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군 스킬은 적고
SP라는 스테미나 시스템때문에 근접공격은 몇번하지도 못함
게다가 근접공격은 불합리하게 적은 데미지
보스는 근접공격 전부 튕겨냄
결국 전열은 주인공이 계속 가드하면서 버티고 후열에서 정술난사로 게임이 고정됨..
이런저런 시스템 만들어놔도 패널티가 너무 심해서 특정전술밖에 안쓰게되는 패턴..
아군 스킬은 적고
SP라는 스테미나 시스템때문에 근접공격은 몇번하지도 못함
게다가 근접공격은 불합리하게 적은 데미지
보스는 근접공격 전부 튕겨냄
결국 전열은 주인공이 계속 가드하면서 버티고 후열에서 정술난사로 게임이 고정됨..
이런저런 시스템 만들어놔도 패널티가 너무 심해서 특정전술밖에 안쓰게되는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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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오판시절부터 근본전술 아닌가.
Ps1시절 테일즈는 sp개념 없었음
크레스가 탱딜하고 뒤에서 마술 정령술 날리잖아
ㅇㅇ
2회차해봤어...? 신세계야. 일반상태에서 비오의가 가능하거든...
나도 발발이 잡을때 앞에서 주인공이 버티고 여주인공이랑 쥬다스로 수동 정술난사 해서 잡았는데 사람 사는 꼬라지 다 똑같었나보네
20년 전 게임인데 지금이라도 패치할까?
테일즈 시리즈 언제나 같았던거같은데
후반에 근접은 스킬쓰면 sp 회복되는거 있어서 오의 난사 할 수 있는데 타이밍 빡빡해서 찰진 맛이 있었는데
주인공이 가드하면서 버틴다고 하는거 보니까 얼마 안했나본데
나중에 가서 장비셋팅하고 스킬 몇개 먹으면 무한비오의 가능하던가?
기억하기론 세팅도 세팅이지만 캐스터들 하급 정술 발동시에 SP회복 달아주고, 오의 계열 발동할 때 같이쓰면 발동하는게 기본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가물가물하네
아마 맞을듯 나도 기억하기로는 캐스터들 있어야 하는걸로 알아서
무한비오의로 재미나게 했었지
마그나 뭐시기인가 피통은 드럽게 많은데 몸이 무슨 종잇장 처럼 가벼워서 얘한테 카일/쥬다스로 계속 스위칭하면서 무한 비오의 날렸던 기억이 나네. 아 이럴라면 SP회복도 어느정도 붙어있었어야 됬겠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