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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아니 클라우드 게이밍 산업은 언젠가 대세가 될게 맞긴 함 유명 개발자도 다 그렇게 주장하고 있고 근데 구글 스타디아가 성공 하냐랑 아니냐는 별개지 구글 스타디아가 망하면 ㅈ같아서 망하는거 구독료 따로에 게임 따로사고 인풋렉 오지고 하자 투성이인데
점유률은 ㅈ도 없으면서 초반 손해는 싫어서 구독료에 게임 따로 사야하는거 보면 ㅋㅋㅋㅋ
L7 통신체계에 혁명이 오지 않고서야 저 정신나간 인풋렉은 스트리밍으로 해결될 수가 없어
맞지 루리웹이 깐건 스태디아를 깐거고, 스트리밍 게임을 깐건 아니야 ㅋㅋ 나중에 또 루까성 조롱할라고 캡쳐해놓은애들은 그점을 명확히 하도록
인풋이야 구글이 한국에 서버두니 개선 되지만 저 ㅄ같은 과금제도를 안 바꾸면 망함 먼 소비자들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구매하는 기업인줄 아네
인벤 루리웹이 까서 구글이 반성하고 스태디아 개선해서 성공하면 인까성 루까성 맞음
vr도 결국은 성공했지만 기술력 부족한 시기에 나온 버츄얼보이가 망한것 처럼 클라우드 게이밍도 성공하겠지 그런데 그게 기술력 부족한 현재에 나온 스태디아는 아니라는거지
애초에 루리웹에서 안 까는 게 없어서 루까성 자체가 개소린데
vr이 성공임? 비트세이버랑 브알쳇 조금 흥행한게 다인데
난 현재의 방식으로는 절대 클라우드 게이밍이 대세가 될거라 생각하지 않음. 스트리밍 방식은 뭔 짓을 해도 렉이 걸릴 수 밖에 없음.
아닌대
루까망
루리웹-9613814869
다리 사이에 벌어진거 저거 박으라고 구멍 낸거냐
삭제된 댓글입니다.
하와이안피자
그리된다면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지. 성공사례의 대부분은 개선된 차기작부터 드러나거든..
아니 클라우드 게이밍 산업은 언젠가 대세가 될게 맞긴 함 유명 개발자도 다 그렇게 주장하고 있고 근데 구글 스타디아가 성공 하냐랑 아니냐는 별개지 구글 스타디아가 망하면 ㅈ같아서 망하는거 구독료 따로에 게임 따로사고 인풋렉 오지고 하자 투성이인데
하이 호
난 현재의 방식으로는 절대 클라우드 게이밍이 대세가 될거라 생각하지 않음. 스트리밍 방식은 뭔 짓을 해도 렉이 걸릴 수 밖에 없음.
이미 클라우드는 가능성 충분하다 폰팔이한테 낚여서 엘지유쁠로 갈아타고 존나 빡쳤었는데 지포스 나우 하나덕분에 진짜 만족스럽다
근데 빛의 속도를 넘길수 없는데 거리에서 오는 딜레이는 어떻게 잡냐
데이터 센터를 겁나 만들면 되긴함. 유플러스같은경우는 데이터센터를 국내에 만들고 있는걸로 알고있고
예전에 pda폰으로 인터넷한다고할때 느려터진거 어케쓰냐고 그랫엇어,,, 장기적으로는 저런형태의 게임? 컨텐츠?가 더 활발해지겟지,,, 지금만해도 유투브로 영상 실시간으로 데이터통신하면서 보잖아,,,, 예전엔 속도도 느리고 해상도도 낮은거 어케보냐면서 pmp에 영상넣어서 봣지,,,, 조금더 나중에, 전세계적으로 인터넷망 깔리고 속도도 안정적으로 될때쯤엔 저런 클라우드게임/컨텐츠로 바뀔수박에없어,,
전혀. 현재 게임 구동 방식과 스트리밍 구동 방식은 보내고 받는 데이터 양 차이도 많이 날 뿐더러 거라에 따른 딜레이는 절대 물리적인 한계인 거라 줄일 수가 없음. 스트리밍은 니가 그냥 하얀 화면에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도 현재 니 해상도만큼의 데이터를 니 fps만큼 계속 보내줘야됌. 현재 클라이언트의 방식은 이미 정해진 그래픽 계산은 니 글카가 담당하고, 니가 움직인 좌표 값만 전송해주고 그거에 맞춰서 니 클라이언트에서 따로 그림. 데이터 전송양의 차이가 수천배나 나는데 스트리밍은 니 입력값이 가는 시간도 있음. 데이터양 x 물리적 거리를 언제 다 잡으려고.
