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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GPT에게 수학을 기대할수 없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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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체스터 법칙이 알고 싶은거니
페즈나 | (IP보기클릭)221.165.***.*** | 24.05.13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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란체스터 법칙이 알고 싶은거니

페즈나 | (IP보기클릭)221.165.***.*** | 24.05.13 19:04

GPT는 왜 계산에 잼병인가? 너무하다

드라고 초 | (IP보기클릭)118.235.***.*** | 24.05.13 19:05

스타면 a>b 일때, 동일유닛으로 a명 vs b명이 붙으면 대충 (a^2 - b^2)^0.5 명이 남는걸로 기억함

深く暗い 幻想 | (IP보기클릭)175.223.***.*** | 24.05.13 19:05
深く暗い 幻想

만약 병력의 성능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일제사격 전투 모델에 대입하면 됨

쿠아곰 | (IP보기클릭)223.39.***.*** | 24.05.13 19:06
深く暗い 幻想

2250 vs 4500 이면 대충 4500쪽이 3897 정도가 남아야 하는데 약간 적긴 하군

深く暗い 幻想 | (IP보기클릭)175.223.***.*** | 24.05.13 19:06
深く暗い 幻想

그러면 란체스터 법칙의 전제조건인 조건 없는 화력 투사 여부가 막혀서 접촉면적에 따라 병력의 화력이 제한되었을 수도 있어

쿠아곰 | (IP보기클릭)223.39.***.*** | 24.05.13 19:07
深く暗い 幻想

ㅇㅇ (a제곱-b제곱)의 제곱근인 이미 넣어봄

루리웹-4978494656 | (IP보기클릭)118.32.***.*** | 24.05.13 19:08
쿠아곰

그렇게 복잡한 게임 아님 무기질같은거 없이 그냥 순수하게 병사수 vs 병사수로만 계산함

루리웹-4978494656 | (IP보기클릭)118.32.***.*** | 24.05.13 19:08
深く暗い 幻想

1790 vs 1800 하면 1744명 죽이고 적군 56명이 남는데 제곱이 들어가는건 절대 아닌듯

루리웹-4978494656 | (IP보기클릭)118.32.***.*** | 24.05.13 19:13

란체스터 법칙이라는게 있음. 대충 어떤 군대의 전력은 수의 제곱에 비례한다는 법칙인데, 이 법칙을 따르는 경우 예컨데 5명이랑 4명이 싸우면 5x5=25, 4x4=16이니까 25-16=9고 9의 제곱근이 3이라 5명인 쪽이 3명 남는다는 얘기임. 각각의 병력이 원거리에서 공격을 할 수 있고, 공격을 제약하는 수단이 없는 경우 가장 잘 맞는 법칙이고 현대전에서 많은 상황에 적용되는 법칙임. 아마 저 게임도 란체스터 법칙을 어느 정도 변형해서 적용한듯?

silmaril | (IP보기클릭)121.186.***.*** | 24.05.13 19:05

챗gpt : 질문자가 이상한 질문을 하는군

조루리Ai | (IP보기클릭)219.240.***.*** | 24.05.13 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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