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직 인구구조 덕분이라던. 지금 가장 많은 비중 차지하는 연령이 곧 대량퇴직 앞두고 있다고. 그래서 다른 내연기관 회사랑은 달리 ‘어차피 전기차 전환은 나 퇴직 후인데’ 이 마인드로 노사 합의로 유달리 빨리 전기차 라인 깔았음. 전기차가 모듈화가 많고 부품 수가 적어서 전환하면 노동자가 1/3 정도만 필요할거라고 하니 미국이나 독일이 유독 못하는거임.
진짜 독일차, 일본차들이 전기차때문에 이래저래 우왕저왕하는거 보면 현기차그룹 예네들 뭔가 대단한거 같다 느낌이지.
명색이 자동차그룹인데 불구하고 브랜드가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가 끝인 그룹인데 불구하고 내연기관, 전기차, 수소차등 어떤 분류든 상관없이 제대로 잘 움직이는 자동차를 찍어내고 있으니까
이전엔 현기차가 모터스포츠 안하다 보니 실제 극한 환경에서의 주행성능이 떨어진것도 있긴 했는데, 그 상한에 도달한것 같음. 아우디는 20년 전 부터 가변4륜기술은 뒤로한채 헤드라이트에만 목맸고, 벤츠 화려한 내외장은 현기도 고급 라인에선 그정돈 함. 미국 차는 너무 둔하고, 일본차는 이제 원가절감한 티가 너무나서 한국 사람 눈높이엔 맞지도 않음. 한국도 테슬라에 비하면 기술도엡이 느리긴 하지만, 완성차 업체 중에선 그래도 어찌어찌 따라가려고 함. 문제는 중국 전기찬데, 일단 화웨이 자율주행 기술이 테슬라급인게 좀 걸린다는거지….
테슬라가 한다고 반드시 자기 스스로 해애 하는것도 아니라서 골직히 그 점에선 현기 단점으로는 안보임. 중국 자율주행이 올라온다 하더라도 차 제조사인 BYD에서 하는게 아니고 소프트웨어 통신 회사인 화웨이가 해준거 솔루션 탑재한거니. 현기도 이번에 엔비디아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으로 자율주행 탑재한다고 주가 급등했던거 보면 돈만 주면 해결 되는게 이바닥이지~ 이 느낌임. 사실 옛날 산업사회 시절이나 식민 시대도 아닌데 모두 수직계열화, 이건 말도 안되는게 맞지 싶음.
인도는 모르겠는데 동남아는 안되겠더라고. 뭔가 부패도 있고, 베트남에서 가능성이 높이 보였던 빈그룹이 부동산 유동성에 물려서 계획이 엄청 축소됐음. 게다가 지금 중국에서 초가생산된 전기차가 덤핑 제재로 미국이랑 유럽에 판로가 막히니 이거 동남아에 밀어낸다고 가격 경쟁력이 없어졌다더라. 이거 보면 진짜 인생은 타이밍! 이거 같음. 인도차는…. 암만봐도 린도린도린도 엔딩 날것 같고.
대부분의 레거시 업체들이 중국에 손을 벌림.. 문제는 중국애들이 이 ㅄ들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다는거지.
레거시가 그동안 해온 장점을 전수해주고.. 중국기술을 받아서 같이 으쌰 으쌰가 되어야하는데.
중국 애들이 야 이건A라서 A야 하면. 이건 왜 A라고? 이해를 못하는 눈치 ㅋㅋㅋ ㅋㅅㅂ
아니 EU는 규제 철폐할 생각 없음
유럽 기업도 환경규제 못맞추면 가차없이 아웃임
그리고 유럽 환경규제한건 최근 일도 아니고 20년도 넘은 일임
내연 기관도 유로 1,2,3,4,5,6,7 점진적으로 배기가스 기준 만들어서 만족 못하는 차량들은 죄다 퇴출시킴
그래서 폭바가 클린디젤 구라치고 배기가스 조작해가지고 엄청나게 타격 입었지
EU, 전기차 판매 20% 의무화...2025년 자동차 산업 대변혁 시작되나?
https://m.g-enews.com/article/Global-Biz/2025/01/202501042118591367fbbec65dfb_1
EU는 2025년부터 자동차 제조사들의 전체 판매량 중 최소 20%를 전기차로 채우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를 지키지 못하면 최대 150억 유로(약 22조7500억 원)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 그러나 2024년 11월까지 유럽의 전기차 판매 비중은 13%에 머물러 있어 업계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미 올해부터 전기차 비율 20퍼센트 판매 못하면 벌금때리기로 했는데 뭐가 되돌리자는거??
