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사
추천 0
조회 9
날짜 14:03
|
슈발 그랑
추천 0
조회 9
날짜 14:04
|
디레선생이라구
추천 0
조회 5
날짜 14:04
|
구다코선생님
추천 0
조회 19
날짜 14:03
|
아이고정남아!
추천 1
조회 16
날짜 14:03
|
거근-5806519
추천 0
조회 13
날짜 14:03
|
터진다
추천 0
조회 23
날짜 14:03
|
허접♡유게이
추천 0
조회 33
날짜 14:03
|
모솔아1다 조지워싱턴
추천 0
조회 66
날짜 14:03
|
-ROBLOX
추천 0
조회 26
날짜 14:02
|
루리웹-7163129948
추천 1
조회 92
날짜 14:02
|
아슈와간다
추천 0
조회 14
날짜 14:03
|
그리니드1
추천 0
조회 22
날짜 14:02
|
ump45의 샌드백
추천 0
조회 58
날짜 14:02
|
루리웹-0090901878
추천 0
조회 39
날짜 14:01
|
1q2w3e4r!
추천 0
조회 50
날짜 14:01
|
냥냥냥멍
추천 3
조회 64
날짜 14:02
|
야옹야옹야옹냥
추천 0
조회 181
날짜 14:02
|
낭심없는사람
추천 0
조회 33
날짜 14:01
|
파킨
추천 1
조회 44
날짜 14:01
|
맨하탄 카페
추천 0
조회 52
날짜 14:02
|
Baby Yoda
추천 1
조회 72
날짜 14:02
|
푸른 도화선
추천 3
조회 93
날짜 14:01
|
가카
추천 0
조회 77
날짜 14:01
|
산마티노
추천 2
조회 55
날짜 14:02
|
흥이나안나
추천 0
조회 103
날짜 14:02
|
철인87호
추천 0
조회 46
날짜 14:01
|
버선장수정코코
추천 0
조회 50
날짜 14:01
|
저게 4-5천이라 생각하면 요즘 차량 가격 너무 안 본듯한데..
애초에 가격 책정이 잘못됐다는 얘기지 그건. 차 평은 좋지만 8천 주고 누가 기아차를 사냐... 그돈이면 벤츠나 제네시스를 사지
몇천만원 할인하니까 근데 ㄹㅇ 잘팔림..
4~5천이면 저거보다 한참 아래급인 ev6급이야
ㅋㅋ 요즘 소나타가 4~5천 합니다요
안사요는 맞는데 전기차 플래그쉽에 4~5천 부르는것도 뭔깡인가 싶다 ㅋㅋ
1억은 좀..
가격 한 4~5천이었으면 다들 납득했을텐데 뭔 깡으로7-8천ㅋㅋㅋ
뉴비데수
저게 4-5천이라 생각하면 요즘 차량 가격 너무 안 본듯한데..
전기차로 그 정도할려면 테슬라처럼 lfp써야함
뉴비데수
ㅋㅋ 요즘 소나타가 4~5천 합니다요
뉴비데수
4~5천이면 저거보다 한참 아래급인 ev6급이야
아니 무슨 가격이 미쳐 돌아가서 역대 이익이 나오고 있나보네요
머릿속이 아직 2000년대에 머물러있는듯
원래 전기차가 같은 급의 내연기관차 보다 비쌈
투싼도 풀옵 때려넣으면 4000을 찍는구만 얘는 뭔 소리를 하는겨.....
뉴비데수
안사요는 맞는데 전기차 플래그쉽에 4~5천 부르는것도 뭔깡인가 싶다 ㅋㅋ
다들납득했다고 썼으니 그런가보다 하고 넘어가죠... 진짜 4~5천이면 다들 납득
EV6에 옵션 몇개만 넣어도 5천 그냥 넘어간다.
납득 정도가 아니라 안사면 호구 수준의 덤핑이지;;;; 너도 뭔 소리 하는겨
그 돈씨로 시작해서 ev9보다 좋은쪽 얼마든지 많은데...;;; 솔까말 전기차 혜택은 좋은데 전 장거리 운전이 많아서 짧은 주행거리는 진짜 노답... 거기에 에어컨기면 더 줄고 뭐 키면 더 줄고;;; 그냥 현재 한번주유로 1100km 가는 디젤차 끌고 있음... 심지어 4000만원도 안함...
