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과정을 학습시켜서 줄이는건 모르겠는데
텍스쳐 랑 질감은 에초에 논외고.
(텍스쳐는 애니타입이면 선작업해서 칠해놔야하고.
실사형이면 모델링에서 만든다음에 1번 구워서
단계로 이미지를 나누어 최적화가능하도록
최대한 단순한모델에 착시를 일으켜서 디테일을 살리는거라 미리 만들어서 구워야함.)
광원정도가 남을건디. 이것도 반응형따라서 트리거 나누어지는걸 고려하면
라이트를 포함한 애니메이션 씬은
AI에게 맞기기보다 재질 브러쉬로 칠해서
베이크 하는게
유저입장에서 소모자원이 적어져서.
말한대로되려면
AI작업이
3d고인물 개발자가
최적화랑 디자인 다뽑은거에 50%정도의 결과물을 내면서
비용이 50%정도 나오고
유저가 가동할때 들어가는 리소스가
(Cpu gpu 메모리 점유율)
과도하게 소비되거나
전자에비해 50%이상 초과되면 안될거임
한마디로 지금 단기간 발적화 양산이 잦은 환경에서 ai까지 얹어버리면
사람이 만들어서 최적화 조금이라도 하면 고퀄도 잘 굴러가는데
Ai들어간건 뻗는 경우도 심심찮게 나올수도 있고
이고비를 넘겨야하는데
그전에 이 ai개발에 디자이너가 자료 제공을 거부할거임.
상식적으로 나랑 내 후배 밥그릇을
내 작품이랑 결과를 멋대로 뜯어서
돈버는데에 돈안받고 줄리가 없으니까..
그렇다고 현행 ai가 최적화가 되냐면 그건또...
불법 프로그램(치트툴) 으로 인한 벨런스 붕괴
및 해킹 위협(멀티플레이어기준)
Ai로 인한 저작권침해 및
그로인한 재산상 피해보상이나 관련 소송에 묶일수 있어
상업화에 주의가 필요한점
최소한의 어셋으로 개발해도 ai가 어디까지 분석해서
이미지를 개선할수있는지 모른다는점
내가원하는만큼의 사양의 인공지능 시스템을
개발하는 코스트와
실제 어셋의 구매 혹은 제작코스트가 차이가 심한지
아직 파악이 불가능하다는점
이상 약 4가지 고려사항이 남음.
참으로 무시무시한 세상입니다.
오 그렇다면.....
산안에 저걸 적용시켰다는게 더 무서운데 마치 클래식 둠이 어딜가도 있는 듯한 느낌이야
실사화 그타 좀 땡기는데
실시간 적용만 된다면 엄청난 가능성이 느껴지긴 하는데...
그 UI가 아예 없는 실사 바디캠 FPS 그거에 하면...
이 기술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인텔 AI 테크데모에서 나온거 아님? ㅋㅋ 그땐 GTA5를 리얼타임으로 실사화 해주는것만 했는데, 이젠 다양한 게임에 다양한 필터로 가능해졌네 ㅋㅋ
참으로 무시무시한 세상입니다.
실사화 그타 좀 땡기는데
ㄹㅇ 실사 안산드레아스는 좀 땡기는데
김곤잘레스
이 기술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인텔 AI 테크데모에서 나온거 아님? ㅋㅋ 그땐 GTA5를 리얼타임으로 실사화 해주는것만 했는데, 이젠 다양한 게임에 다양한 필터로 가능해졌네 ㅋㅋ
오 ;;
그 UI가 아예 없는 실사 바디캠 FPS 그거에 하면...
이제 털실나라 경찰특공대를 볼 수 있어!
개신기하다
산안드레아스는 멋있는데?
산안에 저걸 적용시켰다는게 더 무서운데 마치 클래식 둠이 어딜가도 있는 듯한 느낌이야
실시간이려면 얼마나 성능이 좋아야할까
실시간 적용만 된다면 엄청난 가능성이 느껴지긴 하는데...
이거 보고 바로 야겜 생각나는데 개설래네
와우를 실사화로 하면 지리겠다
오 그렇다면.....
얘네도 모드로 필터 온갖 효과가 다 있긴 함....
기술 발전이 좋기는한데 무섭기도 하네
이 기술로 미래의 게임은 그래픽이 대체 얼마나 좋아질건지 감도 안잡히네
후처리 이후 ui 띄우도록 게임자체가 지원하면 쩔겠네 ㅋㅋ
호러게임도 힐링게임으로 바꿀 수 있겠네.
진짜 실시간이라고? 믿기 힘든데
어린이 보호모드 키면 잔인한장면만 AI후처리해서 추가 작업 없이 보호모드 만들 수 있겠네 야겜 스트리밍모드같은거도 비슷하게 가능할거같고
좀 있으면 ~풍 게임은 싹다 사라지겠군 필터만 바꾸면 되니까...
AI 초기에 실제 영상소스로 게임 그래픽 업글할 수 있다던 영상 떠오르네
만드는데 실시간 랙이 아직 존재한다면 게임 오프닝 용량 줄이는 용도로 괜찮아 보이네요
10년정도 뒤면 폴리곤에 ai로 그래픽씌우겠는데?