저거 유예하고 기술 연구에 나선다고 쳐도 EU체계가 한계가 왔는지 신냉전시대에 맞춰 기업이 아닌 국가가 총력을 다하는 구조가 되었는데
EU는 큰 덩치가 있으니 그에 걸맞는 투자를 할거 같아도 미래 기술 연구를 위한 기금 마련이 힘들다더라.
가령 기금 마련하고 '가장 잘나가는 독일에서 우선하겠다, 기술도 사람도 교육도 있다. 삽만 뜨면 된다'
그러면 나머지 나라들이 그러라고 안하거든. 나도 한입 너도 한입 조별과제...
미래기술이 뭔지 몰라도 AI든 배터리든 뭐든 국가급으로 예산을 몰아줘야하는데 EU는 저렇게 안된다는거...
중국이 친환경 기술, 친환경 에너지 투자 엄청나게 한다지만,
여전히 전세게 최고로 많은 이산화탄소 쏟아내고 있는데,
단순히 전기차에만 메리트 준다 그러면
자동차 회사 사장입장에서는 '국가단위로 줄인거 비율 보면, 유럽 국가들은 최정상인데, 자동차밀리는 상황에서 굳이 이거까지 해야함?' 소리 나올수 있지.
진짜 졸라 추하더라 ㅋㅋㅋㅋ
야 내연기관으론 도저히 못 따라갈거 같으니까 환경보호핑계로 전기차의무화해서 판 뒤엎자!
근데 독3사가 못 따라가니 유예를 더 주자!
그래도 게속 못 따라가니 e퓨엘 쓴 내연기관은 게속 생산하게 해주자!
여기까지 하다가 그것도 안 되니 이제 하는 꼬라지가 ㅋㅋㅋ
하지만 아시아의 나라들은 이미 그 깐깐한 조건 다 만족하면서 한세대 앞서나가 버렸죠? 신기술 분야는 한번 격차 벌어지면 그 세대 넘어설 때 까진 뒤집기 어렵죠? 너흰 이미 망했어요. 자율주행 이전에 전기차에서 벌써 빌빌대냐.
유럽기준이 빡센거랑 별개로 디젤게이트 밑장빼다 걸린 놈들이 저런 소리해봐야...
내연기관 돌아가자 맞음 저 탄소 정책에 2025년 까지 내연기관 차량 완전 판매정지가 있었거든
환경보호니 뭐니해도 환경보호 하고도 지들 살길 마련 안되어있으면 절대 환경보호 안함ㅋㅋㅋㅋ
근데 테슬라랑 중국차는 이미 전기차 상용화하고 그 기준 다 충족시키는중이라.
유럽이 앞으로 전면 금지를 시키겠느니 수출에 되게 깐깐하게 굴어서, 당연히 맞춰야하는줄 알고 쉬발쉬발 해가며 연구개발비 졸라 써서 맞췄더니, 유럽이 '왜 우린 못하는데 너희는 해냄?' 하고있는 상황이라 존나게 웃김. ㅋㅋㅋ
지금 그 내연기관 철폐를 미뤄버리자는겨
내연기관으로 돌아가자라는 말이 아닌거 같은디 유럽연합 기준이 ㅈㄴ 빡셈.. 괜히 디젤게이트 터지고 그런게 아님 35년부터는 내연기관 판매 못하게 한다는데 문제는 아직 독일 자동차기업들 여전히 전기차가 물오르지 못함 탁상행정의 절정 같은거임
근데 테슬라랑 중국차는 이미 전기차 상용화하고 그 기준 다 충족시키는중이라.
