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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가 하나라도 늘어나면 그만큼 유저도 피곤해함 내가 모바일게임 여럿 해보고 느낀건 컨텐츠는 많다고 능사가 아님
걍 일퀘의 파편화가 이미 심해서 귀찮은게 문제라고 생각함. 상점에서 물건 사고 친구 선물 보내기, 매일 스킬던, 요격전, 타워, 아레나, 노말 뚫기, 파견 누르기 ... 내가 병행하는 스타레일은 걍 켜서 어딜가든 스탬만 120 빼면 되는 거 생각하면 난잡해
숙제로 만들겠다는 의지
Nc에게 컨텐츠란 뭘까
웃긴게 하다못해 특요에 보스 한개씩만 추가해도 괜찮았을건데 저건 걍 아무것도 안하겠다 수준이라 ㅋㅋㅋㅋ 1.5주년 되가는데 착실하게 업데이트하는건 과금 부담 가중시키는 컨텐츠랑 아레나 압축시켜서 유저 자원 빨아가는게 전부임
걍 일퀘의 파편화가 이미 심해서 귀찮은게 문제라고 생각함. 상점에서 물건 사고 친구 선물 보내기, 매일 스킬던, 요격전, 타워, 아레나, 노말 뚫기, 파견 누르기 ... 내가 병행하는 스타레일은 걍 켜서 어딜가든 스탬만 120 빼면 되는 거 생각하면 난잡해
나도 스타레일은 최근 한두달전부터 일퀘 간략화한거 진짜 잘했다 싶었었음 그리고 컨텐츠도 조금씩 늘어나기도 하고 십업 얘네들이 돈이라도 못벌면 이해라도 감 돈은 지네들한테 과분할 정도로 많이 벌면서 재투자는 드럽게 안함, 그래서 나도 이제 돈 안쓸려고
컨텐츠가 하나라도 늘어나면 그만큼 유저도 피곤해함 내가 모바일게임 여럿 해보고 느낀건 컨텐츠는 많다고 능사가 아님
농담아니라 컨텐츠 많아서 숙제시간 길어지면 접거나 유입을 안하는 유저 개많음
고인물들은 상관없는데 유입들은 컨텐츠 피로도 많을껄 나도 초기에 할게 너무 많아서 짜증났음 특히 아레나 같은경우 스킵도 없어서 시간 존나 잡아먹음
엥? 설문조사 때 우후죽순으로 숙제 컨텐츠 늘리면 피로도만 높아질 거 같다고 의견 넣었는데 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