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게이 얼굴도장
추천 30
조회 62133
날짜 2020.05.03
|
pupki-pupki
추천 23
조회 47147
날짜 2020.05.03
|
블랙워그래이몬
추천 7
조회 16098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1
조회 14998
날짜 2020.05.03
|
죄수번호-20002
추천 19
조회 45284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0
조회 101837
날짜 2020.05.03
|
루리웹-8648505755
추천 60
조회 54105
날짜 2020.05.03
|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추천 0
조회 8338
날짜 2020.05.03
|
Crabshit
추천 32
조회 51090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5996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5
조회 45510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14
조회 27464
날짜 2020.05.03
|
????
추천 0
조회 10554
날짜 2020.05.03
|
Aoi tori
추천 52
조회 53527
날짜 2020.05.03
|
호노베리
추천 9
조회 18966
날짜 2020.05.03
|
페도필리아 죽인다
추천 72
조회 59107
날짜 2020.05.03
|
루리웹-4461750988
추천 23
조회 26736
날짜 2020.05.03
|
귀여운유게이쨩
추천 0
조회 7542
날짜 2020.05.03
|
촉툴루
추천 40
조회 24490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0
조회 5135
날짜 2020.05.03
|
쎆쓰드릴황달
추천 169
조회 89834
날짜 2020.05.03
|
루리웹-7446237552
추천 3
조회 11829
날짜 2020.05.03
|
나유타
추천 0
조회 4292
날짜 2020.05.03
|
둥근테 안경
추천 21
조회 29939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4
조회 14102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7074
날짜 2020.05.03
|
사진이사진일픽쳐
추천 110
조회 84318
날짜 2020.05.03
|
앨릿 마가린
추천 1
조회 8928
날짜 2020.05.03
|
본문
BEST
현대는 외국에 파는 수준으로만 국내에 팔아도 지금 먹을 욕 절반은 줄일 수 있을거다.
불에타느냐 급발진터지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기아는 Killed in Action 에서 벗어날수 있을까
gdi 엔진은 고쳤나
실제로 영미권에서 KIA가 killed in Action 약잔지 잘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더라. 군사용어다 보니까, 우리같이 군대다녀와서 기본 밀덕소양을 지닌 사람들이나 kia 어엌ㅋ 이런다고
기아? 그거 심슨가족에서 교장선생님이 울부짖는 소리 아니냐?
딜러샵에서 웃돈주고 들여올정도면 중박이 아니라 대박인거같은데
회사와 노조가 쌍으로 막장인 기업
뭐 좀 이제와서 정정하자면 현대 그룹 모체는 현대 건설에서 시작됨 자동차 때문에 혼다랑 착각하게 만들려고 했다는건 사실무근임
현기차 욕 많이했는데.. 외제차 불타는거 보고...전세계 공통임... 무조건 뽑기를 잘뽑아야돼...
gdi 엔진은 고쳤나
gdi 안쓰는거 같음 이제...
그지같은 엔진 안쓰는듯 함~
gdi 첨에 나왔을때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엔진이 나왔다고 보배에 글 썻다가 평생먹을 욕 다 처먹었는데 걔네들 다 잘살고 있으려나...
gdi mpi 공용엔진씁니다(2.5, 3.5) t-gdi도 나옵니다(2.5터보,3.5터보)
현기가 그렇게 광고하는 듀얼포트분사 cvvd는 소나타1.6터보만 있는 옵션이지요 국내서 2.0자연흡기사면 mpi엔진에 듀얼포트 ,cvcd빠진겁니다
헐 그런가여 문제 많이 생겨서 안쓰는줄 알았음
안쓰는 추세로 가고는 있지만 고배기량쪽은 쓸것 같습니다 3/4분기내로 이전에쓰던 2.0 ,2.4 ,3.3 ,3.8엔진은 단종입니다
그거 이제 슬슬 빼는 중. 절반은 빠진듯.
gdi 엔진 아직 씀~! 가장 문제가 됐던건 세타2 엔진(대표적인 gdi엔진) 이걸 아예 사장시킨거고 아직 준중형급 투싼, 코나, 아반떼스포츠, i30, 벨로스터, k3gt 가솔린에는 람다1.6터보gdi 엔진씀 다 같은 엔진이고 세팅만 다르게 뽑아서 차체 크기가 크큰 suv는 저출력엔진으로 세팅하고 준중형 급이면 고출력 세팅해서 아직도 쓰고있음. 참고로 여름에 나오는 소나타터보모델도 다운사이징에 저출력 1.6T 도 람다 gdi 엔진임. 제네시스브랜드는 가솔린 다 gdi 임.
