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LL NEWMALIBU
추천 1
조회 16
날짜 04:55
|
|
GWAK P
추천 1
조회 12
날짜 04:55
|
|
AnYujin アン・ユジン
추천 1
조회 70
날짜 04:53
|
|
어두운 충동
추천 2
조회 37
날짜 04:53
|
|
슬픈아다
추천 1
조회 47
날짜 04:53
|
|
데빌쿠우회장™
추천 2
조회 29
날짜 04:52
|
|
AnYujin アン・ユジン
추천 3
조회 89
날짜 04:50
|
|
고두밥
추천 3
조회 79
날짜 04:50
|
|
나인나인나인
추천 1
조회 48
날짜 04:50
|
|
루리웹-5935839292
추천 2
조회 82
날짜 04:49
|
|
Bright Blue
추천 2
조회 64
날짜 04:49
|
|
AnYujin アン・ユジン
추천 1
조회 92
날짜 04:49
|
|
daisy__
추천 1
조회 48
날짜 04:49
|
|
토코♡유미♡사치코
추천 2
조회 43
날짜 04:49
|
|
이누가미 소라🥐🐻
추천 2
조회 69
날짜 04:48
|
|
데빌쿠우회장™
추천 1
조회 34
날짜 04:47
|
|
루리웹-7384533734
추천 1
조회 79
날짜 04:47
|
|
野うさぎ
추천 2
조회 49
날짜 04:46
|
|
카페인이짱이야
추천 1
조회 66
날짜 04:46
|
|
리버티시티경찰국
추천 2
조회 106
날짜 04:45
|
|
루리웹-5935839292
추천 1
조회 172
날짜 04:45
|
|
핵멍이
추천 2
조회 87
날짜 04:45
|
|
루리웹-3341283729
추천 4
조회 225
날짜 04:44
|
|
제누와즈
추천 1
조회 25
날짜 04:44
|
|
양말 도둑
추천 1
조회 97
날짜 04:44
|
|
나인나인나인
추천 4
조회 100
날짜 04:44
|
|
데빌쿠우회장™
추천 1
조회 30
날짜 04:44
|
|
어두운 충동
추천 1
조회 78
날짜 04:43
|
애초에 설계 자체가 일반 게임처럼 한 번, 이해한 뒤에 한 번 플레이를 유도한 설계임 ㅋㅋ
분명 게구리 놈들이 날 먼저 죽이겠다고 선빵 쳤는데 그거 보복했다고 살인자라 그런건 꼴받긴 해
불살이건 몰살이건 컨셉 플레이는 회차를 염두하는건데 그걸 강제로 하라고 퍼먹이는 것들이 잘못이 맞지
노멀 깨면 플라위가 힌트 줘서 그거 기반으로 불살 깨닫고 이제 뭐함? 하다가 싹다 죽이는 게 정석 루트지
뭐 아스고어가 잡아오라고 하는 거라 별 수는 없지만 설명이 아주 나중에 나오는 거니 좀 불친절하긴 함
디스아너드1편도 비슷하군
불살은 그리고 1회차에 의도해서 플레이해도 보는게 불가능함
애초에 설계 자체가 일반 게임처럼 한 번, 이해한 뒤에 한 번 플레이를 유도한 설계임 ㅋㅋ
디스아너드1편도 비슷하군
뭐 아스고어가 잡아오라고 하는 거라 별 수는 없지만 설명이 아주 나중에 나오는 거니 좀 불친절하긴 함
분명 게구리 놈들이 날 먼저 죽이겠다고 선빵 쳤는데 그거 보복했다고 살인자라 그런건 꼴받긴 해
불살이건 몰살이건 컨셉 플레이는 회차를 염두하는건데 그걸 강제로 하라고 퍼먹이는 것들이 잘못이 맞지
죄수번호-812885249
불살은 그리고 1회차에 의도해서 플레이해도 보는게 불가능함
노멀 깨면 플라위가 힌트 줘서 그거 기반으로 불살 깨닫고 이제 뭐함? 하다가 싹다 죽이는 게 정석 루트지
첫 플레이에 불살 개연성 있는건 토리엘하고 해골 동생 정도?
함께 할 수 없다면 미리 다 해치워 두는거임 ㄷㄷ
난 근데 사전 정보 없이 했는데 첫 회차부터 불살 타긴 했음 ㅋㅋ 어차피 1회차는 몰살 불살 못하니 일반 엔딩 되긴 했지만
1회차는 약간 평소 자기 스타일대로 나오는 듯
애초에 첫 플레이 하면서 정이 들어야 불살이라는 결론에도 도달할 수 있는 거고 시스템 상으로도 처음부터 불살은 안 되게 만들었는데, 너무 엔딩에 대한 왈가왈부가 심해져서...
뭐 그래도 메트로보단 살리기 쉬움
근데 처음 폐허에서부터 "몬스터한테 자비를 베풀었으면 한다" "이름이 노란색이 안 되더라도 자비를 베풀어야 할 때가 올 거다" 다 알려주는데 그냥 죽이고 싶었던 거 아닌지?
그거 알려준대로 해도 1회차에선 불살 엔딩 못봄
불살 엔딩은 못봐도 불살 플레이가 가능함을 충분히 유추하게 만들었다 이말이지
선택지가 있다는거지 꼭 그렇게 해야되는건 아니니까 불살엔딩이 진엔딩인 것도 아니고 그냥 엔딩중 하나일 뿐이고
대신 처음으로 리셋하는게 아니라 엔딩 바로 전 시점으로 돌아가서 단축한다는건 있으니깐
애초에 이거 초견불살 하는 사람들은 난 누가 날 때려도 살릴 수 있다면 살리고 싶어+스크립트 꼼꼼히 읽은 사람만 탈 수 있는 루트 두개 동시에 성립하는 사람들인듯 저거 다되면 가끔 원트 불살 바로가는 경우도 있는거같더라
언더테일은 첫플 노말엔딩이 제일 완성도 높음. 불살은 솔찍히 좀 유치하고 몰살은 너무 다크한데 이 게임의 핵심은 시스템의 반전이랑 엄청나게 많은 분기/스크립트임.
ㅋㅋㅋㅋ
하지만 애초에 이 아이가 가진 게임 경험이 너무 별로 없어서 이렇게 여러 서술트릭이나 장르적 이해가 요구되는 게임을 100% 즐길 수 있을거라고 생각도 안했음 그래서 혹시나 갑자기 엄청 이상한일을 할까봐 매우 불안했는데 오히려 이정도면 그래도 무난히 끝낸편이라고 생각함. 오히려 너무 날것으로 나왔다는 느낌 (게임 안해본 사람의 게임 그 자체) 뭐 그래서 사실 보면서 여긴건, 결국 사람들이 바라는건 게임의 이해도가 없는 초보의 플레이를 보고 싶은게 아니라 게임의 이해도는 있는데 잘 못하는 사람의 플레이가 보고싶은거구나.. 뭐 그런 감상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