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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라이크처럼 캐릭 뽑아서 여기저기 움직여보고 이런게 안되는게 좀 큰듯 곧 씹TA도 나올건데 그럼 쫙 빠질거임
3번이상하면 질리는 퍼즐을 계속 해야해서 넘 질림...
솔직히 이쯤되면 걍 때깔만 다른 원신 mk3임. BM이나 캐릭 성장 이런게 다 똑같은데 ㅋㅋㅋ
문제는 콘솔층인데 완성이 안됨. 콘솔층이 그 가챠를 하고 이겜을 할 이유를 안만들어줌.
소통에 적극적인 이유가 본진에서 재미를 못보고 있구나
게임자체는 할만한데 원신,붕스식 BM를 그대로 적용할 볼륨의 게임은 아니라는게 문제 TV 소코반도 꽤나 호불호갈리고
https://www.youtube.com/watch?v=m2OJMsgXeSg
원신라이크처럼 캐릭 뽑아서 여기저기 움직여보고 이런게 안되는게 좀 큰듯 곧 씹TA도 나올건데 그럼 쫙 빠질거임
씹TA?
아디아
https://www.youtube.com/watch?v=m2OJMsgXeSg
씹ta가뭐야
이거는 pc인가?
씹덕 gta ... 이환 그렇게 부르더라
와 내가 찾던 도깨비가 여기 있네?
씹덕GTA 인듯
pc클라 있는 모바일게임
전반적으로 원신-명조 계보인데 무대가 젠레스와 유사한 근미래풍이라는 점이 중요하겠네
어떻게 이름이 이환
오 이거 잼서보인다. 자동차 타는게 좀끌리네
때깔은 좋아보이는데 전작 타오판꼴을 보면 큰 기대는 안하는중..
3번이상하면 질리는 퍼즐을 계속 해야해서 넘 질림...
느낌상 한 60%정도 만들고 내놓은 느낌이라 일주일 열심히 하면 더이상 컨텐츠가 없어서 그럼. 신케릭은 그래도 주기적으로 나오는거 같긴 한데. 사람들의 니즈에 안맞아서 게시판 불타는중.
한국은 특이하게 2째주에 왜 매출이 제일 높지
첫째주엔 간보고 둘쨰주부터 지르는게 아닐까
한국애들은 리세계 사고 들어가니까
선발대 반응 보고 들어가는거니까.
소통에 적극적인 이유가 본진에서 재미를 못보고 있구나
깨스통 저사람 zzz 많이 빨던데 이번 라이브에서 뭐라 했나 궁금하네 ㅋㅋㅋ
원신 스타레일 파이 안빼 먹는거만 생각하면 반쯤 섯공인데 이게 좀. 솔직히 저거랑 비슷한 느낌이 가테삘이었음 정확히 스토리 다 밀고 이제뭐함 이거
스토리 다밀고 이제뭐함은 어디든 공통사항 아닌가? K-RPG식 스토리진행 막아놓고 가챠로 SSR파티짜고오세요 이런식으로 막는것보단..
솔직히 이쯤되면 걍 때깔만 다른 원신 mk3임. BM이나 캐릭 성장 이런게 다 똑같은데 ㅋㅋㅋ
베타할때 tv 와리가리 하다보니 이겜 망할거 같다고 생각함. 첫매출이야 서브컬쳐에서 미호요의 위상이나 원신 붕스 연타석 홈런때문에 당연한거지만, 시간 지나면 밑천 드러나는거지. 원신은 오픈월드의 자유 붕스엔 원신에 없는 압도적 편의성이 있는데 zzz엔 개 지루한 토깽이 tv가 있네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티비 ㄹㅇ ㅈ된거 같음
구라 안치고 티비 하면서 졸았음
메인 화면 캐릭 바꾸는거 얻캐함? 누비라 잘 몰라...
호감도 풀보상
요거 누르면됨 그리고 캐릭터 호감도 채워야 쓸수있음
웬일로 소통을 하나 싶었는데 그럴수밖에 없는 상황이였다니
핵심인 전투시스템도 까보니 나사빠진게 한둘이 아니라
젠레스관련은 김실장보다는 깨스통쪽 분석이 맞다고 생각함 이게임은 기존 콘솔 유저층을 노린 게임임.
