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미개덴노벨🎣🌲⚒🐚👁
추천 0
조회 1
날짜 19:41
|
투명드래곤
추천 0
조회 1
날짜 19:41
|
추가열
추천 0
조회 1
날짜 19:41
|
상대31561#
추천 0
조회 4
날짜 19:41
|
밀프중독자
추천 0
조회 1
날짜 19:41
|
밥먹고싶다
추천 0
조회 3
날짜 19:41
|
빠아아아아아아앙
추천 0
조회 1
날짜 19:41
|
전국미소녀TS협회
추천 0
조회 1
날짜 19:41
|
안이상한사람
추천 0
조회 4
날짜 19:41
|
숏더바이더빔
추천 0
조회 3
날짜 19:41
|
칼댕댕이
추천 0
조회 4
날짜 19:41
|
ump45의 샌드백
추천 0
조회 5
날짜 19:41
|
여섯번째발가락
추천 0
조회 17
날짜 19:41
|
그날은 온다
추천 0
조회 15
날짜 19:41
|
토코♡유미♡사치코
추천 0
조회 12
날짜 19:41
|
MikaAlice
추천 1
조회 24
날짜 19:41
|
????
추천 0
조회 44
날짜 19:41
|
종언의 카운트다운
추천 0
조회 26
날짜 19:41
|
사키는뽀송해요
추천 0
조회 30
날짜 19:41
|
나없다메롱😛
추천 0
조회 11
날짜 19:41
|
6KG우유통
추천 1
조회 19
날짜 19:41
|
루리웹-36201680626
추천 0
조회 9
날짜 19:41
|
간다무간다무
추천 0
조회 11
날짜 19:41
|
루리웹-4695275200
추천 1
조회 35
날짜 19:41
|
Campane11a
추천 0
조회 8
날짜 19:41
|
쿨타임ON
추천 1
조회 20
날짜 19:41
|
Djrjeirj
추천 1
조회 19
날짜 19:41
|
잉리시
추천 2
조회 19
날짜 19:41
|
형상표현좀 정상적으로 해주세요
기일쭉
대신 한국은 터널이 깊고 기울어져서 집어넣기 잘 되있음
한국은 열차 자체보다 터널에 소음방지 시공을 해놔서 그럼
뭔가 잘못 알려져있는거 지적하고 넘어간다. 1. 터널 소음절감 후드는 일본에 없다 - 이미 설치되어 있고 그래도 물리적 한계가 있어서 차량 형상을 고침 2. 오리주둥이 형상이 공기저항이 적다 - 틀림, 공기저항을 효율적으로 낮추는 형상은 뾰족한 원통형 창 형상이 맞고 오리주둥이 형상은 공기저항이 커지지만 대신 터널에서 발생하는 미기압파를 와해시키는데 최적화된 형상임 3. 500계(라이너가오) 형상보다 E5, E6계 형상이 미기압파 와해하는데 유리하다 - 반만 맞음, 공기저항은 500계같은 원통형 창 형성이 가장 베스트이고 실제로 공기저항도 매우 적기 때문에 터널에서 발생하는 미기압파도 상대적으로 낮게 발생함, 다만 원통형 구조로 인해 객실의 거주성이 낮아져서 승객 불편성이 높고 (창가에서 천장까지 원통형이라 승객공간이 좁아짐) 효율적인 좌석배치가 힘든데다 차량유지보수 측면에서도 어려운게 많아서 (최대한 많은 승객을 실을수 있는)박스형 객차구조를 계속 사용하는거고 이로인해 발생하는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형상을 개발하다보니 저런 오리주둥이 형상이 되는거임
결론 : 호바밧은 실제론 소리가 적게 난다
호바밧이 더 공기역학적으로 좋아보여
대신 한국은 터널이 깊고 기울어져서 집어넣기 잘 되있음
어쨌든 진공과 관련된 거지!?
진공보다는 소음기라고 보면 될듯
진공 호바밧
반대로 공기 압축에 의한 충격파라서...
쯉쯉
길쭉해요.
결론 : 호바밧은 실제론 소리가 적게 난다
루리야!일본 고속철도가 왜 호바밧 형상처럼 되어있어?
그런 건 내가 할 수 없어, 흥
루리야! 호바밧으로 삼행시 지어줘!
호: 호시노루리랑 바: 바보같은 오사마 빈 라덴 밧: 밧줄로 묶어버릴까? 흥
오 루리 똑똑해 ㅊㅊ
고맙다 오사마 빈 라덴, 흥
루리가 SM플레이 좋아하는구나....ㅋㅋㅋㅋㅋ
그런 얘기는 하지 말자, 신나게 놀아요. 흥
형상표현좀 정상적으로 해주세요
한국은 열차 자체보다 터널에 소음방지 시공을 해놔서 그럼
일본도 이미 소음방지 후드 설치되어 있고 그래도 한계라 형상을 고치고 있는거임
호바밧이 더 공기역학적으로 좋아보여
그렇긴한데 저기는 터널이 작아서 저러는거구 우리나라는 터널이 커서 호바밧 안해도 되는거래
일본 철로도 협궤라서 좁다더니 터널도 좁냐... 고속철은 표준궤 깔았다 들은거 같은데.
