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개공감 8오면서 거의 전캐릭 작던 크던 자세가 생겨서 강제로 연결도 해야되고 거의 무한 연결되는 캐릭터도 너무 많아져서 철권 같은 느낌이 안듬
예전에 라스가 주캐였지만 8할 수록 어떤 캐릭터를 하던 스킨만 바뀐 라스느낌... 거기에 라스는 무한 연계까지 되니 이게 격겜인지 리듬게임인지 이해가 안되는...
기본 상태- 자세 전환 기술 사용- B자세 전환 이런식인데,
이러면 기본상태에서 B자세 기술 쓰고싶어도 못씀, 반대도 마찬가지
기본 상태 기술도 다 못외우는데 또 거기서 상태에따라 기술 달라지고 콤보 달라지는거 또 다 다르게 외워야함
상태 바꿔가며 콤보 넣어야함
거기다 자세랑 전환 떡칠하면 이꼬라지됨(예시 캐릭터는 요시미츠)
7번님이 이야기한거보다 더 심함. 보통은 공격을 막으면 프레임이 불리해져서 잘못하거나 아님 100%로 반격을 맞는데,
일부 캐릭들은 그 불리 프레임을 씹고 자세로 전환하면서 자기 좋을대로 공격할 수 있는 상태임.
더 심한 건 그 자세에서 나가는 공격 중 파크나 가드를 깨부수는 기술이 있다는 거고,
보통은 눈으로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소위 찍기를 잘하지 않으면 불합리하게 얻어터질 수 밖에 없는 구조임.
8은 시스템적으로나 캐릭터 디자인으로나 망한 느낌
시스템은 히트 시스템 자체는 뭔가 새로운 걸 시도하려는 느낌 이었던것 같은데 콤보만 강제로 늘려놓아서 맞는 입장에서는 기존 콤보도 긴편인데 더 길어져서 스트레스가 많아진 느낌이고 캐릭터들은 무슨 자세가 다 생겨서 기존의 철권이랑은 동캐를 해도 느낌이 너무 달라진 느낌
하라다가 물러나고 만들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솔직히 좀 다시 과거로 회귀하는 느낌으로 가서 콤보 자체를 좀 심플하게 가는게 어떨까 싶음
DLC관련 문제도 있고 최근 대회 운영 꼬라지도 있고 제일 중요한 게임환경 쓰레기인체로 지금까지 방치하고 있는것도 있고 매칭은 고치긴 했더라
드황이 때리는데 어딜 횡보 돌고 있음 ㅋㅋㅋ
신보리 매직~
자세 좀 그만 냈으면 좋겠다
뭐 반등할 여지가 없지 기존 철권 등식 깨는 캐릭만 자꾸내는디ㅋㅋ
입을 털었던 싱글은 개 ㅈ도 없는 상태
신보리 매직~
애가 메인 프로듀서임?
또 뭐 패치 말아먹었나
DLC관련 문제도 있고 최근 대회 운영 꼬라지도 있고 제일 중요한 게임환경 쓰레기인체로 지금까지 방치하고 있는것도 있고 매칭은 고치긴 했더라
일본이나 한국쪽은 커마 같은거 판매 하는거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지는 않지만 이걸로 서양 유저들 통수친적도 있고
초보를 위한다면서 3역속 자세 캐릭터 출시
입을 털었던 싱글은 개 ㅈ도 없는 상태
밸런스야 다른 격겜들 거기서 거기지만 이게임은 심함 횡을 무시하고 따라오는 기술들이 있음
횡잡는거보소 ㅋㅋㅋㅋㅋㅋ
? 시바 뭐냐 이거 ㅋㅋㅋㅋㅋㅋ
.....내가 아는 철권이 맞나...?