나는 16년식 1.6T 투싼탐. 지금 5만키로정도탐 현대가 중국시장 진출 초창기에 아반떼 많이 팔고 1.6gdi 엔진 기술 많이 쌓아서 그런지 오일교환주기 잘 지키고 가혹운전 잘 안하니까 ''아직까지는'' 문제 없이 잘 타는중. 근데 확실히 엔진오일 개잘처먹음...일반 직분사 엔진은 안 몰아봐서 모르겠는데 터보달린 엔진들은 확실히 많이먹음..오일 교환주기가 디젤차랑 비슷한거같음..; 정비사양반 이야기 들어보니 터보챠저로간 오일은 리턴안하고 그냥 소모된다고함.
미국에선 텔루 줘야되는거 아니냐
같이 파니까
그건 기아라서 일단 안됨
기아는 Killed in Action 에서 벗어날수 있을까
???: ㅎㅎ ㅈㅅ 이번에 바꾼차가 카니발이라
올ㅋ
1900일넘은닉네임
기아? 그거 심슨가족에서 교장선생님이 울부짖는 소리 아니냐?
심슨에 요런게 나왔었네 ㄷㄷ
은근히 자주 나옴
이번에 텔루라이드는 아주 인기 많다던데
구글에 쳐봤는데 앞테가 인기많게 생겼네
실제로 기아에서 군용 차량 만들고 KIA 로고 박아넣은게 유머....
ㄷㄷㄷㄷㄷ
1900일넘은닉네임
실제로 영미권에서 KIA가 killed in Action 약잔지 잘 모르는 사람이 더 많다더라. 군사용어다 보니까, 우리같이 군대다녀와서 기본 밀덕소양을 지닌 사람들이나 kia 어엌ㅋ 이런다고
어엌ㅋㅋ;;
현기차 욕 많이했는데.. 외제차 불타는거 보고...전세계 공통임... 무조건 뽑기를 잘뽑아야돼...
룬나이츠
불에타느냐 급발진터지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룬나이츠
현대는 외국에 파는 수준으로만 국내에 팔아도 지금 먹을 욕 절반은 줄일 수 있을거다.
요새는 나라마다 규제차이지 딱히 내수 수출 크게 다르지도 않은데도 여전히 욕먹고 있지 ㅋㅋㅋ 애초에 그런거 관심도 없어 사람들은 그냥 욕할꺼리가 생기면 욕하는거지
퀄리티 개 좋음
규제 차이라고 해도 실제로는 그리 큰 차이는 아니고. 예로 유럽에서는 보행자 안전도를 조금 더 본다면 미국 IIHS 는 5마일 이하 속도에서 파손 비용을 조금 더 보는 경향이 있음. 차량 충돌 안전 항목에서 미국보다 유럽을 좀 더 닮은 한국에서는 범퍼가 미국보다 유럽 쪽이랑 더 비슷함. 이것 때문에 모 자동차 전문 기자가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 한국이 역차별 당한다 게거품 물고 주장하다 팩트 공격에 데꿀멍 된 적도 있음. 애당초 스몰 오버랩 같은 상황은 플랫폼을 통째로 손 보는 게 아닌 이상에는 구조물 보강으로는 p가 m 되는 게 간신이고 p가 a 되는 케이스는 거의 없지. 이걸 몸으로 증명해 준 게 도요타의 라브4 였던가 그럼. 심지어 그 쪽은 운전자 석만 보강 했다가 승객 석을 따로 시험해 보니 여전히 p 먹어서 스몰 오버랩을 양쪽으로 테스트 하게 만드는 데 단초를 주기도 했고.(물론 도요타만 그런 게 아니라 쉐보레 포드 등 꼼수가 난무 했고. 오히려 현기는 아예 대놓고 보강 안 하다 페이스 리프트에서 대대적으로 보강 했지만.) 현기차는 대충 NF 시절 이전에는 플랫폼 자체가 종이짝이라 욕 먹고 YF 시절 이전에는 방청으로 욕 처먹고 LF 시절 이전에는 MDPS로 욕 처먹었다고 보면 됨. 가격 문제는 세금 빼고 옵션을 계산해 보면 제네시스 이하에서는 되려 한국이 쌈.
