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neyed SOUL
추천 0
조회 13
날짜 09:54
|
DENBONJWA
추천 0
조회 35
날짜 09:49
|
IllIIIllIlll
추천 0
조회 29
날짜 09:44
|
가난이싫다
추천 0
조회 36
날짜 09:27
|
강열감량
추천 0
조회 128
날짜 09:20
|
아련감는새
추천 0
조회 56
날짜 09:15
|
Euryale
추천 0
조회 174
날짜 09:09
|
DENBONJWA
추천 0
조회 234
날짜 09:08
|
YoJa_CH
추천 0
조회 61
날짜 09:02
|
루리웹-4903697919
추천 1
조회 734
날짜 08:54
|
하리하이후
추천 0
조회 57
날짜 08:51
|
몰빌어
추천 0
조회 308
날짜 08:47
|
루리웹-4287719166
추천 0
조회 133
날짜 08:38
|
mnemosyne..
추천 0
조회 71
날짜 08:30
|
루리웹-5715028222
추천 0
조회 135
날짜 07:41
|
티더스
추천 0
조회 520
날짜 07:13
|
깨까시써러주께
추천 0
조회 460
날짜 07:07
|
Mobettabloos
추천 0
조회 497
날짜 05:36
|
게임은재밌다
추천 1
조회 283
날짜 04:34
|
GrayGhost
추천 4
조회 2221
날짜 04:22
|
루리웹-6016088191
추천 0
조회 612
날짜 03:38
|
김이다
추천 0
조회 234
날짜 03:07
|
러벅
추천 0
조회 588
날짜 02:32
|
silver-FOX
추천 0
조회 1165
날짜 02:21
|
제로커스텀EW
추천 0
조회 497
날짜 02:20
|
만두폴드
추천 0
조회 227
날짜 02:10
|
은빛공
추천 0
조회 629
날짜 01:33
|
홀리마야
추천 0
조회 802
날짜 01:31
|
게임의 개발이나 최적화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 넓은 시야가 더 많은 지형이나 원경계산을 요구하기 때문에 더 높은 부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더 높은 해상도가 더 많은 계산을 만들어 내지만요.
해상도가 더 큰쪽이 부하가 큽니다
해상도가 더 큰쪽이 부하가 큽니다
그럼 4K시스템 구축했으면 32:9 울와 돌려도 무리없이 돌아간다는거네요?
게임 구현이 어떻게되었으냐에 따라 약간 갈리긴 하지만, 픽셀 수가 많은 게 부하가 더 큽니다.
4K 16:9보다 울와 32:9가 보이는 면적이 2배 넓으니까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인가요?
해상도 따라가는겁니다 울트라 와이드 세로 픽셀이 1080이러면 4k보다 반밖에안먹어요
게임의 개발이나 최적화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 넓은 시야가 더 많은 지형이나 원경계산을 요구하기 때문에 더 높은 부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더 높은 해상도가 더 많은 계산을 만들어 내지만요.
게임 구현에따라 다릅니다. 포르자 같은 레이싱게임은 상대적으로 잘 보지 않는 화면 가장자리 해상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최적화를합니다.
게임 설정이 약간 변수이긴 한데(가끔 와이드모니터는 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서 부하가 조금 더 걸리기도 함) 기본적으론 픽셀 수 따라가는 게 맞슴다
실제로 해보면 대부분게임이 32:9가 부하가 더 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