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월섬
추천 0
조회 18
날짜 04:18
|
평면적스즈카
추천 0
조회 13
날짜 04:18
|
사신군
추천 0
조회 9
날짜 04:17
|
어쩔식기세척기
추천 0
조회 21
날짜 04:17
|
카발리어로
추천 1
조회 25
날짜 04:17
|
IlIl바코드lIlI
추천 1
조회 42
날짜 04:16
|
게임매니야
추천 0
조회 53
날짜 04:15
|
팔콘
추천 2
조회 135
날짜 04:15
|
내가안했는데?
추천 0
조회 100
날짜 04:14
|
국대생
추천 3
조회 104
날짜 04:14
|
눈꽃사슴
추천 0
조회 108
날짜 04:13
|
인형사 로젠
추천 1
조회 81
날짜 04:13
|
크리스코넬
추천 0
조회 58
날짜 04:13
|
채두
추천 1
조회 195
날짜 04:11
|
손글씨 성애자
추천 1
조회 92
날짜 04:11
|
Fathance
추천 2
조회 83
날짜 04:11
|
Play역
추천 0
조회 138
날짜 04:11
|
루리웹-3470091471
추천 0
조회 45
날짜 04:10
|
루리웹-3708285406
추천 0
조회 148
날짜 04:10
|
루리웹-3887082071
추천 0
조회 75
날짜 04:09
|
십장새끼
추천 0
조회 90
날짜 04:09
|
에너존큐브
추천 20
조회 1865
날짜 04:09
|
1q1q6q
추천 0
조회 118
날짜 04:09
|
남동생은 날개가있었다
추천 0
조회 128
날짜 04:09
|
메론맛폴라포
추천 2
조회 205
날짜 04:08
|
PRL412
추천 0
조회 93
날짜 04:08
|
신차원벨
추천 0
조회 94
날짜 04:07
|
아리아발레
추천 4
조회 320
날짜 04:07
|
본문
BEST
이 나라는 그냥 기계건 사람이건 과적이 시대정신 같아. 듣기엔 참 아름다운데 본인들한테는 참 잔인한 그런 이야기
아줌마, 5톤같은 1톤 트럭 주세요~
진짜 과적 과로 과중 이거 너무좋아함 우리나라
스펙이상으로 튼튼하단건 최대 적재량을 걱정하지 말란거지 최대 적재량 이상 어디까지 되는지 간보라는게 아니라고 ㅋㅋㅋ
무너진wwww
이왜진ㅋㅋㅋ
몇년전까지만 해도 자1살 하는 놈들은 걔네들이 나약해서 자1살했다고 하는 나라였는데 뭘 ㅋㅋ 그마저도 인식 조금 바뀌니까 아무튼 쉬쉬하겠답시고 "극단적 선택" 이러지
무너진wwww
니지옥
이왜진ㅋㅋㅋ
이 나라는 그냥 기계건 사람이건 과적이 시대정신 같아. 듣기엔 참 아름다운데 본인들한테는 참 잔인한 그런 이야기
기계교 사제
몇년전까지만 해도 자1살 하는 놈들은 걔네들이 나약해서 자1살했다고 하는 나라였는데 뭘 ㅋㅋ 그마저도 인식 조금 바뀌니까 아무튼 쉬쉬하겠답시고 "극단적 선택" 이러지
저거 한국만 그런 거 아님ㅋ 포터를 해외에서 정직하게 1.5톤짜리로 팔아먹었다가 왜 과적 안 되냐고 민원 따발총 들어와서 내수용처럼 과적 가능하게 설계함.
한탕주의랑 연관이 있는거같음 한번 움직일때 최대한 뽑아먹기
기본 마인드 자체가 문제가 있음 기본스펙이 100이면 상시 120, 좀 무리하면 150은 당연히 해야하는줄 안다니까
가성비에 미친나라 식당가면 본품의 퀄리티보다 서비스에 환장하는 나라
이게 개인도 문제인데 도로 망가지는 원인이 부실공사 아니면 과적 때문임. 단순히 개인문제가 아니라 세금낭비와 사고 위험도 증가 시키기 때문에 과태료 엄청 쌔게 때려야함
아줌마, 5톤같은 1톤 트럭 주세요~
안팔아 딴데가서 찾아
타타대우는 굳쎈 더쎈 맥쎈이 화물차 라인업인디 야무진도 있을수도 있지
ㅋㅋㅋㅋㅋ
옆에 있는 포터 : 약하구나...