가라사니
그건 레알 인정.
가라사니
리콜얘기가 아니라 옵션얘기야 예를 들자면 한 10년전에 급발진 이슈때문에 BOS라는걸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미국 법이 바뀐적이 있는데 그때 다들 미국만 달고 수출하고 어쩌고 존나게 깠는데 알고보니 내수는 이미 다 장착되서 나가는데 미국은 규제가 없어서 그때서야 수출에도 달게된 경우도 있고 ㅎㅎ 지금은 내수 수출 차이는 그냥 해당국가 규제랑 소비자들 성향에 따라 세팅되는 차이정도야 미국만 수출도 아니고 유럽도 있고 조금씩 다 다름
과거엔 확실히 다르긴했지만 당시엔 어떻게든 미국시장 뚫어야 했으니까.. 기술도 그리 좋지 않았고 그런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다른데도 여전히 다르다고 믿고 까고싶은 사람들은 여전히 까는거지 애초에 디테일한건 관심도 없고...
keisen
비엠더블유는 상온에서 불타던데?
아 잘못 알았더라고. 내가 말한 브레이크 배력 높이는 거 있고 네가 말한 스마트 페달이 따로 있더라고. 근데 내가 잘 못 알긴 했는데 애당초 급발진에만 쓰이는 건 아닌건 맞아. 엑셀이랑 브레이크 동시에 밟았을 때 엑셀쪽 신호를 씹는 게 BOS 거든.
ㅇㅇ 애초에 요새 급발진들이 보통 전자제어 문제로 많이 생기는데 BOS도 같이 맛갈 가능성이 크지 ㅎㅎㅎ 그래도 예전에 미국에서 렉서스 매트에 패달껴서 죽은 케이스는 BOS가 있었다면 살았겠지.. 애초에 매트에 액셀패달이 낄수있게 설계한 렉서스가 문제지만..
카니발 에어백 구라 차별이랑 아반떼 안전바 차별은 차주가 직접 뜯어서 물증이 있는데도 규제때문에 그런거라고 영혼의 실더들이... ㅋㅋ 규제때문에 차이가 있든 다른 이유가 있든 뭐든 다른건 다르니 인정을 하면 되는데 내수 수출 똑같다고 우기는 꼴이 웃긴거
불도 현기가 더 많이 나는데... 그래서 현기차 미국에서 화재로 인해 보험회사가 현기차종에 한해서 보험료 인상 검토중인데;;;
몇년전 얘길 지금하고있어 ㅎㅎ 과거에 그랬던건 다들 아는 사실이고 지금은 특별히 큰 차이가 없다고 그런데 다들 아직 과거에 사는지 까는건 존내 까면서 현재 어떤지는 아무도 관심없네 지금도 까려면 깔껀 많아 업데이트좀 해라
bmw랑 현대중에 뭐가 더 불이 많이 나는진 모르겠지만 그건 비율을 따져봐야 알꺼고 bmw도 미국에서 140만대 리콜하고 추가 18만대 리콜하고 난리 났었지 ㅎㅎㅎ
현기차가 미국에서 화재로 300만대 리콜하는데 국내는 리콜의 리도 언급 안함ㅎ
비엠은 비엠이고 현기는 현기인거지 비엠이 불난다고 현기가 불나는게 덮어지는건 아니잖아?ㅎㅎ
2011~2014년 현대차 싼타페, 2011~2014년 쏘나타, 2011~2014년 기아차 쏘렌토, 2011~2014년 옵티마(K5), 2010~2015년 쏘울 등 5개 차종에서만 3000여 건의 자동차 화재가 발생했다는걸 보면 사고 없이도 현기차도 만만치 않게 불타는 것 같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855501&memberNo=32938868&vType=VERTICAL
덮고싶진 않은데? 누가더 잘타나 그건 잘모르겠다는거지 ㅎㅎ
현대 300만대는 조사대상이 300만대고 리콜대상이 300만대란 얘긴 아니야
미국은 디젤 승용차를 거의 타지 않아서 화재가 문제화되지 않음 한국은 디젤 승용차를 엄청나게 타기 때문에 표본이 많아서 문제화가 됨 미국은 가솔린의 천국이잖아?ㅎㅎ
그런데 BMW는 문제가 됐지 미국에서도
아 그러네 요즘 현기차는 에바가루로도 말이 많지 않나 화재로도 죽고 에어백 안터져서 죽고 가습기마냥 폐가 썩어서 죽고 크..