루리웹-2099333
드황이 때리는데 어딜 횡보 돌고 있음 ㅋㅋㅋ
ㅅㅂ 얼척없네ㅋㅋㅋ
하라다: 횡공격이라고 불러주시겠어요?ㅋ
??딴겜인대 머냐 이건 ㅋㅋㅋ
캬~이게 호밍기지 시발ㅋㅋㅋㅋ
꺼라가서 드라 항목 읽어보니 패치마다 너프 먹였는데 여전히 강캐란 이야기뿐이네 ㅎㄷㄷㄷ
제일 중요한건 너프 안시키고 있거든 일부러 이러나 싶을정도
ㅅㅂ 이걸 잡으면 안돼지 ㅁㅊㄴ들아 ㅋㅋㅋㅋㅋㅋ
드라가 계속 강캐라더니 이해가가네 ㅎㅎㅎㅎ
제자리에서 횡 맞는 공격이면 이해하는데 저 거리 달려가면서 맞추면 뭐 걍 가드하란거잖아 ㅋㅋㅋ
뭐 이건 그러려니 함 ㅋㅋㅋ
ㅇ오 그래도 매칭이 제일 빡쳤는데 고쳤으면 다시 함 들어가볼까 진짜 두계급차이만 주구장창 만나는거 시간만 끌리고 짜증났었는데
횡이동 했는데 이걸 왜 맞음
진짜 숨막히는게 윗등급 이기면 점수 조금 오르고 지면 더많이 뺏기는 방식 이해를 못했음 ;;;
오른발이 나가고 내려치는건데 저 횡을 따라가네 ㄷㄷ
자세 좀 그만 냈으면 좋겠다
자세는 특정 자세(대개 가드불가)에서 통상기와는 다른 특수기가 나오는 기술을 의미하나요?
뭐야 왜이리 정보를 수집하는 AI처럼 말함 그거 맞긴한데 수상해
답변 감사합니다.^0^
특정 키를 입력시 공격이 나가는게 아닌 특정 포즈, 자세를 취한 후 추가 입력 시 공격이 나가는 기술을 말하죠 특정 기술 이후의 추가입력으로 특정 포즈, 자세를 취한 후 추가 입력으로 공격하는 것도
자세가 가드 불가도 있는데 잭8의 경우 짧은시간 내에 피격시 자세 기술이 강화되는 자세가 있고 헤이하치는 자세가 상단 패링이었나 반격이었나 그런 기능도 있고...
네. 솔칼에도 자세 공격이 있는데 철권도 같은 개념인가 보네요?
볼도 특수자세나 지크프리트 등뒤로 칼매는자세 그런거죠
전캐릭 다 자세 생기게 생겼음;; 7에서 간류도 좀 짜증났는데 8에서 데빌진, 잭-8 자세 생긴거 보고 포기했음;
에들이 다 자세를 쓰니까 리듬감이 하기에도 보기에도 굉장히 엉망임
진짜 개공감 8오면서 거의 전캐릭 작던 크던 자세가 생겨서 강제로 연결도 해야되고 거의 무한 연결되는 캐릭터도 너무 많아져서 철권 같은 느낌이 안듬 예전에 라스가 주캐였지만 8할 수록 어떤 캐릭터를 하던 스킨만 바뀐 라스느낌... 거기에 라스는 무한 연계까지 되니 이게 격겜인지 리듬게임인지 이해가 안되는...
루리야! 철권8에서 나오는 자세가 뭔지 알려줘!!
철권 8은 반다이 남코의 1:1 격투 게임이야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해봐 [철권 8 자세 정보](https://namu.wiki/w/%EC%B2%A0%EA%B6%8C%208)
이 새끼들은 그냥 게임 그만 만들고 싶음
뭐 반등할 여지가 없지 기존 철권 등식 깨는 캐릭만 자꾸내는디ㅋㅋ
떼쓰면 이기는 겜을 만들어놨으니 뭐..
자세!자세!또자세! 그들만의 리그!
뉴비들은 커맨드하나 칼로입력못해서 삑살나는데 뉴비용모드는 쓰레기고 이게뭐하는짖이여
자세가 뭐길래 그럼? 화랑 같은거 이야기하는거임?
