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케이블이 늘어나면 특정 기어 구간에서 변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생깁니다. 클라리스에도 어저스터가 있는지 모르겠는데.. 어저스터 조금씩 돌려가며 테스트 해보시면 될거 같고, 정 자신 없으시면 샵으로 가셔요
그리고 변속할때는 토크 쎄게 주면 안좋습니다. 살살 굴리면서 변속하셔야 부드럽게 변속이 되고 드레일러나 행어에도 부담이 덜해요
그럴수 있습니다. 저는 11단 짜리 타는데... 스프라켓의 t 그러니까 톱니의 갯수가
11-23 타거든요? 그럼 톱니의 직경이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셋팅이 쉬운데
변속기가 좌우로 움직이는건 셋팅 값은 출고시 고정 이지만 ... 예를 들어 11-32t 라면
갑자기 직경이 넓어 지는 부위가 생긴다면 케이블을 강하게 당겨야 하는 부분이 생기기 때문에
예를들어 11-12-13-14 하고 11-12-13-18 이렇게 되면 13에서 18이 될때 변속기가 힘들어
지면서 이상이 생길 확률이 높으거고 새로산 케이블이 초반에 늘어나면서 더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윗분 말대로 절대 힘을 주는 상태에서 변속하면 안됩니다
변속케이블이 늘어나면 특정 기어 구간에서 변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생깁니다. 클라리스에도 어저스터가 있는지 모르겠는데.. 어저스터 조금씩 돌려가며 테스트 해보시면 될거 같고, 정 자신 없으시면 샵으로 가셔요 그리고 변속할때는 토크 쎄게 주면 안좋습니다. 살살 굴리면서 변속하셔야 부드럽게 변속이 되고 드레일러나 행어에도 부담이 덜해요
감사합니다 ! 샵가서 한번 봐달라고 해야겠습니다 변속케이블 늘어난거면 문제 안되는데 다른곳에 문제있는줄알고 걱정했습니다 변속시 토크 문제는 업힐 할때가 제일 문제인거 같은데 걱정입니다 ㅠㅠ 꼭 오르다가 중간쯤에 무거워져서 변속이 필요하게 되더라구요 ㅠ
변속문제라기보단 스프라켓 문제같은데 혹시 중고로 사셨나요?
입문용 로드로 구매한거라 전부 새제품입니다! 변속케이블 문제 인거 같습니다
그럴수 있습니다. 저는 11단 짜리 타는데... 스프라켓의 t 그러니까 톱니의 갯수가 11-23 타거든요? 그럼 톱니의 직경이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셋팅이 쉬운데 변속기가 좌우로 움직이는건 셋팅 값은 출고시 고정 이지만 ... 예를 들어 11-32t 라면 갑자기 직경이 넓어 지는 부위가 생긴다면 케이블을 강하게 당겨야 하는 부분이 생기기 때문에 예를들어 11-12-13-14 하고 11-12-13-18 이렇게 되면 13에서 18이 될때 변속기가 힘들어 지면서 이상이 생길 확률이 높으거고 새로산 케이블이 초반에 늘어나면서 더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윗분 말대로 절대 힘을 주는 상태에서 변속하면 안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샵가서 봐달라고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