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직원들이 여럿 퇴사해서
지금 급하게 땜빵으로 배정이 되었는데
무역쪽 업무는 해본적이 없습니다.
장비 수입을 하는데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1. 해상으로 운송할 경우 국내에서 운송할 포워더를 우리쪽에서 미리 구해놔야 하는지
2. 포워더 끼면 통관까지 연계해서 진행할 수 있는지, 아니면 관세사 따로 구해야 하는지
(특, 포워더 회사에서 관세사가 포함된 통관 부서를 보유하고 있는지)
3. 포워더를 끼지 않고 관세사만 쓸 경우 직접 가서 물건을 수령할 수 있는지
생전 연관된적이 없는 업무인데 당장 상대방이 물건 보낸다 하니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ㅠ
1. 구매조건(인코텀즈)에 따라 누가 포워더 잡냐가 다릅니다. 2. 포바포긴 한데 웬만한 규모 있는데선 부탁하면 해줍니다. 당연히 추가비용 있습니다(몇십~몇백불 수준) 3. 괜찮으시겠어요? 국가에 따라 강약이 다 있겠지만 적당한 포워더랑 진행하심 괜찮을거예요.
감사합니다. 1. 구매조건은 이전에 계속 FOB로 거래했던데 이번건도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인수인계없는 급퇴사라서.. 2. 아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3번은 저는 절대 그러고 싶지 않은데, 지금 자꾸 굳이 그걸 외주줘야하나? 소리하는 분이 한분 계셔서요.. 저는 당연히 포워더 쓰고 싶죠 전혀 모르는데.. 아참 추가로 TT거래면 그냥 써렌더 B/L만 메일로 받아도 무방하겠죠? 전혀 모르는 영역이라 질문조차 두서없을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외주 줘야되냐고 하시면 기존 쓰는데 주면 쓰겠다고 하세요. TT면 서렌더만 받아도 될건데, 포워더에 문의하면 가이드 줄거예요.
감사합니다! 정말 가뭄의 비 같은 답변 주셨어요/
장비 선적 전 검수는 다 된거죠?
그건 지사에서 인스펙터 나갔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메일 기록도 없어서 그쪽도 연락요청해둔 상태입니다 ㅜㅜ
장비 상태 포장상태 컨테이너 장입상태까지 잘 보셔야 해요 도착했을 때 상태가 다르면 인수거부나 보험처리 해야할수도 있으니...
감사합니다! 지사쪽에 다시 컨택해보고 인스펙션 기록이나 사진같은거 확인해달라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