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질문] 울트라 와이드 하고 4K 로 게임을 하게 되면 어느쪽이 부하가 더 큰가요?

일시 추천 조회 1102 댓글수 9


1

댓글 9
BEST
게임의 개발이나 최적화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 넓은 시야가 더 많은 지형이나 원경계산을 요구하기 때문에 더 높은 부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더 높은 해상도가 더 많은 계산을 만들어 내지만요.
alenoa | (IP보기클릭)218.145.***.*** | 23.02.03 11:04
BEST
해상도가 더 큰쪽이 부하가 큽니다
루리웹-4441344608 | (IP보기클릭)39.7.***.*** | 23.02.03 10:45
BEST

해상도가 더 큰쪽이 부하가 큽니다

루리웹-4441344608 | (IP보기클릭)39.7.***.*** | 23.02.03 10:45
루리웹-4441344608

그럼 4K시스템 구축했으면 32:9 울와 돌려도 무리없이 돌아간다는거네요?

izuminoa | (IP보기클릭)118.129.***.*** | 23.02.03 10:47

게임 구현이 어떻게되었으냐에 따라 약간 갈리긴 하지만, 픽셀 수가 많은 게 부하가 더 큽니다.

얼룩몰랑 | (IP보기클릭)221.148.***.*** | 23.02.03 10:46
얼룩몰랑

4K 16:9보다 울와 32:9가 보이는 면적이 2배 넓으니까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인가요?

izuminoa | (IP보기클릭)118.129.***.*** | 23.02.03 10:48
izuminoa

해상도 따라가는겁니다 울트라 와이드 세로 픽셀이 1080이러면 4k보다 반밖에안먹어요

Kerty | (IP보기클릭)39.7.***.*** | 23.02.03 10:55
BEST

게임의 개발이나 최적화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 넓은 시야가 더 많은 지형이나 원경계산을 요구하기 때문에 더 높은 부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더 높은 해상도가 더 많은 계산을 만들어 내지만요.

alenoa | (IP보기클릭)218.145.***.*** | 23.02.03 11:04

게임 구현에따라 다릅니다. 포르자 같은 레이싱게임은 상대적으로 잘 보지 않는 화면 가장자리 해상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최적화를합니다.

DivisionOfficer | (IP보기클릭)39.7.***.*** | 23.02.03 11:13

게임 설정이 약간 변수이긴 한데(가끔 와이드모니터는 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서 부하가 조금 더 걸리기도 함) 기본적으론 픽셀 수 따라가는 게 맞슴다

알면용취^^ | (IP보기클릭)223.38.***.*** | 23.02.03 11:19

실제로 해보면 대부분게임이 32:9가 부하가 더 심해요

Who☆ | (IP보기클릭)172.224.***.*** | 23.02.03 16:38
댓글 9
1
위로가기
인증글
공지

1 2 3 4 5

글쓰기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