일본 jrpg특유의 퍼즐이 중간에 개입하는 콘솔게임류에 익숙할수록 친숙한 게임이라고 생각함. 일본쪽에서 호응이 좋은 이유중 하나라고 봄.
그쪽은 장점이나 의도를 찾는거라 흥행여부는 좀 동떨어짐
파킨
문제는 콘솔층인데 완성이 안됨. 콘솔층이 그 가챠를 하고 이겜을 할 이유를 안만들어줌.
나도 이거 모바일보단 콘솔게임 아닌가 싶었더라. 문제는 게임 방향성만 콘솔겜이지 콘솔겜 퀄리티가 아니라는 점이란 말이지
근데 난 그 요소조차도 너무 개악을 했다고 생각함 전통 JRPG를 많이 하진 않았지만 해본 경험도 있고 퍼즐 하는 게임도 해봤는데 티비는 진짜 용서가 불가능함. 그냥 물리적으로 눈이 빠질 거 같아.
콘솔 유저층 노릴꺼면 콘솔겜으로 내는게 맞았다는게 문제지 콘솔 유저들은 원신라이크의 매운 가챠맛을 절대 이성적으로 받아들일 수가 없는데(캐릭 하나 값 = 콘솔겜 5개값인데)
김실장도 뭔 자신감으로 이 BM을 유지하냐고 깔건 깠음
게임자체는 할만한데 원신,붕스식 BM를 그대로 적용할 볼륨의 게임은 아니라는게 문제 TV 소코반도 꽤나 호불호갈리고
베타때 지적받던 요소들이 꽤 많았는데 다 무시하다가 매출이 기대만큼 안나오니까 그제서야 부랴부랴 고치는 중. 그나마 개발자편지도 쓰고 고치는 시늉이라도 하니까 다행인지.
좀 별로라서 접으려고 했는데 또 하다보니까 괜찮은거 같기도 하고? 잘모르겠음 ㅋㅋㅋㅋ 일단 제인도까진 뽑아서 써보고 접을지 말지 정할듯
국가별은 잘 모르겠지만 캐릭터 뽑고 난 뒤에 만족감이 많이 떨어지긴함 ;;
스토리 좋았고 연출도 기가 막히게 잘함. 액션 연출 컷씬은 ㄹㅇ 나루토같은 애니메이션 떠오를 정도로 역동적인 부분을 잘 만듬 캐릭터도 난 이정도면 잘 만들고 있다고 생각함. 전투와 전투 관련 시스템들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함. 하다보면 반격질하는게 반복적이기는 하다만 모바일 오픈월드를 싫어하는 내 입장으론 동네 구성도 괜찮다고 느꼈음 근데 티비는 C8 진짜 용서가 안 됨ㅋㅋㅋㅋ 퍼즐이 싫은 것도 아니고 보드게임 형태가 싫은 것도 아닌데 눈깔 아프고 느리고 뭐만 하면 10초씩 처 기다려야하는데 이펙트는 눈알 빠질 거 같음. 모니터로 해도 그런데 폰으로 눈 빠진다고 진짜로 어케하냐고 매출 감소의 절반은 티비때문이라고 봄.
밸런싱 측면에서 격파, 방어 필요없는건 개선가능한 지점이라고 생각하는데 티비는 지금 개선 가능한 방안이 있기나 한가 싹 다 갈아엎기엔 라이브 게임이라 어렵고 결국 다음 제로공동은 빼버린다고 하고있고
캐릭터 궁 게이지 공유하는거 맘에 안 들더라 궁 연출들 잘 만들어도 딜러만 누르게 됨..