폴리곤도아니고 졸라맨만 있어도 됨. 지금도 될거같은데?
AI 기술력이 좋아지면 지금처럼 전체를 3D 렌더링하는 것보다 기초만 렌더링한 후 AI로 텍스쳐, 질감, 광원 등을 후처리하는게 더 싸게 먹힐거란 이야기도 있더라...
베이킹과정을 학습시켜서 줄이는건 모르겠는데 텍스쳐 랑 질감은 에초에 논외고. (텍스쳐는 애니타입이면 선작업해서 칠해놔야하고. 실사형이면 모델링에서 만든다음에 1번 구워서 단계로 이미지를 나누어 최적화가능하도록 최대한 단순한모델에 착시를 일으켜서 디테일을 살리는거라 미리 만들어서 구워야함.) 광원정도가 남을건디. 이것도 반응형따라서 트리거 나누어지는걸 고려하면 라이트를 포함한 애니메이션 씬은 AI에게 맞기기보다 재질 브러쉬로 칠해서 베이크 하는게 유저입장에서 소모자원이 적어져서. 말한대로되려면 AI작업이 3d고인물 개발자가 최적화랑 디자인 다뽑은거에 50%정도의 결과물을 내면서 비용이 50%정도 나오고 유저가 가동할때 들어가는 리소스가 (Cpu gpu 메모리 점유율) 과도하게 소비되거나 전자에비해 50%이상 초과되면 안될거임 한마디로 지금 단기간 발적화 양산이 잦은 환경에서 ai까지 얹어버리면 사람이 만들어서 최적화 조금이라도 하면 고퀄도 잘 굴러가는데 Ai들어간건 뻗는 경우도 심심찮게 나올수도 있고 이고비를 넘겨야하는데 그전에 이 ai개발에 디자이너가 자료 제공을 거부할거임. 상식적으로 나랑 내 후배 밥그릇을 내 작품이랑 결과를 멋대로 뜯어서 돈버는데에 돈안받고 줄리가 없으니까.. 그렇다고 현행 ai가 최적화가 되냐면 그건또...
요는 그림 ai나 성우랑 같은 저작권 문제가 생기거나 사양을 너무높게 먹거나 핼적화되서 써먹기 애매하거나 중 걸릴가능성이 높음.
단순히 분위기만 바꾼다면 모르겟는데 이거 적 강조 핵 같은 그런거로도 가능해질거같은데? 온라인겜에선 못하게해야할듯함
일반적인 유저한텐 별 의미 없을거 같은데
엔진에 최소한의 어셋만 가지고 게임을 만든다음에 필터를 입혀서 게임을 완성할수있어지면 인디게임계의 큰 혁명 아닌가
불법 프로그램(치트툴) 으로 인한 벨런스 붕괴 및 해킹 위협(멀티플레이어기준) Ai로 인한 저작권침해 및 그로인한 재산상 피해보상이나 관련 소송에 묶일수 있어 상업화에 주의가 필요한점 최소한의 어셋으로 개발해도 ai가 어디까지 분석해서 이미지를 개선할수있는지 모른다는점 내가원하는만큼의 사양의 인공지능 시스템을 개발하는 코스트와 실제 어셋의 구매 혹은 제작코스트가 차이가 심한지 아직 파악이 불가능하다는점 이상 약 4가지 고려사항이 남음.
추가로 저거 처리할때마다 버퍼링걸러서 Fps 나 대전격투게임에 안맞을거임.
좀만 다듬으면 거의 핵처럼 기능하겠는데 색적 어려운 타르코프같은 게임에서 색적만 해줘도 차이 어마무시할듯
컴퓨터 터지는거 아냐
저거 핵 만들기 편해보이네
맨위 영상 보기만해도 ai 특유의 자글거림?같은거 때문에 멀미날거 같음..
Fps로 저런짓하니까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ptsd로 정신병 걸려서 착란하는 느낌이라 호러스럽네
이거쓰면 색적 엄청 쉬워지겠네
이미지핵이잖
얼마전까지 프레임 단위로 이미지가 바뀌었는데 이제 일관성 유지가 어느정도 된다. 앞으로 미래가 기대가 되는 구만.
나중에 가면 1인 콘솔게임 개발자 시대 오겠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그래픽 미쳤네 했던게 배필1 원본 게임 영상이고 레고스타일 레트로 스타일로 바뀐게 필터구나
우리 세상이 진공 광속만 절대값으로 고정된 기초 렌더링만 돌아가고 거기에 필터가 씌워진 세상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어, 이러면 모델링 구린 3d 야겜 구작들 회생시킬수도
https://youtu.be/XBrAomadM4c?si=QlBpaXFEO5i4OB07 하프라이프
인공지능은 어느선까지는 효율적인데 그 이상의 정확도를 추구하면 난해해지는듯.
FPS는 저것도 일종의 핵임. 싱글이면 모를까 멀티는 저거 어뜨케막지...
AI 게임 영상 필터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