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자전거를 즐겨타다보니 옛날부터 자전거도로에서 전동휠같은거 타던 사람들과의 트러블이나 그런 문제점들을 인지하고있었고 그런것들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음
실제로 내가 자전거를 타면서 주로 가던 코스도 지역의 랜드마크 중 하나였고 소위 왕발통이라 부르던 전동휠 사업이 성행하던곳이라 정해진장소가 아닌 가면 안되는 장소까지 나가서 보행자 혹은 자전거와 자주 나던사건사고가 잦았고 때문에 경찰이나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그런 행위를 막기도했었고
그러다가 이제 어느 순간 전동어쩌고라 불리는것들이 합법화된다라는 소문이 들리기 시작함
그러고 이제 기억하는 사람들은 다들 기억하겠지만 2020년 12월 10일에 진짜로 합법화 되어버림
이 과정을 알고있었거나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던 사람들은 알텐데 이 과정이 정말 속전속결이었음 얘네 뭐지? 싶을정도로 빠르게 법안이 생기더니 그 순간 순식간에 공유킥보드 업체들이 생겨나고 길거리에 킥보드가 쫘아아아악 깔렸음
이 과정이 마치 서로 합의라도 한것마냥 자연스럽게 흘러간거지
당시에도 안그래도 전동휠때문에 생기는 트러블이나 사고들이 많은데 조금 더 안전상의 방안을 마련하자라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굉장히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그렇게 흘러가버린 사태의 피해는 지금까지도 이어지고있고
법이 문제가 아님 법에서 규정한 사항들조차도 안지켜지는게 결국은 단속을 안해서라서
높으신 분들이랑 엮어있단 말이 있지
어이없는게 면허인증해야하는데 다음에인증버튼이잇음 그거눌르면 인증안해도타짐
그분들의 주머니는 묵직해졌으니까... 씨버릴놈들
우리나라도 로비 합법화 해야 해 제발 어디서 얼마나 돈 받아먹는지 공개라도 해야 납득이라도 하지
로비랑 도심 차량통행 줄이는 정책이랑 맞물려서 사이드이펙트 생각 안 하고 밀어붙인 느낌임
대여 자전거처럼 주차 위치 지정하는게 법으로 지정되있다고?
높으신 분들이랑 엮어있단 말이 있지
그분들의 주머니는 묵직해졌으니까... 씨버릴놈들
어이없는게 면허인증해야하는데 다음에인증버튼이잇음 그거눌르면 인증안해도타짐
일단 결제부터 하라는 거군 사람 목숨이 걸려있는데 완전히 미친 비즈니스모델이네
로비랑 도심 차량통행 줄이는 정책이랑 맞물려서 사이드이펙트 생각 안 하고 밀어붙인 느낌임
법이 문제가 아님 법에서 규정한 사항들조차도 안지켜지는게 결국은 단속을 안해서라서
빗치
대여 자전거처럼 주차 위치 지정하는게 법으로 지정되있다고?
주차 이전에 주행이든 면허증이든 온갖 다른 제한사항들
돈 잘주면 땡큐!
우리나라도 로비 합법화 해야 해 제발 어디서 얼마나 돈 받아먹는지 공개라도 해야 납득이라도 하지
ㄴㄴ 오히려 로비는 안됨 미국은 로비를 합법화해서 금권정치가 되어버렸고, 그렇다고 뒷돈을 안받는것도 아님
위쪽에 누가 킥보드 사업하나봄~
그저께 전동타는 급식이 나 칠뻔했는데 졸라 아찔하더라
하2바2
솔직히 잘만 운영되면 차량도 줄이고 친환경이고 여러모로 서로 편리하고 좋지 잘 운영이 안되니까 문제지
솔직히 지금 꼬라지보면 정거장 만들면서 사업하던 타슈는 뭐가되나 싶음.
