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둘중에 하나능 해상도를 낮추면서 프레임을 유지한다고 들었던거같긴한대 맞나 모르겠고 정확히 이두가지 옵션의 역할과 이두가지옵션은 킬경우 프레임저하에 영향많이가나궁금합니다
엄마노크좀해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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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에이징은 충분한 수면과 자외선차단이 중요합니다
안티에이징은 노화방지기술이고 안티에일리어싱라고하는데 계단현상방지기술 dlss는 저해상도를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업스케일링하는 기술
아 나도 안티에이징 키고 싶다... 건조해서 그런가 피부가 훅갔음
안티에이징ㅋㅋㅋㅋㅋ
4k급의 고해상도 사용할수록 dlss사용시 효과가 좋음 반면 fhd사용한다면 프레임 증가에 효과는 거의 없고 오히려 텍스쳐가 뭉개저 보일수 있음
안티에이징은 노화방지기술이고 안티에일리어싱라고하는데 계단현상방지기술 dlss는 저해상도를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업스케일링하는 기술
dlss적용하면 aa(안티에일리어싱)이 부가적으로 따라와서 aa옵션이 비활성화됨 aa는 키면 컴퓨터 자원 먹어서 프레임이 떨어지지만 dlss는 저해상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프레임이 상승함(그래픽 카드에서 dlss지원하는경우)
아하 제가 언급한게 dlss 옵션이군요.. 뭔가 굉장히 좋은 옵같으면서도... 양날의칼같네요..
초콜릿라테
4k급의 고해상도 사용할수록 dlss사용시 효과가 좋음 반면 fhd사용한다면 프레임 증가에 효과는 거의 없고 오히려 텍스쳐가 뭉개저 보일수 있음
개념만 들어보면 양날의 칼 같은데 막상 써보면 구분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저라면 DLSS 없이도 프래임 잘나오더라도, DLSS를 넣고 향상된 프래임으로 다른 옵션을 더 넣겠습니다. 풀옵션이 가능한 사양이더라도 그래픽카드에 걸리는 부하가 상당히 줄어들기 때문에 의미가 있고요. FHD에서 DLSS 안좋다는거 솔직히 저는 하드웨어 커뮤니티 유저들이 대부분 고사양이다 보니까 나오는 낭설이라고 생각함. 프래임 방어 안되고 풀옵 안되는 사양이면 일단 켜보세요.
Fhd는 모니터 사이즈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인 pc에서 사용하는 24인치 27인치 모니터에서는 dlss 품질도 상당히 티가 납니다. 하지만 화면이 작은 노트북 등에서는 확실히 켜는 것이 맞습니다. Fhd의 66%라는 원본 해상도 자체가 너무 낮아서 어쩔 수 없어요. 4k에선 무조건 키라고 하는 이유는 4k에선 성능모드조차 원본 해상도가 1920x1080이라 사라지는 디테일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15인치 이하에서 구분 안된다고 DLSS키고 그럴거면 그냥 900p로 돌리는게..
아뇨 노트북도 그냥 900p는 티가 나죠... 일단 ui부터 흐릿해지는데 어떻게 그상태로 해요. 게다가 fhd dlss는 원본해상도가 900p보다 낮습니다
의외로 15.6인치 900p가 27인치 QHD보다 ppi가 높습니다.
아니 직접 해보라는게 괜히 그런게 아니에요. 이게 20-30프래임을 포기할 정도로 어쩔 수 없는 차이로 보이는지.
그게픽 출력을 900p에 해당하는만큼 낮추고 1080p로 출력하는 옵션이 있는 게 아니라면(보통 쉐이더 스키일, 그래픽 스케일 이런 옵션) 어떤 식으로건(dlss뿐만 아니라 fsr, taau 등 아무거나) 업스케일링하는 게 품질이 더 좋습니다. 픽셀매칭을 시켜주거든요. Lcd는 픽셀 매칭이 중요해서 해상도랑 화상이 매칭이 안되면 체감화질이 훅 떨어지는데 그걸 보완해주는 업스케일-다운스케일 없이 쓰면 구립니다.
안타얼라이싱은 계단 현상 제거기술이고 dlss는 출력되는 화면 사이사이에 그래픽카드가 연산해서 출력한 이미지를 삽입해서 부드러운 화면을 출력하는 기술.. 대충 이렇게 알고있습니다
안티에이징은 충분한 수면과 자외선차단이 중요합니다
안티앨리어싱은 윗분이 설명해주신대로 외각이 각져보이는 계단 현상을 외각선을 뭉개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방식입니다. 이 옵션의 경우 보통 사양을 탑니다 DLSS는 딥러닝슈퍼샘플링의 준말로, 처음부터 네이티브 고해상도로 그래픽 연산을 하는게 아니라 저해상도로 연산을 하고 딥러닝 기반으로 고해상도로 업스케일링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첨부터 고해상도로 뽑는 것보다 그래픽 수준이 약간 낮으나, 더 높은 프레임을 확보하는데 유리합니다. 엔비디아 2천번대 그래픽카드부터 지원하며, 암드의 경우 유사한 기술로 FSR이 존재합니다. FSR의 경우 글카 종류를 타진 않습니다
안티에이징ㅋㅋㅋㅋㅋ
아 나도 안티에이징 키고 싶다... 건조해서 그런가 피부가 훅갔음
안티에이징 옵션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제발....
모니터엔 아무리 미세하게 표현하려고 해도 최소한 하나 하나 색 출력하는 최소단위가 있으니 곡선을 표현할때 계단현상을 피하기 힘든데 이걸 계단현상 생기는 사이에 곡선 모양대로 색을 합성해서 부드럽게 나오게 해줍니다. 안티에이징은..누가 좀 제 얼굴에 해주세요~~
dlss는 목적은 같지만 버전마다 원리가 다릅니다 2.0은 저해상도 렌더링을 한 후에 업스케일링을 하는거고 3.0은 본해상도 렌더링을 하고 프레임간 보간 프레임을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이건 초당프레임수를 높이기 위한 옵션이지 저하시키는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