난 문제가 된적이 없다고 한적은 없어 분명 미국에서도 리콜은 했지 현대차 화재에 비엠을 왜 끌고 오느냔거지 내 말은
ㅇㅇ 그렇게 깔꺼리 잘 찾으면 깔꺼 참 많지 어느 브랜드를 까느냐 정하기만 하면 다 깔수 있음 ㅎㅎ
애초에 현대차 화재 얘기가 BMW에서 시작해서 현대도 만만치 않다..라고 얘기가 나온건데 비엠을 왜 끌고오긴 시작이 비엠으로 시작된 얘긴데 ㅎㅎ
이 글이 비엠 이야긴가?ㅎㅎ 방탄 현대차 이야기 아님?ㅎㅎ
예전에는 덕국제에 대한 환상이 있어서 아부지한테도 폭바 추천하고 그랬는데 덜컥 연비조작 걸려서 아직도 엄마가 그 이야기함ㅋㅋ 아부지 파사트는 대상 아니라카긴 하지만. 여튼 최근으로 올수록 현차나 외국차나 그게 그거라는 생각이 듬.
여기 댓글 맨 위에 제일 잘타는거에 4번 비엠더블유 있잖아 원래 내가 하던 얘기는 내수 수출의 차이.얘기었는데 누군가 "불도 현기가 더 많이 나는데... " 이런 댓글을 달아서 한 얘기고 불도 현기가 더 많이 나는데의 대상이 BMW잖아 불나는 얘긴 저걸로 시작된거야 애초에 대상이 처음부터 BMW였다고 뜬금없이 들어온게 아니라
현기차 욕 많이했는데.. 외제차 불타는거 보고...전세계 공통임... 무조건 뽑기를 잘뽑아야돼... 룬나이츠 | 121.181.***.*** | 19.05.20 15:21 이 댓글릴레이 시작이 이래서 그래
그게 그거라는건 인정하는데 팔이 안으로 굽어도 모자란데 외국 수출용은 문제 생기면 대처 잘하면서 내수에는 신경을 잘 안쓰는 행보가 엿같은거임 개선을 해도 에바가루가 풀풀 날린다지
디스 이즈 코리안 스타일이자너. 요샌 외국계도 대처 이상한 거 같음.
니가 하던 이야기에 내가 이의를 제기한것도 아니고 난 저기 표 올린 애한테 대댓글 달은거고 중간에 네가 껴든거 같은데 ㅎㅎ
정확히는 외국계가 한국에만 오면 현기차랑 똑같은 짓거리를 한다는거지 송곳의 대사가 정확해 여기서는 그래도 되거든 https://bobaedream.co.kr/view?code=best&No=217154&vdate=
난 더 빡도는게 현기차도 현기차지만 걔들이 횡포에 입싸물고 때로는 동조하는 현기빠들이 더 ㅂㅅ같다고 생각함 ㅎ
그나마 현기가 신경 쓰는 편이야.. 현기를 제일 많이 타니까 말이 많은거 뿐이지 르삼이나 쉐보레도 딱히 좋지않아... 그렇다고 수입차는 좋은가 하면 또 그렇지도 않고..