난 철권에 뉴비 유입되려면 초풍처럼 칼 입력 커맨드 판정 완화하고 공중콤보 타수 6 수준으로 줄여야 한다고 봄
기본 상태- 자세 전환 기술 사용- B자세 전환 이런식인데, 이러면 기본상태에서 B자세 기술 쓰고싶어도 못씀, 반대도 마찬가지 기본 상태 기술도 다 못외우는데 또 거기서 상태에따라 기술 달라지고 콤보 달라지는거 또 다 다르게 외워야함 상태 바꿔가며 콤보 넣어야함 거기다 자세랑 전환 떡칠하면 이꼬라지됨(예시 캐릭터는 요시미츠)
7번님이 이야기한거보다 더 심함. 보통은 공격을 막으면 프레임이 불리해져서 잘못하거나 아님 100%로 반격을 맞는데, 일부 캐릭들은 그 불리 프레임을 씹고 자세로 전환하면서 자기 좋을대로 공격할 수 있는 상태임. 더 심한 건 그 자세에서 나가는 공격 중 파크나 가드를 깨부수는 기술이 있다는 거고, 보통은 눈으로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소위 찍기를 잘하지 않으면 불합리하게 얻어터질 수 밖에 없는 구조임.
개발자 입장에선 자세캐릭터가 만들기쉬운가
쉬울리가. 기획자가 특이한거 욱여넣겠다고 집어넣는 거겠지
기존과 다르게 간다고 미는 모양이네
前 보라단 흐접이지만 솔직히 고단들도 혼자하기 시작한 사람이 이김
택갓까지는 진짜 센스만 있으면 뇌 빼고해도 됨 ㅋㅋㅋㅋ
매치보다는 맵 팔아먹는다고 욕먹는거 아닌가
철권은 5때가 제일 재밌었던듯
누가 그러던데 캐릭터마다 무적승룡 하나씩 줘야한다고 ㅋㅋㅋㅋ
헤이하치가 자세케릭으로 바뀜?? 8안해봐서 모름
자세 두갠가 생김
자세 생김, 스택 버프 생김, 헤이하치 패키지를 샀는데 헤이하치 "맵"만 별도 구매해야함
뇌신자세 풍신자세 였나
자세 2가지 생김 풍신자세 뇌신자세 그리고 3스택 모으면 개방가능한 오의 모드 오의 모드 발동되면 나락 막혀도 다리 안부러짐 귀신권 무시무시한 이동거리
? 뭔 아크시스템 격겜같은 케릭이 철권에..?
자세 원래 있긴했는데 딱 절제되고 그런 느낌이었는데 이젠 걍 남발임
철: 머레이 권: 나가라
맵을 돈주고 파는 시점에 ㄹㅇ 욕나옴
맵은 길티,DOA 들도 팔지 않았음? 스파야 게임 포인트로도 구매 할수 있었으니 논외로 한다해도
DOA는 진격거 콜라보 스테이지 빼고 추가 스테이지는 다 무료로 업데이트 해줬음
시즌패스를 삿는데도(헤이가 포함된) 맵을 추가로 따로 사야함 ㅋㅋㅋㅋ 무조건 현금 dlc
와응 ㅋㅋ
버그도 많다며??????
횡추적 거지같음 적당히 해야지 횡잡는 호밍기도 아니면서 뒤돌아가면서 잡는게 말이됨?
어그레시브라더니 솔칼 보다 더 쓰레기 같은 시스템을 내놓음 ㅋㅋㅋ 솔칼6도 자세를 통한 이지, 공격 위주 플레이를 강제하긴 했지만 그러한 꼬라지를 벗어나올 수 있게 신규 시스템 추가해놨었는데 철권은 그런 것도 없어서 그냥 계속 가드만 땡겨야함 ㅋㅋㅋ
초보자 유입을 생각했다면 길티나 스파같은 훌륭한 모범사례가 있음에도 참고안하고 뉴비도 올드비도 둘다 놓치는 형국이라니;
스파랑 길티를 엄청나게 참고하긴 했어 결과물이 저럴 뿐
할배요..풀콤보 데미지 100이 그냥 넘던데ㅋㅋ
철권7때 머레이 나락 왜 횡으로 피함 막아 패치 이후 욕먹었는데 이번에는 그냥 아주 노골적으로 횡으로 왜 피함으로 보여주네 그리고 귀신같이 신보리가 투입되니까 게임 나락가네
커마라던가 케릭이라던가 이런건 디엘시로 파는거 불만없음 맘에 안들면 안사면 되니까 근데 신맵까지 돈주고 파니까 이새끼들이?소리가 절로 나오더라
이새기들 철8 출시할 때 10년 가는 게임 한다더만 지럴들을 하는구나 지럴을
자세도 계속 내고 심지어 쳐맞고 내 턴이 있어야하는데 무지성으로 내지르면 또 내 턴이 없음
8은 초기 시스템 부터가 잘못됐음 다른 격겜들은 어떻게든 단순하게 만드려고 발악하는데 지 혼자만 태그2급 뇌절 시스템 만들어버림
자세8
ㅈ같긴한데 가끔 킹으로 하는데 그래도 잼긴함 초반에 하던 그런 느낌은 안나지만 슬슬 고여서 그런가
뭐더라... 타 격겜들은 공격적인 기능을 추가하면 그것을 막는 기능을 넣는데, 철권은 히트 넣어놓고서 방어할 수단 없다며..?
