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머] 프로그래머가 꼽은 가장 이상적인 버그 해결 사례

156 | 39 | 28151 프로필펼치기

0 분리수거

1

댓글 39
BEST
버그의 원인은 무엇인가? 오버 플로우, 그렇담 오버 플로우의 원인을 제거한다=완벽!
Phenex | (IP보기클릭)221.162.***.*** | 25.01.20 12:01
BEST
근데 또 표준 규격 제정이라고 생각하면 말이 아예 안 되는 것도 아니기도 하고
휴먼닥터 | (IP보기클릭)14.9.***.*** | 25.01.20 12:01
BEST
나도 저렇게 요구사항을 제한할 수있는 권력을 가지고 싶다
사룡 이아나⚡ | (IP보기클릭)211.235.***.*** | 25.01.20 12:01
BEST
시스템 비용을 바꾸는건 품이 드니까 불법으로 만들기라니 ㅋㅋㅋㅋㅋ
청새리상어 | (IP보기클릭)118.235.***.*** | 25.01.20 11:54
BEST
선로에 기차 있으면 감지 → 뒷차가 오지 못하게 자동으로 막힘 선로에 사람 있으면 감지가 안됨 → 기차는 초록불 믿고 가다가 사고 → 열차 선로에 사람 못 들어가게 하자. .... 꽤 괜찮은 것 같기도? ㅋㅋㅋ
풍야4 | (IP보기클릭)119.192.***.*** | 25.01.20 12:05
BEST
한량에 차축이 몇 개나 있지? 미국처럼 마일트래인 굴릴 거 아니면 상관 없을 거 같긴한데
달고 부드러운 | (IP보기클릭)1.230.***.*** | 25.01.20 12:03
BEST
변수차단 ㅎㄷㄷ
Lifeisgambling | (IP보기클릭)118.235.***.*** | 25.01.20 12:03

환장

청새리상어 | (IP보기클릭)118.235.***.*** | 25.01.20 11:54
BEST
청새리상어

시스템 비용을 바꾸는건 품이 드니까 불법으로 만들기라니 ㅋㅋㅋㅋㅋ

청새리상어 | (IP보기클릭)118.235.***.*** | 25.01.20 11:54
BEST
청새리상어

근데 또 표준 규격 제정이라고 생각하면 말이 아예 안 되는 것도 아니기도 하고

휴먼닥터 | (IP보기클릭)14.9.***.*** | 25.01.20 12:01
BEST

버그의 원인은 무엇인가? 오버 플로우, 그렇담 오버 플로우의 원인을 제거한다=완벽!

Phenex | (IP보기클릭)221.162.***.*** | 25.01.20 12:01
Phenex

PTLimA | (IP보기클릭)59.22.***.*** | 25.01.20 12:06
BEST

나도 저렇게 요구사항을 제한할 수있는 권력을 가지고 싶다

사룡 이아나⚡ | (IP보기클릭)211.235.***.*** | 25.01.20 12:01
사룡 이아나⚡

고객놈들아 그렇게 좀 하지말라고 으아ㅏ아아아아ㅏㄱ

밀크티조아 | (IP보기클릭)121.150.***.*** | 25.01.20 12:47

절대로 문제가 생길 수 없도록 변수를 제한해버리면 되긴 하지...