차에 대한 가치관이 다를 수야 있다지만, 애초에 전기차 세그먼트 대에서 생각을 해야지, 뜬금 너의 가성비 개쩌는 디젤 끌고와서 "ev9 4~5천이면 납득 ㅇㅇ"이러면 그게 납득이 될 거라 생각하냐;;;;
되는데요? 전기차시장이 우리나라는 좁으니 뭐 이쪽은 내연기관이랑 같이 비교할 수밖에 없고 외국시장으로 비교했을때 미국엔 압도적인 사이버트럭 중국은 눈돌아가는 옵션에 이미 1000km이상 주행거리를 확보한 전기차가 있으니 ev9 이 초라해지죠. 애초에 댓글들도 다 누가 1억에 사냐고 다들 그러는데 왜 나한테만 뭐라고 그럽니까? 나도 1억이나 8천이나 절대로 관심없고 그나마 관심가가 4~5천이라는데...;;
진짜 뉴비네
외국 시장이라고 끌고온 모델이 사이버트럭에 중국 전기차 ㅋㅋㅋㅋㅋㅋㅋ 1000키로 가는 디딸 타고 많이 다녀라 ㅋㅋ
님 뭐 됨? 왜 쳐웃지?
1억은 좀..
근데 이거도 한국에서만 그랬지 미국에서는 존나 없어서 못 팔아 외국에서는 겁나 잘 팔림
ㅇㅇ 호주도 많이 보임. 나도 이뻐서 견적내봤는데 1억이 넘어서... 응? 기아가 1억??? 하고 걍 포기함. 돈도 돈이지만 기아를 1억주고 잘 이유도 없고 전기차라...차라리 소나타 하이브리드를 사지... 풀옵이 8천...
EV9을 소나타 하브에 비비고 있네.. 전 차량 스팅어 3.3 타고 지금 아이오닉5 페리 타고 있지만 아이오닉5정도면 충분할줄 알았는데 좀더 돈써서 아5N 이나 EV9까지 한번에 못올라간게 후회됨 EV9급 차량 독삼사 차량이면 할인 받아도 1억 2천이 넘어가고 그 테슬라도 모델 X 도 1억 3천이 넘음 충분히 가성비 있는 가격이었지만 기아라는 네임벨류때문에 비싸다는 인식이 있어서 실패한거지 차 자체는 돈값하고 남음
네임밸류 그 자체가 당연히 가격에 반영되는건데 그걸빼고 어떻게 생각해. 유니클로 셔츠하고 구찌 셔츠하고 뭐 얼마나 품질 차이가 나겠음. 대부분이 네임밸류인거고 옷만 그런게 아니라 대부분의 상품에 그렇지 머. 기아면 기아급의 가격을 책정해야하는데 bmw근접한 가격을 해놓으니 당연히 안팔리지. ix랑 eqe suv가 할인받고 1억 살짝 넘고 ix3는 6천후반 모델y 7천인데 1억주고 기아차 안사지
EV9은 BMW ix, 벤츠 EQS 와 동급입니다.. ix3랑 모델y EQE suv는 EV6랑 동급이구요.. 세그먼트라는 등급은 그냥 갖다 붙이면 되는게 아닙니다.. 기아 홈피 EV9 풀옵 차가격만 8800만원 이구요 다나와 할인 기준 ix는 1억 3천 EQS SUV는 1억 2천입니다 거기다 비엠 벤츠는 제일 기본 모델 가격 기준이구요 비엠이랑은 EV9 9천으로 보고 4천만원 벤츠랑은 3천만원 차이납니다 거기다 등록비 7%는 덤이구요 거기다 보험료는 수입차가 훨씬 비쌉니다 그럼 등록비에서 300만원 보험료에서 100만원 잡고 400만원이면 대충 3500~4500 더 싸네요 거기다 비엠벤츠 할인은 다달이 다르니까 매달 가격 차이가 더 날수도 덜 날수도 있겠네요 그정도 가격차이면 EV9 그렇게 비싸다는 생각은 안듭니다만... 비엠 벤츠 고급 프리미엄 차량인거 인정하고 내부 마담 좋은거 인정합니다 물어보고 싶습니다 얼마나 싸게 팔아야 기아차 다운 가격입니까?