아 그것도 문제가 많긴 하지. 일단 궁 한번 가동시키기까지 너무 오랜시간이 걸림 ㅋㅋㅋ 심지어 육성 덜되있던 쪼렙땐 한판에 코린 궁을 3~4번 써볼 정도였는데 막상 육성 끝내고나니 제로공동 가는거 아닌이상 한판에 한번 보는게 보통이더라 ㅋㅋㅋ
개인적으론 TV 로그라이크 재밌게 하는중이라서 이 쪽으로는 불만 없었음. 이런 예측못한 웃기는 경험도 신선했고. 뭐 개인적으론 빡센 원신BM에 나사빠진 명함 연속출시 때문에 거부감이 큼. 엘렌 2돌파, 주연 1돌파 하냐 안하냐의 피로도는 말 안해도 해본사람들은 다 알거임.
메인 퀘 다 깨니까 급 할게 없어진...빡센 퀘 뺑뺑이는 귀찮고
크랙 역할하는 캐릭이 나와봐야할듯 난 주연 청의 살짝 애매하다고 봄 제인은 아직 모르겠다
출시한지 벌써 한달 넘었나
비싼주제에 별로더라
까놓고 말해서 미호요도 슬슬 엔씨 루트를 밟아가는게 아닌가 싶어 원신(리니지)의 성공에 취해서 원신(리니지)와 토씨하나 다르면 안된다고 원신(리니지)라이크만 나오는거지 이게 스타레일(리니지M)은 2번째 작품이라 먹혔지만 계속 자가복제만 하니까 신선함을 잃고 유저들도 질려서 그 뒤부턴 잘 안건드리는거지
원신하고 스타레일까지 하는 입장에서 젠존제까지 해야할 이유가 있을까? 난 아니라고 보거든 근데 원신하고 스타레일은 파이를 엄청 크게 차지하고 있어 결론은? 젠존제 수요층이 팍 꼴아박을 수밖에
똥줄타서 개선한다니 지켜봐야지
솔직히 원신하는 사람은 zzz할 이유 있나 싶고 zzz 이미지도 초반에 페미식 검열로 깎아먹고 시작해서 영 좋지않음
미국매출이 한국이랑 비빌정도면 미국쪽은 진짜 조진거임 원래 씹덕겜이 강한동네는 아니어도 그냥 시장이 존나커서 대충 호요버스매출비중에서 0.7일본정도는 나오는 3위국가였음
일단 그럭저럭 중박급 게임은 되는데 마감이 어설픈부분이 많음 1. TV 개선 그렇게 말했는데 안고친거 줫망하니까 고친다는거, 2. 스위칭이 중점이고 캐릭터 바꾸는 순서라거나 필살기가 중요한데 그 중요한 필살기는 캐릭터3명이 공유라 나머지 캐릭터는 컷신도 못볼뿐더러(잘만들어놓고 왜이래놨는지 이해가 안감) 스위칭하는 순서가 꼬였을때 자기가 임의로 끊을수조차 없어 타임 바가 다 지나갈때까지 기다려야함 덕분에 액션탬포 다끊어먹음. 3. 액션게임인데 무기가 아니라 엔진(스타레일 광추같은거)이라 캐릭터 외형변화가 1도없음 가격에 비해 만족감이 떨어짐. 4. 캐빨게임이고 원신BM이라 캐릭하나 뽑는거 말도안되게 부담스러운데 픽뚫이라는 불쾌한거 그대로 가져왔고 마을에서 캐릭을 쓸수조차 없어서 만족감 떨어짐. 장문편지박고 캐릭터 마을사용이랑 TV, 캐릭터 스위칭 끊을수 있도록 고친다니까 기다려는 볼생각인데.. 테스트때 다 말한건데 이걸 이제와서 고치니까 유저들 입맛이 쓸수밖에
첫달 번거만 해도 수천억이니 이미 손익분기야 넘었겠다만은... 호요버스 3연타중에서 시작이 제일 아쉽긴 한듯. 붕스 오픈때랑 비교하면 매출이나 유저수 둘 다 못미치고, 뭣보다 유저 빠지는 속도가 더 빨라서.. 베타때도 느꼈는데 호불호 워낙 심해서 원신 붕스처럼 넓은 유저층 끼고 가긴 쉽지 않을거같음.