ブルーローズ | (IP보기클릭)221.162.***.*** | 25.01.20 12:02

옛날 게임 중에도 많았지

묵경 | (IP보기클릭)121.165.***.*** | 25.01.20 12:02

에반데

코딩노예48 | (IP보기클릭)211.193.***.*** | 25.01.20 12:02
BEST

변수차단 ㅎㄷㄷ

Lifeisgambling | (IP보기클릭)118.235.***.*** | 25.01.20 12:03
BEST

한량에 차축이 몇 개나 있지? 미국처럼 마일트래인 굴릴 거 아니면 상관 없을 거 같긴한데

달고 부드러운 | (IP보기클릭)1.230.***.*** | 25.01.20 12:03

뭔가 이상하지만 매우 이상적이야

어둠&美 | (IP보기클릭)182.220.***.*** | 25.01.20 12:03
어둠&美

??? 매우 이상하도록 이상적이오

오가닉토마토는맛있어 | (IP보기클릭)211.234.***.*** | 25.01.20 13:14
BEST

선로에 기차 있으면 감지 → 뒷차가 오지 못하게 자동으로 막힘 선로에 사람 있으면 감지가 안됨 → 기차는 초록불 믿고 가다가 사고 → 열차 선로에 사람 못 들어가게 하자. .... 꽤 괜찮은 것 같기도? ㅋㅋㅋ

풍야4 | (IP보기클릭)119.192.***.*** | 25.01.20 12:05

258개는 되는거임?

THERei3. | (IP보기클릭)220.94.***.*** | 25.01.20 12:06
THERei3.

본문에는 256개를 가지는것을 금지함 이겠지만 아마 원문을 찾아보면 256개 이상을 가지는것을 금지함 이라고 보임

아무로・레이 | (IP보기클릭)222.232.***.*** | 25.01.20 12:09
THERei3.

8비트로는 0~255까지가 한계라 저 말대로면 256개부터 싹 금지해야 함

득템만세 | (IP보기클릭)211.235.***.*** | 25.01.20 12:14
THERei3.

숫자가 넘어가니까 괜찮지 않을까. 딱 256이여서 카운트를 0으로 만들지만 않으면

묵경 | (IP보기클릭)121.165.***.*** | 25.01.20 12:20
묵경

넘어가면 오류니까 아마 안되겠지 근데 기차 하나당 8~12개니까 유럽에선 굳이 256개 넘어갈 큰 기차의 수요가 없을것같은데

오가닉토마토는맛있어 | (IP보기클릭)211.234.***.*** | 25.01.20 13:16
THERei3.

일반적인 스위스 열차는 4~8량 정도라고 하는데, 1량당 4개 축을 사용하니 차축 기준 16~32 정도가 보통임 사진은 2022년에 스위스 철도 개통 175주년 기념으로 운행했다고 하는 100량짜리 열차 이 경우는 축이 400개인데, 이벤트 운행이라서 예외 처리한 것 같네.

Moo!! | (IP보기클릭)125.142.***.*** | 25.01.20 13:48
THERei3.

찾아보니까 석탄 운송 열차가 꽤 길다고 하는데, 이것 때문에 축 제한이 생긴게 아닌가 싶다.

Moo!! | (IP보기클릭)125.142.***.*** | 25.01.20 13:51
득템만세

넘어가서 다시 양수되면 0이 아니니까 상관 없음 중요한건 지금 차량이 어디있느냐지, 바퀴가 정확히 몇개냐가 아니니까.

격창맨 | (IP보기클릭)1.235.***.*** | 25.01.20 15:39

차축이 256개 이상 나오려면 장대화물열차 아니면 힘들텐데...

루리웹-5671537398 | (IP보기클릭)211.213.***.*** | 25.01.20 12:06

한 량 떼거나 붙이면 바로 해결되는 방법이라 가장 효율적이었을듯?

라플레시아 | (IP보기클릭)218.156.***.*** | 25.01.20 12:07

캬 근본원인제거

루리웹-8196012671 | (IP보기클릭)211.234.***.*** | 25.01.20 12:08

ktx 는 한량당 8개 대형열차는 12개... 그럼 ktx 는 31량까지 가능하네... 대형은 21까지....

루리웹-7552991550 | (IP보기클릭)125.129.***.*** | 25.01.20 12:09

사실 스타1의 유즈맵 셋팅 업그레이드가 255가 한계인 것도, 유닛 체력/에너지가 9999가 한계인것도 같은 이유니까 근데 진짜 프로그래머 편의적 해결법이긴 해…

고미디언 | (IP보기클릭)118.235.***.*** | 25.01.20 12:13
고미디언

어 그럼 유즈맵 같은데서 훨씬 높은 수치로 만드는건 뭐지..?