케프
내연기관 돌아가자 맞음 저 탄소 정책에 2025년 까지 내연기관 차량 완전 판매정지가 있었거든
그야 전기차는 그렇지 근데 독일 입장에서 테슬라랑 중국전기차에 안방 내주게 생긴거임 폭스바겐이 독일공장 닫는다니 중국 자동차 기업들이 사겠다고 하는 마당에 우리나라로 치면 포항 현대차공장을 중국이 산다고 하는격
케프
지금 그 내연기관 철폐를 미뤄버리자는겨
미뤄버리고 싶기는 할듯 ㅋㅋ
ㅇㅇ 그런데 쟤네들 2009년부터 할 수 있다고 이제 16년이 지난 지금 밀리니 밑장 빼는거라서 그럴거면 시작할때부터 그랬어야.
ㅋㅋㅋ 지들이 전기차 별거 아님 이러면서 자신있게 들이 댈때는 언제고.
도저히 안되서 기간 연기 했어요 그리고 차는 어짜피 전기차로 다 갈아타야 되요 ai 가속기로 열이 너무 발생하는데 최소한 탄소는 배출하지 말아야 죠
하지만 유럽 바깥에 대해서는 규제를 하겠지.
나15
환경보호니 뭐니해도 환경보호 하고도 지들 살길 마련 안되어있으면 절대 환경보호 안함ㅋㅋㅋㅋ
하지만 아시아의 나라들은 이미 그 깐깐한 조건 다 만족하면서 한세대 앞서나가 버렸죠? 신기술 분야는 한번 격차 벌어지면 그 세대 넘어설 때 까진 뒤집기 어렵죠? 너흰 이미 망했어요. 자율주행 이전에 전기차에서 벌써 빌빌대냐.
nana111
생산직 인구구조 덕분이라던. 지금 가장 많은 비중 차지하는 연령이 곧 대량퇴직 앞두고 있다고. 그래서 다른 내연기관 회사랑은 달리 ‘어차피 전기차 전환은 나 퇴직 후인데’ 이 마인드로 노사 합의로 유달리 빨리 전기차 라인 깔았음. 전기차가 모듈화가 많고 부품 수가 적어서 전환하면 노동자가 1/3 정도만 필요할거라고 하니 미국이나 독일이 유독 못하는거임.
nana111
현기는 지금 거의 이건희때삼성 수준의 포텐셜을 보이고있음 저번달부로 폭스바겐그룹을 제치고 세계2위로 올라섬
루리웹-9035360070
1위는 누구임?
루리웹-0384239393
도요타
루리웹-0384239393
도요타가 1위
루리웹-9035360070
현기가 대범하게 내연기관 연구는 계속하면서 미래가 불투명해서 모든 기술분야에 집중 투자를 했죠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전기 모든 기술분야에서 앞섬
영원한 1등은 없다지만 유럽 레거시 제조사들이 변화를 못따라가고 도태되는걸 보면 신기해.. 뭐 부자는 망해도 10년은 간다니 어떻게든 먹고살긴 하겠지
2차대전 망하고 3대 지나서 기한 종료.
ㅋㅋㅋㅋㅋㅋㅋ
아니ㅋㅋㅋㅋㅋ
유럽기준이 빡센거랑 별개로 디젤게이트 밑장빼다 걸린 놈들이 저런 소리해봐야...
진짜 독일차, 일본차들이 전기차때문에 이래저래 우왕저왕하는거 보면 현기차그룹 예네들 뭔가 대단한거 같다 느낌이지. 명색이 자동차그룹인데 불구하고 브랜드가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가 끝인 그룹인데 불구하고 내연기관, 전기차, 수소차등 어떤 분류든 상관없이 제대로 잘 움직이는 자동차를 찍어내고 있으니까
5년전에 현기차 전기차가 벤츠 압살한다 하면 진짜 국뽕 처맞은 정신병자 소리 들었을텐데
그런데 그것이...!
