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이머들의 연령대는 10대~50대로 다양하지만 롤, 배그, 오버워치, 발로란트, 던파, 메이플 등 PC방 점유율 최상위권 게임들은 평균 연령대가 높지 않음
- 게이머는 일반적으로 남성이 많으며 여성 유저들은 상대적으로 공개 채팅을 활용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음
- 게이머의 인구 분포를 전체 유권자에 대입하면 보수 성향이 우세할 수 있고 '방구석 취미'라는 점에서 특정 집단이 과대대표될 수 있음
- 유저들의 평균 연령대가 높은 게임일수록 보수 성향 유저들이 위축되거나 반대 성향 유저들이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음
- 인기 게임 중에서 따지자면 로아가 상대적으로 높고 와우, 리니지라이크 등은 상당히 높은 편
- 서브컬처 게임(마갤과 아카라이브가 매우 활성화됨)은 보수 성향 유저들이 존재감을 과시하기에 좋은 환경임
- 그렇지만 PC 쪽에는 인기 게임이 없고 모바일은 게임 내에서 다른 유저와의 소통이 제한된 경우가 많아서 인게임에서 느끼기는 쉽지 않음
베글은 와우라서 가능한 특수한 경우라고 생각함
스타, 롤 같은 겜엔 디펨팍 벌레가 훨 많음 ㄱㄸ들은 나대도 바로 진압됨
스타, 롤 같은 겜엔 디펨팍 벌레가 훨 많음 ㄱㄸ들은 나대도 바로 진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