내 추측인데 일본은 1960년대부터 신칸센 깔아서 세계 최초 고속철도 운행 시작했을 정도로 철도 강국인데, 일본 철도는 대부분 협궤인데 반해 고속철은 협궤 못 쓰고 표준궤 써야됨... 그래서 옛날부터 쓰던 터널에 협궤 들어내고 표준궤 깔고 하다보니 상대적으로 터널 사이즈가 작아져버려서 저렇게 된거 아닌가 싶음... 또 1960년대 신칸센은 시속 200 안되는 속도로도 초고속 대접 받았지만 지금 고속철은 시속 300 근처는 나와줘야 하다보니 더 그런것 같기도...
기일쭉
이건 쭈왑쭈왑인데
누가 처음 생각한건지 모르겠는데 호바밧 형태라는게 진짜 ㅋㅋㅋㅋ 이름 ㅈㄴ 잘붙인거 같음 ㅋㅋㅋㅋㅋ
라이너가오가 생각나네
왜이렇게 표현이 호바밧 이야?!
합체하고 변신할꺼같이 생겼어
ㅓ쭈와아압
한국은 터널 출구부에 터널 폭발음 저감 후드 기술을 개발함.
일본은 진작에 설치되어 있는데 그래도 한계가 있어서 형상을 고치는거임
역시 조선은 대일본제국을 이길수 없죠!!
이거 뭐하는행동임? ㅋㅋㅋㅋ
먹는거임. 저래 보여도 지금 대가리 뜯기고 있는 중인 거. 물질하는 입장에선 씹쌔끼인 물고기. 키우면 이끼 청소해줘서 좋긴 한데, 저거보다 작은 물고기 같이 키우면 호바밧 당해서 다 뒤짐.
헐. 밑에 고기는 지금 죽은겨?ㄷㄷ
아..! 아..아..!! 조.. 좋아 죽는다..!!
ㅇㅇ 죽임 당하고 있는 중.
그래도 멋지잖아 한잔해~
길쭉해요
루리야! 호바밧이 뭐야
그건 못해줘 키네드
https://youtu.be/ZQmxxLyXKXw?si=Oq6DXqYOMxfDaKqt 요런 거 개발했는데 터널에 다 달려나???
일본은 진작에 달려있는거고 달아도 한계가 있어서 형상을 바꾸는거임
색들이 다 신카리온 컬러 같은데 맞나
신카리온이 고속철도(신칸센)모티브니까
아는데 저 컬러가 노려서 칠한건가해서
일본철도 특징인 협궤구간에 신칸센 열차 집어넣으려고 표준궤로 바꾸는데 협궤 규격으로 지어진 터널은 넓힐수가 없어서 열차가 터널에 맞추는 형태가 된거
이거 내 뇌피셜이었는데 사실이었음? 뿌듯하네
ㅇㅇ 미니신칸센
그래도 차기 열차는 앞코 좀더 길어지는거 같던데
일본은 도로도 좁더니 터널도 좁네... 좁은걸 좋아하는구나
뭔가 잘못 알려져있는거 지적하고 넘어간다. 1. 터널 소음절감 후드는 일본에 없다 - 이미 설치되어 있고 그래도 물리적 한계가 있어서 차량 형상을 고침 2. 오리주둥이 형상이 공기저항이 적다 - 틀림, 공기저항을 효율적으로 낮추는 형상은 뾰족한 원통형 창 형상이 맞고 오리주둥이 형상은 공기저항이 커지지만 대신 터널에서 발생하는 미기압파를 와해시키는데 최적화된 형상임 3. 500계(라이너가오) 형상보다 E5, E6계 형상이 미기압파 와해하는데 유리하다 - 반만 맞음, 공기저항은 500계같은 원통형 창 형성이 가장 베스트이고 실제로 공기저항도 매우 적기 때문에 터널에서 발생하는 미기압파도 상대적으로 낮게 발생함, 다만 원통형 구조로 인해 객실의 거주성이 낮아져서 승객 불편성이 높고 (창가에서 천장까지 원통형이라 승객공간이 좁아짐) 효율적인 좌석배치가 힘든데다 차량유지보수 측면에서도 어려운게 많아서 (최대한 많은 승객을 실을수 있는)박스형 객차구조를 계속 사용하는거고 이로인해 발생하는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키기 위한 형상을 개발하다보니 저런 오리주둥이 형상이 되는거임
뭐임 철덕임?ㅎㄷㄷ
추천먹어라
야생의 철뜨억을 건들면 설명충이 되는거시에오
우리나라야.....거의 도시안에선 저속으로 달리고 중간중간에 기차역과 지하철역사가 중첩되는 동네가 있으니까요 특히 수도권이..ㅋㅋㅋ 뭐 저항이야 심하진 않지만 중요한건 고속철구간에서 얼마나 저항을 덜 받으며 속도를 끌어올리는가의 문제가 아닌지....
다른것보다 저 미쿠신칸센은 그냥 디자인 자체가 엄청 빨라보임...
루리야 행복을 빌어줄수 있겠니
루리야! 행복을 빌어줄수 있겠니?
행복? 네가 알아서 찾아, 루리웹-1105648732. 흥
냉혹하군
냉혹한 게 매력이지, 루리웹-1105648732. 흥
라이너가오가 멋지게 생기긴 했네
곧 은퇴하실 영감님임..
신칸센은 표준궤임? 아님 협궤임? 그것도 원인이 될거 같은데
신칸센은 표준궤임. 협궤에 고속철도 얹기에는 한계가 너무 확실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