없으면 많이 불편할거같음 이제
나는 바퀴달리는건 다 타는 입장이라 다 초창기부터 즐겨타는데 뭐가됐든 수단은 잘못이 없고 라이더의 잘못이 큰데 제일 나쁜건 입법하는 ㄱㅅㄲ들임 하지말라는건 허용하고 해달라는건 규제함
솔직히 모든 사람들이 알잘딱일수는 없으니까 법이있고 규제가 있고 그런건데 다른것들도 그렇지만 전동킥보드 관련한건 존나 느슨함 지금
그러니까 시발 면허나 주행관련해서 존나 쪼아야할건 안쪼으고 이상한거만 쪼음
면허증 없으면 안타져야하는데 ㅋㅋㅋ 다음에 하기 누르고 속도제한 걸리게 해놓고 다시 민증 인증 요구 따위 없음 업체 새끼들도 지들이 누구한테 돈빨아먹는지 아니까 안하는거지
이게 면허 있사람들보단 없는 급식애들이 사고율이 존나 높은 느낌임.. 확실히 법개정이 필요해보이긴함
운전면허 헬멧 두명이상 동승불가 ㅋㅋㅋㅋ
전동킥보드는 전세계에서 이제 퇴출되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데, 진짜 왜 사업을 유지시키는지 모르겠음... https://youtu.be/-9W4Q_67LRA?si=gU0t6uQRe7TAiC2Y&t=7
공유 전동킥보드 업체는 그전부터 있었고 일부 업체는 오히려 저 법이 법제화 된 이후 사업확장은 커녕 손털고 나간 케이스도 있다. 그리고 저 법은 딱히 공유 전동킥보드 때문에 생겨난 법도 아니고 그 전부터 일부 레저용으로 이용되던 개인 전동킥보드들이 합법도 불법도 아닌 애매한 영역에 걸쳐서 문제시 되기 시작하자 기준을 정하려고 법제화 한 것
니가 말하는 공유 전동킥업체는 내가 본문에 써둔대로 각 랜드마크 지역마다 있던 왕발통이라 불리던 그 장소에서만 탈수있게 빌려주던 그런 업체들이고 저런 법안이 생기기전에는 그런 업체들뿐이었음 길거리에 유도탄 지뢰들이 쫙 깔리기 시작한건 저 법안이 생긴직후가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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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373064260
애초에 많이 좋아진건 사실이지만 여전히 우리나라는 자전거도로가 존나 잘 깔린것도 아니라고 자전거조차도 목적지까지 향하기위해 자전거도로를 쭈욱 활용할수가없는 환경임
루리웹-5373064260
전동킥보드는 바퀴가 작아서 솔직히 pm이러면서 자전거도로만 달려라. 없으면 차도로 가라 이러는데 자전거도로는 끊기는 구간이 많고 자전거도로 있는 보도보다 없는 보도가 더 많음. 그리고 차도 갓길 주행하라는데 속도 규제해서 교통흐름 방해하기 너무 좋음. 갓길은 또 도로포장이 끝나는 구간 혹은 거지같은 곳도 많아서 날라가기 딱좋음. 차도 주행을 강제할거면 최소한 속도라도 풀게 허용해줬음 하는데 안해주고. 아니면 차라리 인도 주행시 속도 시속 제한을 더 쎄게(5-10km)잡아서 허용해주고 오토바이처럼 보험 의무가입을 규제해여하는데 속도는 아예 강제로 제한걸지 인도 주행은 막지 보험가입은 오토바이처럼 의무도 아니지.. 꼬우면 그냥 타지마...이러니 그냥 존나 킥보드 업체 하고 싶은거 다하고 벌금은 탑승자만 내라 이꼬라지. 전동 킥보드 입문한지 6년차지만 진짜 무면허 미성년 무개념 라이더들 양산에는 정책과 정치인과 공무원들의 탁상행정도 말도 못하게 한몫했다 생각함. 진짜 옛날에는 전동킥보드가 저렴한 오토바이 가격에 면허도 원동기 면허 있어야 구매가능 한 것처럼 사람들끼리 정보 공유해서 타는 동호인 물건 취급이었는데 해서 어느 순간 저렴이를 넘어서 몇천원이면 타는 공유킥보드업체가 나오면서 킥보드 인식이 개 ㅆㅊ나는게 실시간으로 느껴졌음 급식 + 운전경력 무 성인들 굉장히 강려크하다
저런거 허용시키려면 뒷돈을 얼마나 줘야하나
개인 이동장치가 법적으로는 속도를 제한할 것을 의무화 했는지라 자전거 전용도로 진입이 허가되는 거지.. 제도가 잘못이라기 보단 속도제한에 대한 유효한 단속이 따라야할 문제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