nana111
유럽이 앞으로 전면 금지를 시키겠느니 수출에 되게 깐깐하게 굴어서, 당연히 맞춰야하는줄 알고 쉬발쉬발 해가며 연구개발비 졸라 써서 맞췄더니, 유럽이 '왜 우린 못하는데 너희는 해냄?' 하고있는 상황이라 존나게 웃김. ㅋㅋㅋ
이전엔 현기차가 모터스포츠 안하다 보니 실제 극한 환경에서의 주행성능이 떨어진것도 있긴 했는데, 그 상한에 도달한것 같음. 아우디는 20년 전 부터 가변4륜기술은 뒤로한채 헤드라이트에만 목맸고, 벤츠 화려한 내외장은 현기도 고급 라인에선 그정돈 함. 미국 차는 너무 둔하고, 일본차는 이제 원가절감한 티가 너무나서 한국 사람 눈높이엔 맞지도 않음. 한국도 테슬라에 비하면 기술도엡이 느리긴 하지만, 완성차 업체 중에선 그래도 어찌어찌 따라가려고 함. 문제는 중국 전기찬데, 일단 화웨이 자율주행 기술이 테슬라급인게 좀 걸린다는거지….
현대차는 어차피 자율주행쪽은 시늉만 하면서 사실상 경쟁력 갖추기 포기하고 타플랫폼 표준화 되면 거기 의존할 마음 가득인 거 같더라.
현대차의 반자율주행 기술이 떨어지는것도 아니니 이것도 나름대로 전략일지도 모르겠음.
현재로서 현대만큼 레거시중에 자율주행에 투자하는 회사 별로 없음
테슬라가 한다고 반드시 자기 스스로 해애 하는것도 아니라서 골직히 그 점에선 현기 단점으로는 안보임. 중국 자율주행이 올라온다 하더라도 차 제조사인 BYD에서 하는게 아니고 소프트웨어 통신 회사인 화웨이가 해준거 솔루션 탑재한거니. 현기도 이번에 엔비디아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으로 자율주행 탑재한다고 주가 급등했던거 보면 돈만 주면 해결 되는게 이바닥이지~ 이 느낌임. 사실 옛날 산업사회 시절이나 식민 시대도 아닌데 모두 수직계열화, 이건 말도 안되는게 맞지 싶음.
아우디 헤드라이틓ㅎㅎㅎㅎ 이쁘긴 하지
현세대는 그정도로 차이나? 벤츠도 이제 한물 갔구나 ㄷㄷ
루리웹-9280980560
인도는 모르겠는데 동남아는 안되겠더라고. 뭔가 부패도 있고, 베트남에서 가능성이 높이 보였던 빈그룹이 부동산 유동성에 물려서 계획이 엄청 축소됐음. 게다가 지금 중국에서 초가생산된 전기차가 덤핑 제재로 미국이랑 유럽에 판로가 막히니 이거 동남아에 밀어낸다고 가격 경쟁력이 없어졌다더라. 이거 보면 진짜 인생은 타이밍! 이거 같음. 인도차는…. 암만봐도 린도린도린도 엔딩 날것 같고.
무능한 새끼들이 이기적이기까지 하네
니들왜 전기차 안하는데
안X 못O
하는데 못만듬
첨에 2030년이전에 전면 전기차 ㅇㅈㄹ하길래 전기차 충전기 설치도 못해놓고 염병떤다는 생각 했음ㅋㅋㅋ
러시아의 저렴한 가스가 끊기면서 전기료가 급등하면서 뭔가 정책이 뒤로간것 같음. 지금 극우로 구설수에 오른 제2당 AfD 주력 정책중 하나가 러-우전 바로 끝내서 러시아 가스 다시 받자니까. 결국 지금 과학 기술과 산업으로는 화석연료 전면 대체는 너무 빨랐던걸로.
기술개발 다 집어치우고 중국에게 의존하기 선택했다가 절찬리에 망하는 중인 쫄보 색기가 뭐라고 지껄이는지 안 들리는데?
에너지? => 러시아에 의존하기 전기차? => 차이나에 의존하기 결론은 적화 식민지 되던가 뒤지시던가 되어버림.
