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우리나라 경차는 일본 경차에 비하면 거의 아반떼와 그랜저의 n차이더라.하기사 덩치큰 유럽인도 모닝 타보곤 실내공간 n넓은거에 놀래더라.
660cc라서 저 정도 크기임
게다가 cc도 다름 우리나라는 1000cc미만 일본은 660 이하랬던가
나 모닝 타고 댕기는데 그거보다 작으면 대체 어떻게 타는거냐
전폭이 147센치면 나같은 덩치는 혼자 타야함
일본 일반 승용차도 오묘하게 차폭이 좁음.. 확차이나진 않지만..계속보면 확실히 작음.. 실제 사이즈도 아주 약간 작고..
아발론 차폭이 cn7이랑 비슷하지않나
아발론이 2.5센치 더 넓음
일본은 차폭이 좁고 높이는 졸라 높더라. 레이 차폭에 스타렉스 차고인 박스카류가 흔하더만.
법에 경처 가로새로 규격이 정해저 있음 높이는 없음 그래서 빡스카 형태로 진화함
아 그래서 그러는구나.
그래서 인지 박가네서 경차들이 작은 충격에도 전복이 잘된다고
저경차 규격으로 스포츠 카도 만드는 놈들 이니
4륜도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