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케는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만큼
아사나기 등
유명 서클은 벽에 붙여서 상점을 내준다.
(사진에서 빨간 곳)
벽에 붙여서 자리를 줘야
줄을 설 때 건물 밖 까지 나가서 설 수 있어
안쪽에 헬게이트 열리는걸 방지하는 것.
하꼬 작가들은 안쪽에 바글 바글 모이는
장소에 자리를 준다,
이런 모습.
벽 상점들에 비하면 초라하다
책 한권도 못파는 상점도 많다
여기 이번 첫 참가하는 하꼬 작가가 있다
[블루 아카이브] 책을 낸다는 이 하꼬 작가는
당연하지만 가장 안쪽에 있는 쓰레기 자리를 받는다.
그런데
자리 배정 이후에 나온
에니화가 대박이 터ㅈ.....
다행히 사태를 파악한 주최측에서
작가의 상점을
건물 밖으로 추방(?) 조치를 해서
핵폭탄 터지는건 막았다
'유명해지니 추방물'
추방...봇찌 더 락 작가 답게 쫒겨났네...주최측으로부터 이지메 당함
코믹도그렇코 코미케도 그렇고 하꼬 자리더라도 심상치않으면 벽부스로 잽싸게 빼줌 그렇게 벽으로 이동당하는 부스들이 부스참가자들의 로망이라고함
이게 그냥 신청한 뒤도 아니고 신청하고 통과하고 자리 배치까지 다 끝난 다음에야 애니화로 대박 터지는 바람에 급 핵폭탄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코도 비슷한 사태가 있었는데 자리를 옮겨야할거같은데 자리가 가격이 다르거든요~ 저희가 강제로 옮기는거긴 하지만 차액만큼 돈을 받아야겠는걸요?? 물론 급조한자리라 다른데보다 입지가 구리지만 아무튼 벽부스에요^^ 했던 적이 있다
코미케 : "어이, 신입 작가. 유명해진 바람에 코미케 이동 경로를 방해하잖냐. 넌 가장자리로 '추방'이다."
?? : 근데 봇치 몇반이더라
'유명해지니 추방물'
추방...봇찌 더 락 작가 답게 쫒겨났네...주최측으로부터 이지메 당함
코믹도그렇코 코미케도 그렇고 하꼬 자리더라도 심상치않으면 벽부스로 잽싸게 빼줌 그렇게 벽으로 이동당하는 부스들이 부스참가자들의 로망이라고함
처음에 뭔지 모르고 봤을땐 '주최측의 횡포다!!! 우우우 주최측 쓰레기!!!' 였는데, 알고보니 그냥 주최측의 혜안이였잖아???
그럴만 하네 현장 판단에 의한 승급 이니 ㅋㅋㅋㅋㅋㅋ
ㄴ근데 요즘 코믹은 모르겠는데 예전 국내에서 그런 사례에서 자리비 추가로 더 받은 사례가 있어서 추가금 없이 옮겨주는 코미케가 더 좋긴 함.
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초대형이 되어버렸네 ㅋㅋㅋ
?? : 근데 봇치 몇반이더라
무좀걸린 발을 후비적 거리며
운영 하루이틀 해본게 아니라 ㅋㅋ
벽부스? 이제는 밖부스다
이게 그냥 신청한 뒤도 아니고 신청하고 통과하고 자리 배치까지 다 끝난 다음에야 애니화로 대박 터지는 바람에 급 핵폭탄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아직도 특급분탕충이지
코미케 : "어이, 신입 작가. 유명해진 바람에 코미케 이동 경로를 방해하잖냐. 넌 가장자리로 '추방'이다."
가장자리로 '추방'이 아니라 이건 뭐랄까 마치 명예로운...죽음...같은거 아닌가???? 쓰고보니 아닌듯하긴 하네;;;
그리고 악성 블기견이 되어..