유저수만 유지되면 매출은 언제도 살릴 자신 있을건디 그냥 나가버리니 고민이 큰 거 같음. 유저로서는 이 웰메이드한 무브먼트 액션 컷씬과 스토리가 애매한 시스템 요소들땜에 묻히는게 너무 아쉬움 상시 픽업 1종 골라 뽑는 그런것도 좀 주고
붕스도 초반 나락가서 퍼주고 살아났다고 한거같은데..
걍 젠존제는 원신bm으로 결제할만한 퀄이 아님 그렇게까지 비싸게 사야하나? 하면 좀 ㅋㅋ
제 생각도 그렇습니다. 원신->스타레일 까진 오픈월드->턴제 RPG로 어느정도 이해할수있는 범주였어요. 근데,ZZZ는 같은 BM으로 나오면 안되는 게임이었음. 무기도 W-엔진이라고 뽑아도 티도 안나는걸 원신급에 맞추어 팔아먹는게 이해도 안되지만, 캐릭뽑은 이젠 천장 생각해서 뽑아야되는게 기본이 되버렸음..;;
가챠도 매워서 계속 해야하나 싶은 의구심도 들긴함 차라리 던파나 마영전 같은 인던형 morpg 방향으로 갔으면 좋았을거같은 주관적인 의견임
애초에 ARPG라는거부터가 전작들같은 흥행은 힘들다는게 예정되어 있었음. 이미 모바일게임 트렌드는 캐주얼로 접어든게 1년이 넘었고, 원신조차도 계속해서 게임을 가볍게 만들려고 하는판임. 사실 이러니저러니해도 어지간한 서브컬쳐 모바일 겜들보다 잘나가긴 하겠지만, 만약 이 게임이 스텝업하려면 1년은 잡아야하지 않을까싶음.
걍 궁금해서 매출 찾아 삼만리 빌리빌리까지 가서 찾아보니 7.4부터 해서 7월 매출 4600억원 쯤으로 추정되나봄.
원신이랑 젠레스 둘다 퍼즐 개노잼으로 유명하지 않나?ㅋㅋ
TV 는.. 너무 느리게 진행되는게 짜증남...
중국에선 무엇보다 사양이지 사양...진짜 개구린 스맛폰 쓰는 사람 많음 국민겜 될라믄 무조건 저사양에서도 돌아가야 됨 아니면 폰을 바꾸고 싶을 만큼 엄청나게 재미나던가
이게다 호연때문이다
TV 파트 점점 가면 갈수록 불호 영역이 엄청 커짐 처음에야 뭐 별로 할 거 없이 움직이기만 하니까 재미없다는 평가지만 나중 가면 자꾸 뭐 실수해서 칸 잘못 움직이면 리셋 돼서 처음부터 다시 해야 되고 자꾸 특정 이벤트에서 조작해서 움직여야 되고 귀찮고 진짜 점점 빡세짐
TV파트는 모바일 조작이 너무 불편함. 화면도 작은데 움직이기도 힘들고.
뭣
모바일로도 손쉽게 할 수 있는점은 높이 평가하나.. 이 BM유지하려면 컨텐츠를 훨씬 많이 내야 할듯 다음버전에서 개선한다는 에이전트 마을조작도 뭐 조작만되는 정도로는 별로 만족감이 안들거 같은데.. 오픈필드가 아니어도 뭔가 할수있는게 필요할듯
액션은 붕3 발전형이라 재밌긴 함. 근데 제로공동은 진짜 너무 힘들다. 뺑뺑이를 너무 많이 시켜 못 하겠어.
퀄리티는 좋긴한데 컨텐츠가 좀 애매흐드라
망했다고 해도 엄청나게 벌어들이네요;;
그보다 가챠게임에 주단위 매출 보는게 의미가 있나? 신캐 나왔을 때 매출이나 혹은 달 단위로 보는 것이 맞을 듯 싶은데
4주 째에 갑자기 팍 올라갔던 걸 보면 그냥 신캐 뽑을 놈들 다 뽑아서 내려간 것 같은데? 애초에 캐릭터 뽑기밖에 BM이 없는 서브컬쳐 게임에서 오르락내리락 심한 건 기본이잖아? 주 단위로 보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