2천만원짜리 배터리 달고 만들어봐야 2500에 팔아야 만족할듯
아 미안, 소나타가 아니라 소렌토. 내가 EV를 포기한 이유는 1. 가격 2. 가격대비 브랜드 이미지 3. 4인가족이 타기엔 작은 차량<-- 사실 이게 제일 컸음. 지금 타고있는 차가 7인승인데 7인승도 좀 작게 느껴짐.. 카니발까지 가기엔 카니발은 너무 크고.. 그래서 본게 소렌토 하이브리드.
3. 4인가족이 타기엔 작은차량이 구매 안하는 이유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댓글 읽고서 이해가 됐네요..
저걸 왜 저돈주고 사겠어
기아님....모하비가...타고싶어요...
??? : 알겠다 연비 최저로!!
그놈의 유로가 뭐라고 다 단종 되냐 ㅠ
그돈씨ㅋㅋ
그돈씨
몇천만원 할인하니까 근데 ㄹㅇ 잘팔림..
애초에 가격 책정이 잘못됐다는 얘기지 그건. 차 평은 좋지만 8천 주고 누가 기아차를 사냐... 그돈이면 벤츠나 제네시스를 사지
8천이면 제네시스를 사니까..
진짜 가격이 문제였던 대표적인 케이스로 남음 디자인도 잘 뽑히고 호평이 많은데 그돈씨 제대로 당함
5천만원대로 할인하니까 잘팔렸다 레알
기아 차를 저정도 주고 사기엔 좀..
지방에서 전세 들어갈수있는 돈
팰리세이드가 5천 언더로 나오면서 대박친거 생각하면 저 가격은 팔 생각없는거지.
국산차 8천주고 살바에 체급 낮추면 천만원 싸게 테슬라 y를 살수있음
lg폰 같은거군
멀리 갈 거 있나...
사전예약 보릉보릉 앜 머리가!
전기차보조금 받을려고 현대차가 스리슬쩍 자꾸 그거 포함한 가격으로 인상시키는데, 수입차들 야금야금가격 바가지씌우는더랑 다를게... 저거도 보지금차감되면 다른 suv랑 가격비슷해 논리로 저렇게올렸던거라
? 뭔 금?
아니.. 오타가 ㅁㅊ ㅋㅋㅋㅋ
보지금 차감... 이건 귀한 거네요...
보지요? 귀하지요
않이 선생님 자간 거리만 봐도 오타가 아닌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갤럭시 모아키라는 키보드 쓰시면 이런오타 잘나요.. 드래그로 입력하는 방식이라 손가락 삐끗하면 모음이 이상해짐 ㅋㅋㅋ
앜ㅋㅋㅋ
조흔 오타로다
자동차는 대표적인 그돈씨 시장이다
저 가격이면 G80 풀옵이나 G90깡통까지 가능하겠네
가격도 공개하지않고 예약하는거야?
근데 이건 가격 공개 안하고 사전예약부터 먼저한거라 사전예약만 믿으면 안된다~ 하긴 좀 그렇지 않음??
돈도 안 드는 사전예약 그냥 눌러보고 주변 영맨 지인 있으면 부탁도 받고 하는거 모바일 게임 사전 예약누르는거랑 차이 없는 행동이고 의미도 없으니
않이 2천만원을 ...깍아준다고?? 그럼 할인전에 구입한 차주들 기부니가...
그 기부니 알빠임?
그 기부니 알빠인거 내 알빠임?
옵션을 따져보면 가격에는 납득이 감 다만 가격대를 보면 구매자 층이 대중적이지 않아서 K9급의 수요일 거라고 예측을 했어야
결국 저게 전기차의 한계임 1억 가까이 하는순간 소비자들은 안삼
애초에 수요가 한정된 세그먼트 아니냐. 저 덩치의 전기차가 기아 아닌 현대라도 솔직히 많이 팔릴순 없지. 기본 단가도 더 비싼데
그건 알수가 없었음. 테슬라의 경우 다른 자동차회사들이 전기차를 저가형에 먼저 도입하려고 기를 쓰는 와중에 모델S를 가장 먼저 런칭하며 고급차 시장에 진입했고 몇년후부터는 북미나 유럽에서 벤츠s클랙스 꺽고 고급차 시장에서 판매량 1위에 오르며 제대로 시장에 안착했음. EV9발매할때만 해도 전기차시장에 대한 장미빛 전망이 폭발할때고 거의 유일한 대형 SUV 전기차 세그먼트에 활용도도 높고 기존 대형 suv의 디젤->가솔린 터보로의 전환시의 거부감등등으로 인해서 분위기자체는 나쁘지 않았을때임.
