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찌찌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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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괴상한 잡기를 해야했던 게임 카메라와 캐릭터조작을 왼쪽으로 몰빵할 생각을 한놈은 누구냐!
몬헌은 게임이 내손을 이렇게 만들어ㅋㅋㅋㅋ 이것저것 하다보면 어느샌가 최적화되어있는 손이 딱 이럼
하지만 몬헌은 진짜였다
검지로 어딜 만진다고?
피습에서는 몬헌 파지를 할 수밖에 없는 이유 적이 한마리만 나오면 그러려니 하는데 2몹 잡는 퀘 하려면 다른 놈이 불을 쏘는지 돌진을 하는지 봐야 됨 그러면 필수임
엑패모양은 이방식 파지법 하려면 검지로 아날 만져야 되서 개빡세다던데
몬헌파지법은 진짜야
하지만 몬헌은 진짜였다
동시에 여러 버튼을 누르거나 서로 다른 버튼들을 아주 빠르게 번갈아가며 눌러야하는 조작법 때문에 '엄지손가락만으론 절대 불가능하잖아! 이걸 해내려면 뭐 이딴식으로 잡고 손가락 다 써서 눌러야하기라도 하냐?' 는 식으로 시작된거라도 들었음
진짜 괴상한 잡기를 해야했던 게임 카메라와 캐릭터조작을 왼쪽으로 몰빵할 생각을 한놈은 누구냐!
루리웹-4721529391
엑패모양은 이방식 파지법 하려면 검지로 아날 만져야 되서 개빡세다던데
오사마 빈 라덴
검지로 어딜 만진다고?
psp는 아날로그 스틱이 한쪽밖에 없어서 그렇다 치는데 패드는 대체 왜...?라고 생각했는데 오른쪽 스틱이 공격이였다지?
검지랑 엄지로 스틱 만지고 엄지로 십자 조정하면 됨
근데 진짜 해보니까 시벌 편하긴 함 하면서도 아니 이런 개떡같은 파지법인데 왜 게임이 잘되는거지??? 생각했거든
돈구멍이요
이 ↗같은 원숭이 영향력 있을듯 왜냐하면 삐뽀사루 조작법이 십자패드(카메라) L스틱(이동) R스틱(공격) 키패드(장비변경)였는데 이게 마침 몬헌보다 이전 플스게임...
삐뽀사루 조작법도 딱 그랬음 왼스틱 이동 오른스틱 공격 십자키 카메라 이게 하필 90년대 듀얼쇼크 기반으로 나온겜이라 그만
몬헌파지법은 진짜야
아머드코어잡기-거짓 몬헌잡기-진실
몬헌은 게임이 내손을 이렇게 만들어ㅋㅋㅋㅋ 이것저것 하다보면 어느샌가 최적화되어있는 손이 딱 이럼
이거 나만 이랬던게 아니구나 ㅋㅋㅋㅋ
몬헌잡기가 진짜 신기한 게, 그냥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저렇게 됨. 커뮤니티 제대로 찾아보지도 않던 시기에 몬헌 저렇게 했었는데, 나중에 보니까 모든 사람이 저렇게 했었다고 하더라
심지어 초기작들은 타겟고정도 없어서.. 어쩔 도리가 없었지
누가 안알려줘도 다 이렇게 하드라 ㅋㅋㅋ
피습에서는 몬헌 파지를 할 수밖에 없는 이유 적이 한마리만 나오면 그러려니 하는데 2몹 잡는 퀘 하려면 다른 놈이 불을 쏘는지 돌진을 하는지 봐야 됨 그러면 필수임
진짜 조작법이 난해했던 게임 모든버튼+조이스틱 4방향(8방향)+조이스틱 홀드까지 모조리 키설정이 되어있던 정신나간 게임... 심지어 그러고도 모자라서 2개이상의 키를 누르는 조작법까지 있었던... 평상시 기준으로 L스틱 R스틱 십자패드 오른키패드 L1 R1 R2 를 다 쥐고 진행했어야 하는 짐승같은 조작법...
L스틱 이동 R스틱 공격 십자패드 카메라 라는 개 ↗같은 조작법이었는데 90년대에 나온 초대판부터 그지랄이었다고 들음
1~넥서스까지는 기본파지법으로 안되지는 않았던듯함
PS2 시절 아머드 코어 시리즈는 진짜 이동 부터가 괴랄했음ㅋㅋㅋㅋㅋ 대체 왜 좌우 이동을 L1 R1으로 하냐고
저 파지법은 아닌데 플2때 건담전기, 아머드코어3때 독특한 파지법들이 좀 있었던건 기억남.
아머드코어 파지법이 아니라 몬헌 파지법이었다는 괴담
아머드코어 안 한 사람들도 게임별 특이한 파지가 있어서 진짜 그렇구나 했었던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