말씀하신 포터는 이거 본문 사진속의 트럭은 기아 와이드봉고
무슨 최후인가. 낭낭하지 못했던 자여.
물부리
1톤트럭에 4.9톤..
저정도 약과임. 15kg 물 바가지를 1트럭에 90개이상 넣는다고
물부리
근데 그게 적게 실은 거야. 사실은 1트럭당 200개는 실어야지 ㅋㅋㅋㅋ
물부리
포터는 진짜 아다만티움으로 만드나 ㅋㅋㅋㅋㅋ
물부리
그리고 나무포함
뭐가 약과임?? 15키로 90개 해봤자 1350키로고 사진의 저건 무려 4900키로인데?
공기를 뺀 무개란다.
물부리
싫어도X 실어도O
물부리
크기 대비 무거운 물체를 잔뜩 적제하면 저정도 과적이 가능하구나 저게...
200개해도 3톤이네 연탄은 거진 5톤실은거고
ㅋㅋㅋㅋㅋㅋ 대기중이라고 부력이 안작용하겠나 차지하는 부피만큼의 공기 무게만큼 부력이 작용하는데 공기가 공기 자리 뺐어봤자 부피는 똑같으니 결국 아래로 작용하는 힘은 0이여.
저렇게 과적 하고 20만 30만 뛰고 적재칸 반쯤 녹슬어도 수출 나가서 100만 채울 때까지 굴리고 굴리고 또 굴리다 최종적우로 탈레반 테크로ㅋㅋㅋ
물부리
우리나라 사람들은 무게가 아니라 부피만 따져서 실으니까. 좀 무식하게 실는듯.
어우 속시원하다
사람도 기계도 막다루던 시대때문에 과적을 기본소양처럼 여기게 된 비운의...
진짜 과적 과로 과중 이거 너무좋아함 우리나라
스펙이상으로 튼튼하단건 최대 적재량을 걱정하지 말란거지 최대 적재량 이상 어디까지 되는지 간보라는게 아니라고 ㅋㅋㅋ
과적을 안 하는게 이상한 세상
포터는 유튜버 실험 결과 3톤도 거뜬했음. 브레이크가 밀려서 그렇지. 올리는거 자체는 더 버틸거 같다고.
1.5톤트럭을 1톤이라고 가져온거였다 그리고 아무리 포터라고 해도 4톤이상 실을려면 개조가 필요하다
약한 트럭이로구나.
야무지게 실어야징~
1톤트럭을 10톤트럭처럼 쓰는 나라
저래서 망햇잖
괜히 테크니컬 계통에서 도요타이후로 추가된게 아니라구wwwwwwwww
포터빠는애들 많은데 포터 정비사례보면 걍 안죽어서 타는거고 차대 보강해서 버티는거임 특히 브레이크 상태들이 전반적으로 ㅄ임.
그건 드럼 태생의 브레이크들이 한계임 디스크가 아닌 드럼은 실린더로 라이닝을 밀어내서 브레이크를 잡는건대 이 실린더가 급브레이크 한번 밟으면 그대로 터져버림 포터 같이 과적해서 급브레이크 안밟더라도 무게로 인해 브레이크 실린더가 터지는거임 모닝 09 몰면서 뒷브레이크 드럼이였는대 급브레이크 2번 밟으니 뒤에가 브레이크 덜잡힘 까보니 실린더 터져있었고
효율이란 이름 아래 가려진 것이지
과적해도 굴러는 가지만 브레이크가 밀린다
모닝도 밴 기준으로 300KG 적정 중량인데 짤처럼 400KG에 사람 2명타고도 굴러갈정도로 튼튼하게는 만듬 차는 당연히 죽을려고하지만
모닝보다 훨씬 떨어지는 엔진의 다마스가 0.5톤으로 팔렸었으니 저정도는 쾌적하지 ㅋㅋ
다마스는 그 엔진에 0.5톤 싣게 하려고 차체 중량을 줄여버림... 그래서 무서운차..
거의 엔진에 뼈대만 얹어서 쿠킹호일로 감싸 달리는 느낌인데 완전
사실임 가벼운 접촉사고에도 차가 구겨짐....