현기가 신경 쓰기는.. 우리집 차도 당한게 있어서 난 별로 동의가 안됨
누가 꼭 나한테 얘기해야만 내가 발언권이 생기는건 아니잖아? ㅎㅎ
우리집 랜드로버는 예쁘긴한데 겨울에 힘들어해서 센터가면 고갱님 이 모델이 원래 이래요ㅎㅎ 그럼. 그전년도 모델은 여름에도 꺼져서 리콜했다던데 시불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eemss&logNo=221474547952&parentCategoryNo=&categoryNo=12&viewDate=&isShowPopularPosts=true&from=search 일단 만들고 팔고보자 쌈마이 마인드
니 동의를 바라고 한말은 아니니까 니 의견은 존중한다
당사자와 대댓글을 하는게 더 좋을거 같지 않니?ㅎㅎ 네가 대변인은 아니잖아 ㅎㅎ
차를 팔 생각만 하지 후처리는 생각도 안하는 딜러놈들도 문제임
난 내 눈에 보이는 글에 하고싶은 말을 하는것 뿐인데?
레인지로버 한두푼도 아니고 억대 넘는 차 썬루프 물새는것도...ㅎㅎㅎ
레인지로버는 너무 비싸서 저는 디스커버리..;;
수입차도 거기서 거기고 르쌍쉐도 다 거기서 거기면 전부다 거기서 거기지 무슨 현기가 굴러다니는게 많아서 말이 많다임?ㅋㅋ 굴러다니는게 적은 르쌍쉐가 인터넷에서 얼마나 까이는데 ㅋㅋ 그나마 흉기는 빠들이 실드라도 오지게 치지 ㅋㅋ
르노차 출력 딸린다고 해놓고 소나타 출력이 찐따로 나왔고 쌍용차 사골엔진 까더니만 디젤엔진 계속 우려먹고 있고 이제 내세울게 없으니 옵션 가지고 광고 열심히 하는데 파워트레인이 별로니까 옵션으로 눈속임하는것밖에 할 줄 모르잖아ㅋㅋ 모비스 먹여 살려야 하니 점점 수리비가 올라가도록 꼼수 쓰는게 눈에 보이더만 ㅋㅋ 이젠 범퍼 하나 갈아도 돈이 몇백은 들거 같은데?ㅋㅋ
ㅇㅇ 쌓인게 많은가보구나 ㅎㅎㅎ 국내에서 수입차 국산차 다해서 따지면 아우디만 하겠니 ㅋㅋㅋ
아~ 쉐보레 보령미션 운운하더니 언덕도 못올라가던 싼타페도 있군 ㅋㅋ 보통 차를 만들면 이런저런 극한의 주행시험도 하고 그러지 않나? 어떻게 셋팅값을 그렇게 잡고 차를 출고를 하나~ 이렇게 허접하게 차를 만드는데 과연 세계적인 기업 맞나 싶은데 ㅋㅋ
싼타페 문제는 소프트웨어 문제야 오르막에서 기어를 낮춰야하는데 얘기 그걸 못함 ㅋㅋㅋㅋ 아마 지금은 업데이트로 해결됐는지 모르겠는데 수동모드로 기어 1단으로 넣어주면 문제없었지 어쨌든 어이가 없는건 맞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은 했지만 의구심이 들 수밖에 없지 내가 위에 썼잖어 첨에 만들때 언덕길에 무리가 없는 셋팅값을 고려를 안했다는거지 그럼 뭐겠어?ㅋㅋㅋ 차는 만들었지만 여기저기서 굴려보고 뭐하고 그런 실험을 안해봤다는 증거인거야 ㅋㅋㅋ https://www.mk.co.kr/news/sports/view/2019/04/225616/ 아반떼 서브엔진 만드는데 실수로 코나용 피스톤을 넣었다더라 한두대도 아니고 무려 11대 ㅋㅋ
테스트없이 차만드는 회사는 없어 ㅎㅎ 소프트웨어 문제는 수입차들도 종종 나오는 문제고 그리고 아반떼 엔진은 개꿀이네 출력이 좋아졌어 ㅋㅋㅋ
아냐 꼭 그렇지 않다고... ㅅㅂ 외국에서 현기 몰아봤지만, 내수용이 더 좋음. ㅅㅂ... 양키놈들 조립 ㅈ또 못함.
그럴수 있긴한데 국내는 대응자체가 문제임. 대기업 대응이 동네 구멍가게보다 못함.
