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그를 일으키는 행동을 법으로 금지함
버그의 원인은 무엇인가? 오버 플로우, 그렇담 오버 플로우의 원인을 제거한다=완벽!
근데 또 표준 규격 제정이라고 생각하면 말이 아예 안 되는 것도 아니기도 하고
나도 저렇게 요구사항을 제한할 수있는 권력을 가지고 싶다
시스템 비용을 바꾸는건 품이 드니까 불법으로 만들기라니 ㅋㅋㅋㅋㅋ
선로에 기차 있으면 감지 → 뒷차가 오지 못하게 자동으로 막힘 선로에 사람 있으면 감지가 안됨 → 기차는 초록불 믿고 가다가 사고 → 열차 선로에 사람 못 들어가게 하자. .... 꽤 괜찮은 것 같기도? ㅋㅋㅋ
한량에 차축이 몇 개나 있지? 미국처럼 마일트래인 굴릴 거 아니면 상관 없을 거 같긴한데
변수차단 ㅎㄷㄷ
환장
청새리상어
시스템 비용을 바꾸는건 품이 드니까 불법으로 만들기라니 ㅋㅋㅋㅋㅋ
청새리상어
근데 또 표준 규격 제정이라고 생각하면 말이 아예 안 되는 것도 아니기도 하고
버그의 원인은 무엇인가? 오버 플로우, 그렇담 오버 플로우의 원인을 제거한다=완벽!
엌
나도 저렇게 요구사항을 제한할 수있는 권력을 가지고 싶다
고객놈들아 그렇게 좀 하지말라고 으아ㅏ아아아아ㅏㄱ
절대로 문제가 생길 수 없도록 변수를 제한해버리면 되긴 하지...
옛날 게임 중에도 많았지
에반데
변수차단 ㅎㄷㄷ
한량에 차축이 몇 개나 있지? 미국처럼 마일트래인 굴릴 거 아니면 상관 없을 거 같긴한데
뭔가 이상하지만 매우 이상적이야
??? 매우 이상하도록 이상적이오
선로에 기차 있으면 감지 → 뒷차가 오지 못하게 자동으로 막힘 선로에 사람 있으면 감지가 안됨 → 기차는 초록불 믿고 가다가 사고 → 열차 선로에 사람 못 들어가게 하자. .... 꽤 괜찮은 것 같기도? ㅋㅋㅋ
258개는 되는거임?
본문에는 256개를 가지는것을 금지함 이겠지만 아마 원문을 찾아보면 256개 이상을 가지는것을 금지함 이라고 보임
8비트로는 0~255까지가 한계라 저 말대로면 256개부터 싹 금지해야 함
숫자가 넘어가니까 괜찮지 않을까. 딱 256이여서 카운트를 0으로 만들지만 않으면
넘어가면 오류니까 아마 안되겠지 근데 기차 하나당 8~12개니까 유럽에선 굳이 256개 넘어갈 큰 기차의 수요가 없을것같은데
일반적인 스위스 열차는 4~8량 정도라고 하는데, 1량당 4개 축을 사용하니 차축 기준 16~32 정도가 보통임 사진은 2022년에 스위스 철도 개통 175주년 기념으로 운행했다고 하는 100량짜리 열차 이 경우는 축이 400개인데, 이벤트 운행이라서 예외 처리한 것 같네.
찾아보니까 석탄 운송 열차가 꽤 길다고 하는데, 이것 때문에 축 제한이 생긴게 아닌가 싶다.
넘어가서 다시 양수되면 0이 아니니까 상관 없음 중요한건 지금 차량이 어디있느냐지, 바퀴가 정확히 몇개냐가 아니니까.
차축이 256개 이상 나오려면 장대화물열차 아니면 힘들텐데...
한 량 떼거나 붙이면 바로 해결되는 방법이라 가장 효율적이었을듯?
캬 근본원인제거
ktx 는 한량당 8개 대형열차는 12개... 그럼 ktx 는 31량까지 가능하네... 대형은 21까지....
사실 스타1의 유즈맵 셋팅 업그레이드가 255가 한계인 것도, 유닛 체력/에너지가 9999가 한계인것도 같은 이유니까 근데 진짜 프로그래머 편의적 해결법이긴 해…
어 그럼 유즈맵 같은데서 훨씬 높은 수치로 만드는건 뭐지..?
그건 EUD로 메모리 조작하는거
65535
그건 16bits
당연한거 아님? 기본이 NO INPUT NO OUT 임. 손을 대면 너무 큰 작업이 예상 된다면 INPUT이 안되게 막으면 됨
대부분의 8비트 cpu도 연산은 16비트가 가능한데( 대표적으로 z80 ) 안 되는 싸구려 6502 같은 cpu도 carry 비트로 오버플로우 방지는 가능 저렇게 한건 프로그래머가 엄청 게을렀나보네
그런데 맞음. 작업에 따라서 저렇게 하는게 비용적 시간적 측면에서 더 싸다면 저렇게 하는게 맞고 저게 확실한 버그수정이기도 함.
러스트 이야기인가
시스템 갈아엎는 비용이 생각보다 크고 도입 기간도 엄청남
256개나 되는 열차가 있긴함?
PCTOOL 4.22에서 에디트 할때 생각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