대부분의 레거시 업체들이 중국에 손을 벌림.. 문제는 중국애들이 이 ㅄ들때문에 골머리를 앓는 다는거지. 레거시가 그동안 해온 장점을 전수해주고.. 중국기술을 받아서 같이 으쌰 으쌰가 되어야하는데. 중국 애들이 야 이건A라서 A야 하면. 이건 왜 A라고? 이해를 못하는 눈치 ㅋㅋㅋ ㅋㅅㅂ
아니 EU는 규제 철폐할 생각 없음 유럽 기업도 환경규제 못맞추면 가차없이 아웃임 그리고 유럽 환경규제한건 최근 일도 아니고 20년도 넘은 일임 내연 기관도 유로 1,2,3,4,5,6,7 점진적으로 배기가스 기준 만들어서 만족 못하는 차량들은 죄다 퇴출시킴 그래서 폭바가 클린디젤 구라치고 배기가스 조작해가지고 엄청나게 타격 입었지
탈원전 한다고 해놓고 전쟁나니까 스리슬쩍 텍소노미에 원전 넣는 꼴을봐
이런 소리도 미국서 제일 가난한 깡촌 < 독일제외 EU 가 되기 전 까지의 이야기였다고 봄.
그니까 지금 그거 되돌리자는거잖아.
예전이면 명분이 없어서 EU도 못해 하겠지만, 트럼프가 다시 집권하고 기후협약 탈퇴하면, 명분 바로 생기는 거고, 그럼 한 10년 뒤로 미루거나 걍 조까 우리도 없애 해버려도 그만임.
EU, 전기차 판매 20% 의무화...2025년 자동차 산업 대변혁 시작되나? https://m.g-enews.com/article/Global-Biz/2025/01/202501042118591367fbbec65dfb_1 EU는 2025년부터 자동차 제조사들의 전체 판매량 중 최소 20%를 전기차로 채우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를 지키지 못하면 최대 150억 유로(약 22조7500억 원)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 그러나 2024년 11월까지 유럽의 전기차 판매 비중은 13%에 머물러 있어 업계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미 올해부터 전기차 비율 20퍼센트 판매 못하면 벌금때리기로 했는데 뭐가 되돌리자는거??
뭔소리여. EU가 돌린다는게 아니라 ceo가 되돌리자고 요구하는 거라고... 트럼프가 명분도 명확하게 주고 있는데 2030으로 미는게 불가능한 것도 아니지 뭘.. 아니면 벌금을 2030이나 2035로 미뤄줘도 그만이고.
기사내용보면 ceo가 되돌리자고 요구한건데 본문도 그렇고 위 댓글들고 eu가 되돌린다고 이해하고 있는사람 많은듯 ㅋㅋ
걍 전기차 gg쳤다고 솔직히나 말하던가 환경규제때문에 디젤차들 다 시한폭탄처럼 되버렸는데 이제 슬슬 못버티겠으니까 저런말 하는거지
환경 포기해도 못이길거같은데 흠
정비성도 개판친 주제에 말이 많군
벤츠도 피해자지 100년간 내연기관 기술 죽어라 개발해놨더만 C02 배출규제로 전혀 친환경적이지도 않은 전기차니 뭐니 억지로 개발하게 강요해서는
저거 유예하고 기술 연구에 나선다고 쳐도 EU체계가 한계가 왔는지 신냉전시대에 맞춰 기업이 아닌 국가가 총력을 다하는 구조가 되었는데 EU는 큰 덩치가 있으니 그에 걸맞는 투자를 할거 같아도 미래 기술 연구를 위한 기금 마련이 힘들다더라. 가령 기금 마련하고 '가장 잘나가는 독일에서 우선하겠다, 기술도 사람도 교육도 있다. 삽만 뜨면 된다' 그러면 나머지 나라들이 그러라고 안하거든. 나도 한입 너도 한입 조별과제... 미래기술이 뭔지 몰라도 AI든 배터리든 뭐든 국가급으로 예산을 몰아줘야하는데 EU는 저렇게 안된다는거...
트럼프가 지구온난화는 구라라고 안하고 환경파괴하는 화석연료 내연기관 다 줘팰거라고 으름장놨으면 절대 속마음 못드러냈을꺼면서
반대로 그러니까 저런 소리해도 명분이 생기는 거지.. 어짜피 제대로 하는 넘도 없는데 우리는 왜 해야함? 소리 나오지.