득템만세 | (IP보기클릭)211.235.***.*** | 25.01.20 12:15
득템만세

그건 EUD로 메모리 조작하는거

α Cen | (IP보기클릭)221.165.***.*** | 25.01.20 12:33

65535

Epoche | (IP보기클릭)183.104.***.*** | 25.01.20 12:15
Epoche

그건 16bits

루리웹-3187753709 | (IP보기클릭)211.234.***.*** | 25.01.20 12:18

당연한거 아님? 기본이 NO INPUT NO OUT 임. 손을 대면 너무 큰 작업이 예상 된다면 INPUT이 안되게 막으면 됨

pearl짓거리전문 | (IP보기클릭)222.116.***.*** | 25.01.20 12:36

대부분의 8비트 cpu도 연산은 16비트가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z80 ) 안 되는 싸구려 6502 같은 cpu도 carry 비트로 오버플로우 방지는 가능 저렇게 한건 프로그래머가 엄청 게을렀나보네

no_more | (IP보기클릭)222.108.***.*** | 25.01.20 12:42

그런데 맞음. 작업에 따라서 저렇게 하는게 비용적 시간적 측면에서 더 싸다면 저렇게 하는게 맞고 저게 확실한 버그수정이기도 함.

낭천 | (IP보기클릭)175.196.***.*** | 25.01.20 13:27

러스트 이야기인가

머신스피릿 | (IP보기클릭)211.234.***.*** | 25.01.20 13:33

시스템 갈아엎는 비용이 생각보다 크고 도입 기간도 엄청남

잇힝읏흥 | (IP보기클릭)223.38.***.*** | 25.01.20 13:46

256개나 되는 열차가 있긴함?

시즈마루 | (IP보기클릭)112.163.***.*** | 25.01.20 13:52

PCTOOL 4.22에서 에디트 할때 생각나는군요..

oldbutgold | (IP보기클릭)222.97.***.*** | 25.01.20 14:38
댓글 39
1
위로가기
0 | 0 | 18 04:47 | IlIl바코드lIlI
0 | 0 | 17 04:47 | ☆더피 후브즈☆
1 | 0 | 37 04:46 | 치르47
0 | 4 | 78 04:45 | 음덕음덕
4 | 3 | 108 04:45 | 타이탄정거장
0 | 3 | 26 04:45 | 하와와쨩mk2
0 | 0 | 40 04:44 | 해해
0 | 0 | 68 04:44 | 몽골리안갱뱅크림파이
1 | 2 | 58 04:44 | 나는게임을못하는빙구다
0 | 0 | 43 04:44 | 새로시작하는마음
2 | 0 | 48 04:44 | Baby Yoda
1 | 0 | 66 04:44 | 저막만
2 | 3 | 82 04:42 | 어쩔식기세척기
15 | 1 | 605 04:42 | 낄랄롤릴
0 | 4 | 99 04:41 | 멍청한놈
1 | 2 | 95 04:40 | 페도라
1 | 1 | 267 04:38 | ☆더피 후브즈☆
0 | 2 | 193 04:38 | 대영 팬더
0 | 6 | 85 04:38 | 음덕음덕
0 | 3 | 64 04:37 | 뿌뿌듀서
10 | 0 | 335 04:36 | 韓家
3 | 3 | 159 04:36 | 작은_악마
1 | 9 | 261 04:35 | 사신군
0 | 1 | 117 04:35 | 루리웹-2861569574
2 | 2 | 152 04:35 | ☆더피 후브즈☆
0 | 7 | 87 04:35 | 24M-RFT76 샬럿
3 | 2 | 178 04:34 | 사신군
3 | 16 | 198 04:34 |        

1 2 3 4 5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