근데 적어도 제조국인데 안전에 관한 옵션은 나라에 맞출게 아니라 사람을 생각해서 하는 바람이 있음..
내가 재밌는 얘기 하나 해줄께 그 안전에 대한 얘기야 한 10년 전까지만해도 에어백은 옵션이었어 그런데 사람들이 사람목숨으로 옵션질이냐고 말이 많았지 그래서 현대 소나타부터 모든트림에 에어백을 기본으로 넣기 시작했지 웃긴 포인트는 에어백이 옵션일때 차살때 가장 선택하지 않는 옵션중에 하나가 바로 그 에어백이었다는거 ㅋㅋㅋ 편의장비는 다 선택해놓고 돈 몇십 아끼자고 지 목숨 내놓은 놈들이 에어백 타령은 ㅋㅋ 더 웃긴건 또있어 에어백은 안전벨트의 보조장치야 안전벨트 안하면 에어백이고 뭐고 다 소용없고 에어백때문에 더 다칠수도 있어 그런데 십수년전까지 안전벨트 잘 안하고 다닌거 아냐 불편하다고 안하던거 단속 존내 빡시게해서 지금은 다 하잖아 그런데 여전히 나이드신분들은 잘 안하시는 분들도 많아 그렇게 안전벨트 하게 만들었는데 불편하다고 안전벨트 스토퍼를 만드네 ㅋㅋ 느슨하게 잡아주는거 안전벨트가 무용지물이 되는 물건을 좋다고 쓰는 인간들이야 안전타령하면 참 웃음부터 나온다 ㅋㅋㅋ 그리고 내수 차량도 다 안전해 그 안전도 급에 따라 다를뿐이지 1억짜리 차랑 2천만원짜리가 같기는 어려우니까
아 BTS가 아깝다
방탄이 졸라 아까운거 맞지 자기들 이미지 생각했으면 현기는 좀 ㅋㅋ
회사와 노조가 쌍으로 막장인 기업
정성담은_뚝배기
아무리 그래도 과거에 자녀 가산점은 진짜 무리수였음.
정성담은_뚝배기
내 알기로는 IMF 때 자진해서 월급 동결하고 나가라면 나가주고 뼈를 깎고 살을 깎아서 회사 위해 보신 해 줬더니 뒤통수 친 이후부터인걸로 아는데? 혹시 잘 아는 게이 없나?
내가 잘 알지. 노조 구성원 자체가 개색기덜 많어. 하청에서 근무하려면 삼성 밑에서 하라는 밈이 있을 정도야. 울산 죷소에서 일해봤는데, 존나 건방지고 개색기지. 지역에서 진짜 아군이 없는 놈들이야. 언론 때문인줄 알았는데 행동거지가 죷같애.
과거 노조원들의 사정은 모르겠다만, 현재 있는 새끼들은 그걸로 계급장하는 놈들 뿐이야. 하청에게 진짜 막말하고 쌍욕하고 존나 무식한 티 팍팍 냄. 기원님 기원님 개g랄. 쓸모없는 새끼들 한자리 차서 갑질 존나 함.
지금 노조는 노조가 의미가 있나 할 정도지. 필요악이 있다면 그 놈들이긴 한데 대놓고 필요 없다고 하기도 뭐 하고.
あかねちゃん
존나 썰 풀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고발까지 갈 요소들이라서 더는 못 푼다.
あかねちゃん
노조 완장차고 저짓거린데 회사 경영진 되면 진짜 갑질 어마어마할듯~
얘들이 이거 내수용이야? 그럼 부품 다르겠네? 이렇게 말하면 존나 꿀잼일텐데
광고효과 미치겠다.
기아는 텔루라이드가 미국에서 중박정도 치는중.
너로선아까웠다
딜러샵에서 웃돈주고 들여올정도면 중박이 아니라 대박인거같은데
그니까.. 그 ㄱㄴ들이 그 차를 왜 국내생산 안하냐고. ㅈ 같은 이빨 드러내는 개 ㅆ사골 모하비나 내고 말이야...
모하비 마스터피스 : ㅎㅎ ㅈㅅ 솔직히 아쉽긴 함 팰리세이드보다는 텔루 디자인이 존나 상남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