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를 공개하는건 결국 자신들이 개발한 소스들을 저작권 없이 오픈한다는건데 경쟁사를 도와주고 자신들의 저작권 보호를 못받는 행위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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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회사가 오픈 소스를 공개하는 경우도 있었나요?
대부분 공익을 목적으로 공개합니다 최신 게임은 아니고 시간지난 게임들은 소스 공개해서 공부합시다 하는거죠 대신 그 회사도 다른 게임들을 보면서 영감을 얻으니까 개발자관점에서는 윈윈입니다
오픈소스 코드는 사용한 사람도 공개하도록 전염조항 걸려있는 경우가 꽤 있을겁니다
오픈소스로 게임을 만든게 아닐까요?
일단 오픈소스라고 저작권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사가 정해놓은 규칙 안에서만 사용할 권리가 주어집니다.
게임 회사가 오픈 소스를 공개하는 경우도 있었나요?
둠은 공개되어 있죠..
너무 드문 사례라서...
오픈소스는 공개가 원칙이긴하죠
그 행위가 원래부터 매출이 별로 나오지 않았던 게임의 수입을 포기하는 대신 포탈사이트에 더 많은 유저를 유치하거나 좀더 많은 유저층이 있는 게임으로 유입시키거나 스팀창작마당을 활성화시켜서 그 이상의 이득을 얻을 수 있다면 시도해볼만 하겠죠
오픈소스 코드는 사용한 사람도 공개하도록 전염조항 걸려있는 경우가 꽤 있을겁니다
종종 게임이 망해서인 경우도.
라이센스 조항에 따라 다르지만 오픈소스를 사용했으면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주워 들은 듯 합니다 그래서 예전에 티맥스? 국산OS도 논란이 됬던게 리눅스 오픈소스 기반으로 만들고 심지어 오픈소스를 통째로 사용한 흔적도 보였는데도 오픈소스로 공개하지 않고 상업화해서 말이 많았던 걸로 알아요 그외에는 오픈소스를 사용했더라도 자기네들 게임소스를 공개했을 때의 외부이익이 나올거라 예상되는 경우 (플랫폼 서비스 협업이던가..오픈API라던가..) 공개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픈소스로 게임을 만든게 아닐까요?
1세대 개발자들 이야기하는거라면 그땐 공익, 발전을 목표로하기에 그냥 다 오픈했었습니다.
대부분 공익을 목적으로 공개합니다 최신 게임은 아니고 시간지난 게임들은 소스 공개해서 공부합시다 하는거죠 대신 그 회사도 다른 게임들을 보면서 영감을 얻으니까 개발자관점에서는 윈윈입니다
일단 오픈소스라고 저작권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사가 정해놓은 규칙 안에서만 사용할 권리가 주어집니다.
게임 팬들의 2차 창작물이 만들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더 광고가 되는 효과도 있죠. 다른 회사에서 사용 해봣자, 모두가 아는 그 소스를 사용하면 아류작 소리나 들을게 뻔하고. 이러저러한 이유로 어차피 출시한지 오래된 게임은 소스 오픈해주는게 도움되는 경우가 있어서..
오픈소스에 대해서 검색해보시면 어느정도 납듯가실듯. 거기 자세하게 써 있어요
오픈소스는 저작권이 없는게 아니에요. 오픈소스가 조건 없는 공짜도 아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