억까라는 건 인정하긴 한데 사실 1억은 좀...이긴 했음. 내장재를 좀 벤츠르스럽게 했으면 좀 나았을려나.
옵션 다 때려박으면 가격이 정말 비싸져서...돈 좀 더보태면 bmw x5 살 수 있는 돈이었음.
너무 비싸.. 그게 젤 큰 단점임.. 저거 덕에 미니 ev9인 ev3이 존나 잘나가고 있지..
ev3가 잘팔린다
진짜 큰 전기차가 필요하면 사겠지만 저 가격이면 내연기관차량으로 눈 돌리면 넘쳐나니깐...
현재 국내 판매중인 대부분의 전기차들의 딜레마일거임. 잘 팔린다는 EV3조차도 옵션붙이고 서울에서 보조금 받으면 그렌저 깡통이 아른거림. 아는 사람은 아이오닉 5 알아보다가 시승해보고 그렌저 하이브리드로 넘어감. 내장보고 도저히 그돈주고 못사겠다고 함.
국산차가 아무리 고급화를 해도 당장 가격의 벽을 넘지 못하는 이유긴하지 당장 나도 내가 차 살 돈으로 1억 있으면 비엠 벤츠를 보던 하다못해 제네시스를 보러가지 굳이 기아 현대를??
약속 했던 옵션 이랑 출고된 차의 옵션 괴리감 그게 가장 큰거 같음
돌아다니는거 보면 진짜 크고 이쁜데 저걸 굳이 저 가격에?? 하게 되더라
그냥 전기차나 그런 문제가 아니라 저가격에 저차를 살이유가 없음. 저가격대 자동차들이 보여주는 품질의 급이 있는데 저차는 3-4천대 자동차 수준임. 할인했던거 처럼 5-6천대 가격이 그나마 허용범위임.
ev9사고 싶었지만 너무 비싸서 gv70으로 출고했는데 ㅁㅊㄴ들이 갑자기 할인을… 카라반견인하기엔 ev9이 너무 넘사벽이라 갈아타고싶어..
걍 큰 차 필요하면 저거살바에안 팰리세이드 사고 남은돈으로 기름값 하는게 낫지 ㅋㅋㅋㅋ
제주도에서 은근 자주보이는데 진짜 존재감 하나는 장난아님 차보고 뚱뚱하다고 느낀건 케딜락회사 이후로 첨임
전고체 배터리 나오기 전까진 전기차 안 본다
그래서 아이오닉9도 한국에 출시 안할수도 있다고 하던데
긍데 요즘 차 값 넘모 비싸...
가격도 가격인데 전기차야 원래 비싸고 지원금도 있으니 그렇다 쳐도 시트 회전 홍보 해놓고 무릎끼리 닿는거 보고 짜게 식어서 그냥 원래 보던 차 삼.
옵션 좀 넣은 최고트림 9천만원. 그러니 안 팔리지
가격대비 내장제도 좀 허접하더라 뭔가 고급진 느낌이 하나도 없던데
그돈씨
미국에선 많이팔린다던데
요즘 가격 보면 이해 안가는 분야가 자동차임 저렇게까지 비쌀일인가? 중형차부터 시작해서 그냥 막 되는대로 올리는 느낌.