트럼프 덕분에 진짜 지구멸망이 몇십년 당겨지게 생김
중국이 친환경 기술, 친환경 에너지 투자 엄청나게 한다지만, 여전히 전세게 최고로 많은 이산화탄소 쏟아내고 있는데, 단순히 전기차에만 메리트 준다 그러면 자동차 회사 사장입장에서는 '국가단위로 줄인거 비율 보면, 유럽 국가들은 최정상인데, 자동차밀리는 상황에서 굳이 이거까지 해야함?' 소리 나올수 있지.
ㅇㅇ 나도 그래 생각함. 트럼프가 기후협정 탈퇴하면, 내가 유럽 자동차 회사 ceo라도 모든 로비를 동원해서 미루거나 없애도록 만듬.. 어짜피 조별 과제 제대로 하는 넘도 없는데 우리가 왜 독박 써야함? 소리 바로 하지.
환경을 위해 자기대륙 대형 산업을 죽이는 eu의 큰그림ㄷㄷㄷ
너네도 그냥 중국산 자동차에 벤츠로고 달아서 팔자 ㅋㅋ 다른나라도 그짓하는데 생각보다 잘팔리더라
까놓고 말해서 2000년대 초반부터 전기차 별거 아니라고 하면서 나댈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발뺌하는게 웃기긴함
유럽이 아니라 유럽의 기업 경영자의 의견인데 이게 유럽의 뜻이 되는 거야? 한국으로 치면 삼성 현대의 의견이 한국의 의견?
이미 EU는 23년도에 우러전 피로감을 핑계로 탄소규제 완화를 은근슬쩍 추진하려는 모습 보였음
아시아에서 한걸 이제껏 기술개발↗도안하다가 그냥없던걸로 하면안됨? 이지랄하고 있다 ㅋㅋㅋ
eu국가들 태반이 지금 골골대는 중환자들이라 저런다고 살아나기 힘들듯
진짜 졸라 추하더라 ㅋㅋㅋㅋ 야 내연기관으론 도저히 못 따라갈거 같으니까 환경보호핑계로 전기차의무화해서 판 뒤엎자! 근데 독3사가 못 따라가니 유예를 더 주자! 그래도 게속 못 따라가니 e퓨엘 쓴 내연기관은 게속 생산하게 해주자! 여기까지 하다가 그것도 안 되니 이제 하는 꼬라지가 ㅋㅋㅋ
벤츠는 요즘 전기차고 나발이고 내연기관 차량 꼬라지도 맛탱이 가고 있지 않나? 최근에도 e클래스 용접 안 되어서 운행 중지하고 바로 리콜 받으러 오라고 했더만?
그게 아니고 얘네들 전기차를 드럽게 못만드니 에이 그냥 원래 하던대로 내연기관으로 갈래 하는거자나 ㅋㅋ 중국산 바떼리 폭발 사건도 얼마전 있었고 ㅋㅋ
짱츠 최근 E클 풀체인지 경운기 에디션 꼬라지 보면 내연기관도 이제 별 볼일 없어. 아직까지 프리미엄 이미지 하나로 먹고 사는 중인데 서서히 도태될 거임.
전기차가 절대 친환경 아니죠 중금속 배터리 폐기물 화력발전소도 그만큼 석유 태워야 하죠 전기전환하는게 효율이 좋은게 아니고 송전중 손실되는 양도 많네요
대가리 총맞았나 ..
전기차 지지하진 않는데, 내연기관차라도 잘만들고 이 소릴 하던가..
머 기업 입장에선 무슨소리가 나와도 이상하진않은데 독일이면 한걸음도 안물러날걸 응 그럼 팔지말든가 하고 끝이지ㅋ
졸렬
80억이 하는 조별과제 꼬라지..
유럽놈들 내로남불 역겨운 개소리 지껄이는거 하루이틀도 아니고 뭐 ㅋㅋ
경유차 얘기지만 유로 5 유로 6 기준에 맞추느라 환경에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긴 했음. 동기야 어쨋든.
디젤을 발전시킬게 아니라, 하브로 갔어야 했는데... 당장은 디젤이 돈이 되었겠지.
다른나라들 죄다 하브, 전기차 만들때, 유로6 어쩌고 하면서 디젤엔진만 발전시킨데다가, 그나마도 조작에 6만키로도 안되서 엔진 터지고 난리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