상대방 히트키먼 20초 정도 가드만 땡기고 있어야 함. 성공적으로 가드를 다 했다먼 치력 반정도 날아가 있음. 가댐때문에 ㅋㅋㅋㅋㅋㅋ
스팀 1일 피크 철권8 7000 정도였다가 헤이하치 발매 1.5만 이었다가 바로 다시 9500으로 약발이 길게 안간 상황 철권8 10년 바라보고 만들었다는데 큰 대책이 필요 할듯.. 스파6은 최근 1주일간 3만 정도 꾸준하게 유지중 격차도 너무 벌어진 상태
리리밖에 할줄 모름..
8은 시스템적으로나 캐릭터 디자인으로나 망한 느낌 시스템은 히트 시스템 자체는 뭔가 새로운 걸 시도하려는 느낌 이었던것 같은데 콤보만 강제로 늘려놓아서 맞는 입장에서는 기존 콤보도 긴편인데 더 길어져서 스트레스가 많아진 느낌이고 캐릭터들은 무슨 자세가 다 생겨서 기존의 철권이랑은 동캐를 해도 느낌이 너무 달라진 느낌 하라다가 물러나고 만들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솔직히 좀 다시 과거로 회귀하는 느낌으로 가서 콤보 자체를 좀 심플하게 가는게 어떨까 싶음
모르면 맞아야지 게임에서 알아도 어쩔건데 게임으로 바뀜 나도 솔찍히 패면서 이게 맞나 싶을때가 많음
ㅋㅋㅋ 3d 대전격투가 아니라 2d 대전격투였나보내 ㅋㅋㅋㅋ
그냥 너도나도 김가불이지 ㅋㅋ 막으면 막아서 뒤지고 안막으면 내밀어서 뒤지고
메카메카고지라
순수 철권 제작비라기보단 이번에 반남 온라인게임 말아먹은거 철권으로 매꿀려고하는게 더 큰듯 ㅋㅋ 이놈들은 제작비 핑계도 대면 안됨, 잴 중요한 매칭 네트워크 관련 시스탬은 외주맡겨서 개판쳐놓고 고치치도 못함
무릎말이 맞는거네
그냥 머레이는 철권 메인 프러듀서할 수준이 안됨 철권 개발만 몇년인데 밸패,운영이 겜안분 수준임 근데 그걸 총괄로 올라간 하라다가 커버 쳐주니 답이 없음
밸런스 문제도 짜증나지만 결국 게임플레이가 달라진게 너무 짜증남. 난 가위바위보를 하고 싶은데 게임이 묵찌빠야. 근데 어떤 캐릭은 찌가 묵도 이기고 빠도 이겨.
소울칼리버 탓 하는것도 웃긴게 적용된 시스템이 게임에서 활용되는 점이 정 반대인데..? 위키보면 시스템이 ↗망인건 인정하는 모양이던데 ㅋㅋ
전통 철권에 괴랄한 시스템 집어넣어 뉴비 인입시키고자 했는데 결국 뉴비, 고인물 죄다 잃어버린꼴 됐지. 철권 하루에 무조건 얼마씩이라도 했는데 이번에 헤이하치 나온 후에는 손대기도 싫더라. 격투 게임인데 왜 혼자 게임하냐고 ㅅㅂ
기술이 점점 복잡 해질수록 , 유저는 점점 줄어듬 이러니 대전격투를 아무도 안하지 FPS 봐라 .. 그냥 총버튼 하나만 있으니 고인물 , 뉴비 다 즐기러 오지
그래서 스파는 모던 같은걸로 노력은 하고 있는데 철권은 보니까 뉴비 입문은 그냥 포기한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