EV9 급 독삼사 차량이나 테슬라는 1억 3천이 넘어가서 적게는 5천 많게는 7천 이상의 가격차이나 나는데 기아 차라서 비싸다? 내연기관이랑 다르게 전기차는 전 제조사들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다 고만고만함 5천만원 이상에 에어서스 빠지긴 빠졌지만 주행거리며 자동 보조 주행장치며 솔직히 깔껀 없다고 봐도 무방할정도 기아 차라서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인거지 전지차 라는 것만 놓고 보면 배터리 용량이나 주거 공간 성능면에서는 독삼사랑 크게 다를게 없음 오히려 충전속도도 기아 E-GMP플렛폼이 훨씬 빠르고 5천 이상 가격 차이나는데 고급 진거 타령이나 하고 있고 타보지도 않고 기아라서 그돈씨를 시전한다고? 애초에 EV9 정도 굴릴 능력 있는 사람은 그돈씨 시전안하고 그냥 사서 타고 다니고 동급에 프리미엄 등급으로 갈려면 비엠 벤츠 가는거고.. 그렌저 하브 살돈에 좀더보테서 고급지게 제네시스 가는건 인정이고 독삼사 차량 비싸서 살짝 덜 고급진 EV9 사는건 비싸다? 내장제 운운하는건 그냥 사고싶은데 못사서 까는거임 빼애애액~ 하는걸로 밖에 안보임
건강황다루마
스포티지 하브 풀옵이 4천대인데 소랜토는 풀옵하면 얼마임?
쏘렌트하브 풀옵 5800
그냥 결쟁 차량인 쏘렌토 하이브리드 한테 쳐발려서 그렇지 뭐 ;;;
풀옵기준 7천중반이었으면 전기차시장 다 잡아먹었을텐
함번 구경해봤는데 거의 움직이는 원룸이던데 ㅋㅋ
쏘렌토급 차를 기아 앰블럼 달고 1억 가까운 돈 주고 사고 싶진 않음 EV9 편드는 사람들 어디서 좌표 찍고 보내는 것마냥 맨날 같은 논리로 합당한 가격이다, 살 사람만 산다, 다른 나라에서는 잘 팔린다 이런 말 하는데 솔직히 너무 빈약한 논리 같음 당장 캐딜락 리릭조차 그돈씨 나오면서 까이는 마당에 기아 브랜드로 캐딜락이랑 가격 차이 2천 밖에 안 난다면 이게 안 까일 수 있을까? 욕 먹을 건 욕 먹어야지, 무슨 팬덤마냥 품에 끼고 오구오구해주는 무리가 있으니까 정신 못 차라고 계속 가격 처올리는 거지
사실 어차피 그 우리나라에서 원하는 가격대에는 제조원가때문에 그가격이 사실상 불가능하니 그냥 텔룰라이드처럼 해외전용으로 1억대에 팔았어야 할차였음 우리나라에선 감히 기아주제의 소리를 안들을수가 없거든. 어차피 지금도 전세계에서 제일 싸게 우리나라에 팔아봐야 감히 니네주제에 그가격을? 소리 들으니까.
해외라도 마찬가지긴 함 기아 브랜드 이미지가 뻔한데 1억 돈이면 납득 못하는 사람 많지 우리나라에서 알파드 예약 밀리고(물량이 적으니까 표현은 '예약폭주') 피 붙어서 1.5억에 거래되지만 토요타를 1억 주고 누가 사 소리 계속 나오는 것처럼
소렌토급이라고 하는데 그 급의 기준이 뭐임? 차 크기라면 IX나 EQS SUV도 EV9이랑 같은 급이니까 다 동급이겠네 리릭은 EV9에 비해 빠지는 옵션이 많은데 1억이면 충분히 까일만 하지 않나? 네임벨류 네임벨류 하는데 지금 여기는 대한민국이고 벤츠나 비엠도 이미지 예전만 못하고 깔려면 성능 제원 옵션 이런걸로 비교 하고 까야지 기아 마크 달고있다고 까면 누가 납득이나 할까 아님 최소 나처럼 차량 성능 제원 옵션표를 보고 비교를 하고 까던가 현대기아도 되는 800v나 V2l 기능도 없는 독삼사 차량이네 라고 독삼사를 까던가 아니면 9천만원이나 되는데 스피커도 구리고 에어 서스도 없네? 라고 현대 기아를 까던가.. 그저 네임벨류 네임벨류.. 에휴.,..
https://m.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408050720001/amp 기아, 1~7월 미국 시장 전기차 판매량 작년의 2배···EV9 약진 기아의 성장을 이끈 주역으로는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이 꼽힌다 미국에서 우리나라의 알파드 취급은 커녕 성장주역인데? 우리나라에서 알파드가 도요타 국내시장 성장을 주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