서코도 비슷한 사태가 있었는데 자리를 옮겨야할거같은데 자리가 가격이 다르거든요~ 저희가 강제로 옮기는거긴 하지만 차액만큼 돈을 받아야겠는걸요?? 물론 급조한자리라 다른데보다 입지가 구리지만 아무튼 벽부스에요^^ 했던 적이 있다
0000000
괴담 수준 = x 서코 운영진들은 개호로 괴담 그자체임
서코 병1신인건 오덕력 높을수록 일수록 훨씬 더 잘앎 자기 최애 작가들 한번씩 데인이야긴 꼭 듣거든
0000000
그래서 나는 일러페스쪽이 아무리 병크터트려도 서코도 그랬으니까 ㅇㅇ, 서코보단 괜찮네 하면서 이해하는편임 서코 새치기 너무 심하다 -> 서코땐 새치기가 안전요원 눈 앞에서 지나가도 뭐라 안했음 코스어 패키지놈들이나 가짜프레스(기자사칭),가짜 부스도우미들이 먼저 싹쓸이해간다 -> 서코는 그걸 몇년이나 묵인했음 일페 아침대기 너무 심하다 -> 서코는 1박2일대기도 더러 있었음(40시간 이상 대기) 성인부스 너무 구석 아니냐 -> 서코는 광고한거랑 실제 위치랑 크기가 달라서 속이기까지 했었음 성인부스 규정 너무 빡빡한거 아니냐 -> 서코는 지 ㅈ대로 정해서 똑같은 캐릭터 똑같이 비키니인데 누군 일반부스고 누군 성인부스였음 가볍게 기억나는거만 이정도 ㅋㅋㅋㅋ
아사나기도 처음봤다는
자기만화빼고 전력을 다하는 작가
수십년째 초심을 잃지 않는 누구들이랑 참 비교되는 프로다운 움직임이군 너네 초심 좀 잃으면 안 되겠니
아니 근데 왜 유명함이 핵폭탄이지 다른 유명 작가는 안 쫓으면서..
줄 길게서면 다른 사람들 줄설 공간도 사라지고 길도 막고 그래서 심하면 이동자체가 불가능한 수준까지 갈 수 있음
왜냐면 다른 유명 작가들은 진작에 신진 동인 작가들 진로 방해 안 되는 다른 고인물 구역에 배치 받았으니까.
저기에 500명 정도 줄 선다고 생각해봐라
코미케는 첫 취지 자체가 동인지 팔아서 돈벌자가 아니라 공식이나 일반 서점에선 취급하지 않는 소수의 물건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설립된거라 소수의 잘나가는 작가들보다는 소외된 그룹을 더 챙겨주는 성향이 아직 남아 있음
저기 가보면 알게됨 지옥도가 따로없음 진짜 악취에 밀도에 산소부족에
잰걸음에서 질주가 되는 경험을 떠밀려서 하게 되지 ㅋㅋ
저거 안쫒아내면 가운데 있는 서클들은 (긴 줄때문에) 단 한권도 못파는 사태가 일어나거든.
하긴 우리같은 덕후나 동인지 하면 원작있는 만화라고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동인지라는 의미는 굉장히 큼.
추방(4레벨 주문) 매혹 걸린 마셜을 잠시 묶어놓는 용도로도 유용한 편
그...그치만...작가가 블아하러 런...
본업이 블아 동인지 작가 아닌가
어쩔수가없어 저때 블루아카는 코미케 출전한지 얼마안되서 부스섬 만들어지기 훨이전이었고 유명 작가들도 저때당시는 홀로라이브나 우마무스메 페이트나 내던 시절이라 코미케 주최측도 잘못은 없음 단지 배정받고나서 블아가 떡상하면서 관심받기 시작한데다 하필 저 작가도 애니가 떡상할줄 몰라서 당황햇엇음... 이제는 명실상부 벽부스보다도 더 상위인 셔터부스로 밖에서 줄세워주면서 관리도 철저히 해주는 유명인이 되엇음ㅇㅇ
그래도 저걸 캐치해서 빼준 주최측이 대단하네..
국내에서도 이번해 블아 온리전때 레바 부스 밖으로 이동당함 ㅋㅋㅋㅋ
NAGA
난 왜 서코하면 아직도 에린 ㅇ커가 생각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