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gmcc01/221344721113
자덕질을 10여년 이상 했더니
이제는 현자타임이 온것같습니다
도그마 마돈 프로펠 타막 바이아스 어드벤스sl 등등 최고의 자전거들
뭐 신형프레임이다 많이들 나오는데 눈에 들어오는것도 없고
타보고 싶다는 생각도 안들도 현자타임이 중증인듯한데
프레임 선정을 전에 한번 타보았던 룩695에어로라이트 그것도 마세라티에디션으로 결정했습니다
선정이유
2014년 695 에어로라이트 그 충격적인 등장과 이펙트가 4년여가 지난 현재도 남아있고
1년여 타보았을때(14년형 몬드리안) 만족감이 너무나 높았기 때문
또
룩695 에어로라이트 마세라티에디션은
룩695 파이널에디션 이라는점
이모델을 마지막으로 695 에어로라이트는 단종되었습니다(노멀 695만 나와요)
다음 년식이 16년식이다 보니 새거 가격이 많이 다운된 가격에 구입 가능했다는 점
크랭크와 브레이크 스템이 포함된걸 감안하면 400이 채 안되는 가격에 구입했다.
(스템,크랭크,브레이크 가격을 듀라 실구매가격 70만원이라 가정했을때이다)
룩 마세라티 에디션 전체 모습
룩 제드2 크랭크 룩의 아이덴티라 할수있는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다
성능은 ㅎㅎ
그러나 이게 달렸냐 아니냐에 따라 잔차의 이미지가 아주 크게 바뀐다
정면의 마세라티 엠블렘 삼지창 차에대해 잘 모르지만
룩695 에어로라이트 파이널에디션 완성버젼이라는데 의의를 둔다
미케닉 뒷골 잡게 만드는 내장브레이크
이거 제대로 잡는 미케닉이야 말로 진정한 고수라 할수있다
정렬 정확히 맞추어야만 잔차 전체적인 이미지가 산다
뭐 관리는 전적으로 샵에 맞기므로 미케닉분께 미리 감사인사 드립니다
비비 하단의 다이렉트브레이크 시마노 울테그라 브레이크가 달려있다
이놈도 떼어내고 듀라9100 다이렉트브레이크로 교체할거다
14년버젼은 우라질 trp브레이크가 달려있었는데 정말 조아졌다
역시 파이널에디션
사이즈는 s사이즈 본인의 스펙은 170에 79이다
보통 xs 추천하는데 핸들바 낙차가 너무커서 잔차 타는데 허리가 너무 아프다
위 사진이 전에 탔었던 xs 사이즈 14년식이다 승천한 스템을 보라 정말 신경쓰이고
잔차 이미지 다말아먹는다 본인에게는 s사이즈가 낙차도 적절하고 잘 맞다
사이즈가 커서 스템을 짧게?
룩695 에어로라이트에 포함된 에어로스템이다 길이 100
본인에가 딱맞는 사이즈다 한마디로 울나라는 싯포간지때문에 사이즈를 넘 작게타는것 같다
스템 하단부분 저 작은 구멍으로 앞브레이크 케이블이 수납된다
앞으로 조립 완료때까지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이쁩니다. 저두 다음 잔차 보고 있는데 뭘 사야할지 고민이 ㅠ
역시나 룩간지 ㄷㄷ
비용이 ㅎㄷㄷ 갑부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