고 그냥 프로젝트 터뜨리고 아예 다른 게임으로 선회했잖아,, 그얘기임... 이제 내 손가락이 문제인건가 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함
ㄴㄴ 그냥 난독들이 많은거
원래 게임계가 컨셉보고 베끼면서 발전하지 않았나
보통은 따라해도 캐릭터를 바꾸거나 룰에 변형을 가하거나 장르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국쪽은 배낀티를 너무 심하게 내죠 차라리 인디 규모 회사가 고전게임 배낀건 다들 그러려니 하는데 대규모 자본에 대형스폰서를 가지고 배끼는걸 당연시 여기는건 중국말곤 보기 힘들어요 적어도 제가본 중국인디는 나름 양심이 있는데 중대형 회사들은 양심없는 회사를 너무 많이 보는듯
이번일은 훔친걸 배낀거라서 돌아가는 판이 참 재미있긴해요
애초에 닼닼 자체가 업계 유일무이 수준의 긴빠이겜이라 도덕적으로 공격받는것도 약해짐 ㅋㅋㅋ
넥슨만 ㅂㅅ됬네 진짜 그대로 나왓으면 ㅋㅋㅋㅋㅋ
근데 제일 중요한 레벨디자인 한 사람은 넥슨에 남았다며
오히려 좀 늦은감이있네요.
따거가 형님이던가? 그럼 형님 앤 형님이잔아
생각보다 빨리 나왔네 선점효과도 따거앤 따거가 먹을듯
보통 저런걸 아류작이라고 하지 그런데 원본이 없네???ㅋㅋㅋㅋ
흠..그럼 원본이군(쑻)
1인칭 던전크롤러에 멀티플레이 더한거니 장르적으로나 시스템으로나 엄청나게 새로운건 아니었으니
거기다 팬들이 파쿠리다! 라고 공격하러 가지도 못함... 아니 공격은 커녕 걍 전향하러 가는 애들이 더 많이 뵈더라
아류작이 이제 많이 나올듯 아류작들이 흥행하면 이제 새로운 게임 장르가 되겟지
다크 엔 다커 출시해도, 넥슨하고 합의보지 않는 한 이거나 할듯. 같은 도둑이라도, 손잡아 놓곤 뒤통수친 도둑이 내놓은 제품은 도저히 손이 안감. 따거앤따거는 시장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고
결국 따거 앤 따거가 나왔구나.
배경 자체가 퀄리티 올리기 엄청 쉬운 형태네 다 막혀있어서 렌더링 할 오브젝트가 적고 환경 자체도 단조로워서 리소스 종류도 적고
넥슨 프로젝트 시절에 나온 퀄만 봐도, 닼앤닼 그래픽은 양심없을 정도였음.
Mithril 단어 철자 톨킨의 그것과 정확하게 일치하네.. D&D 에서도 저작권 개뚜드려맞고 Mithral 로 강제 개명 당했구만, 역시 태생이 짭인가?
넥슨만 골빠지는 흐름 ㅋㅋㅋㅋ
이럴줄 알았닼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