골드윙보다 안전성이 후다릴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대우는 이름조차 알리지 못했지 내가 이걸 아부지 말 듣고 찾아봐서 알게됬다 ㄹㅇ
여담이지만 2022년 5월 신차 출고 직전까지 탔던 2002년식 봉고 프론티어로 이꼴로 톤빽 두개씩 싣고다녔음 6개월 얘기한 차를 9개월 되서 받는 바람에...
포터1톤차는 공차중량이 1톤이라는 뜻인줄알았는데.
하긴, 사람에게도 월 200만원도 안 주고는 월 500만원어치 일을 하라고 나라 그게 성공의 비결이라고 가르치눈 나라니까
트럭 모는 놈들이 기계학 지식이 있을리도 없고 그렇다고 정비에 신경 쓰는 놈들도 아니고 ㄹㅇ 노가다 막일꾼 수준이라는걸 모르면 이런 사태 터짐 ㅋ 진짜 오일이나 액 제대로 채워주는 것만 제대로 해도 트러커 goat임 ㅋㅋ
트럭이 그냥 회사차만 있는것도 아니고 개인차도많고 생계가 걸린일이라. 일반적인 사람들보다는 차에대해서 잘아는사람들임. 대형트럭같은건 가격도 수리비용도 어마어마해서 관리도 엄청함. 님이 그렇게 무시할 사람들도 아님..
트러커 10년차면 차 조립도 할수 있게 됩니다... 자가정비 못하면 그게 다 돈이라서 배울수밖에 없음..
야무지지 못한 야무진 ㅠㅠ
현실은 야무치였고요…
포터랑 봉고는 차이가 좀있음. 포터는 대략 2톤까지는버티고 봉고는 3톤까지는버팀. 포터에 3톤가까이올리면 아예 출발이 안됨.. 봉고는 굴러는감. 연비는 포터가 더 좋고. 그래서 용달하는사람은 거의 포터고 철일하는사람은 거의가 봉고임.. 지금은 현기차가 되서 둘이 차이가 거의 사라지지만. 현업에서는 아직도 그런기준으로 다님. 공업사하는사람들은 거의 봉고. 야무진은 가끔있었는데 평가는 별로였음.. 이쪽에서 제일 아쉬워하는게 리베로임. 리베로가 트럭으로써는 좀 별로인데 적재함작고 높고. 승차감이나 실내편의가 좋아서 장거리 짐작은사람들이 좋아했음. 뭐 랙카들 베이스차량이기도했고. 지금은 코란도스포츠 렉스톤스포츠로 대체하긴해도 그래도 짐트럭쪽과 너무 멀어서..
저 야무진 재미있는건 '한국의 과적환경을 고려해서' 닛산 아틀라스의 1.5톤 모델을 가져다 내놓은건데 그 이상을 실고 다니니 차체가 못 버티고 주저앉음. 실제로 한국 트럭들은 과적환경을 어떻게든 버티기 위해서 凸형 구조의 프레임을 만들었는데 야무진은 일본환경 그대로 ㄷ형 프레임을 써서 프레임이 주저앉아버리는 문제가 있었지
나고 미카사 포터 끌고 다니는데 나 같은 경우는 애매하더라 짐칸이 크긴 큰데 애매하게 커. 내가 자잘하게 많이 싣는 게 아니라 굴삭기나 트렉터 같은 걸 실어야 하는데 1톤 포터는 작고 1.2톤 포터는 전기가 없어 딱 짐칸에는 4-500kg 싣고 3톤 트레일러로 트렉터 실으면 딱인데 이거 딱 맞는게 렉스턴 칸이나 포드 레인저 같은 픽업 트럭이더라고 근디 전기가 안 나오네
토레스 EVX 스포츠(픽업) 준비중이라곤 하더라
ncm으로 내놓는다는 얘기가 있긴 있던데 LFP라도 v2l 지원하면 사야 되나 엄청 고민 중
이번 토레스 EVX 시승기나 테스트하는거 보면 V2L은 당연히 될거고 인산철이라 쳐도 성능저하가 심한것도 아니라서 가격만 적절하면 괜찮다고 생각함
원단쪽일하는데 1톤트럭에 원단1절(롤로말린것) 20kg짜리 130~150절씩 싫고 달리시는것도 많이봄…
정직한 적재정량을 자랑한 트럭.jpg //
과적의 봉고 과속의 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