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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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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타령 하는 애들이 진짜 겜알못이지... 같은 엔진을 쓴다고 전체적인 그래픽이 똑같아지는게 아닌데 말이야. 특히 요즘의 AAA 게임들은 더더욱 엔진이랑 게임에서 보여주는 미술이 상관없어졌음. 텍스처와 이펙트, 광원, 그외 등등이 그것을 디자인하는 아티스트들의 스타일이 많이 들어가니까. 물론 유니티나 언리얼4를 쓰는 3D 그래픽 인디 게임들은 비슷해보이는 게 많긴 함.
어멈머 가시성
차라리 데스윙이 저렇게 불사지르며 날아갔으면 인정한다
데하카: ㅋㅋㅋㅋ 븅신들 ㅋㅋㅋ
히오스 개밭림 한직인거임? 능력 안되는 애들 쫓겨나는 자리야?
엔진 타령 하는 애들이 진짜 겜알못이지... 같은 엔진을 쓴다고 전체적인 그래픽이 똑같아지는게 아닌데 말이야. 특히 요즘의 AAA 게임들은 더더욱 엔진이랑 게임에서 보여주는 미술이 상관없어졌음. 텍스처와 이펙트, 광원, 그외 등등이 그것을 디자인하는 아티스트들의 스타일이 많이 들어가니까. 물론 유니티나 언리얼4를 쓰는 3D 그래픽 인디 게임들은 비슷해보이는 게 많긴 함.
엔진의 스타일과 다른 미술 스타일을 보여주는 게임을 꼽으면 당장 한국 게임만 해도 구형 소스 엔진을 개량해서 썼던 마영전이 있었고, 일본에서는 언리얼 엔진3을 마개조해서 길티기어 Xrd를 만든 아크 시스템 웍스가 있지. 대표적인 것만 추렸지만 북미 게임도 이런 경우가 많고. 엔진 타령하는 애들 좀 그만봤으면 좋겠음.
스2 기반이라 조가튼건 팅겼을때 다시들어가기 개빡세다는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