양자얽힘의 원리가 밝혀져서 양자통신까지 가능해질때쯤엔 어디서든 렉없이 가능해질듯
그땐 우리가 죽고 없지 않을까...
L7 통신체계에 혁명이 오지 않고서야 저 정신나간 인풋렉은 스트리밍으로 해결될 수가 없어
점유률은 ㅈ도 없으면서 초반 손해는 싫어서 구독료에 게임 따로 사야하는거 보면 ㅋㅋㅋㅋ
트로스트랜드ㅋㅋㅋㅋㅋ
인풋이야 구글이 한국에 서버두니 개선 되지만 저 ㅄ같은 과금제도를 안 바꾸면 망함 먼 소비자들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구매하는 기업인줄 아네
인벤 루리웹이 까서 구글이 반성하고 스태디아 개선해서 성공하면 인까성 루까성 맞음
처음엔 구독료만 내세요 아니였나 ??허미...
그러게 나도 그렇게 알고있었는데 덧글들 보니 나중에 말 바꾼듯..?
오피셜은 처음부터 저랬음 루머를 봤겠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62485647522
기술 개발속도 보면 생각보다 빠를지도
근데 게임도 사는거면 구독료는 컴 장비 임대료같은 느낌인건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빌리고 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돌아가는 게임을 또 사야함
그래서 내가 그 구독서비스로 얻는 이점이 뭐냐고 RTX2080 안사도 된다는거냐고
고사양PC가 없어도 고사양 겜을 돌릴 수 있지 넷플릭스 처럼 영상 틀어주는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됨
목표는 FHD에선 누구나 할수 있고 4K는 월정액으로인데 아직 FHD는 미지원 내년에나 지원 예정
이점은 네트워크만있으면 어느 기기로든 플레이 가능에 성능에 영향없음인데 사람들 기대에 못미치는중
집에서 즐기는 피시방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게임 돌려주는 컴은 저기 멀리있고 유료겜이면 내가 사고 무료겜이면 돌리기만하고? 대신 시간제가 아니라 월정액으로 들어가고 아직은 인풋지연이 심하다는거징
아 이런느낌이구나. 난 옛시대 월정액서비스하고 다른것이 뭐지하고 생각했는데 어느기기에서든지 네트워크 통신만 가능하다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거구만. 좋은정보 알아감.
오ㄷㄷ
1. 일단 여럿이서 하는건 어찌됬든 유저가 많아야하고 그럴려면 과금이든 무과금이든 흑우든 유저 풀자체가 많은게 짱인데 현재는 구독료 관련하여 유입 수단이 부족함 2. 지연랙으로 인해서 Fps 격겜 리듬겜 처럼 0. 초 단위로 중요한 겜들은 진짜 획기적인 혁신 없이는 답이 없음 대안으로는 턴제 게임 등은인데...
고사양 턴제 게임이 있나?
맞지 루리웹이 깐건 스태디아를 깐거고, 스트리밍 게임을 깐건 아니야 ㅋㅋ 나중에 또 루까성 조롱할라고 캡쳐해놓은애들은 그점을 명확히 하도록
방식이 구독을 하냐안하냐에 따라서 4k지원 유무라던게 갈려서 구독은 무료 /유료가 있고 게임은 사야됨
스테디아 리뷰 중에 인상적인게 현재로썬 하드코어 게이머들은 스테디아를 살 메리트가 없고 스테디아를 굳이 산다면 라이트 게이머인데 라이트 게이머는 이미 휴대폰으로 무료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 스테디아를 결제하고 스테디아 용 게임을 또 결제할까? 라는 말을 했던 리뷰임 아직은 엄청 과도기적 물건인 거 같음
클라우드 게이밍 같은 걸 하려면 스팀 같은 플랫폼이 젤 적당한 거 같음 이미 게임을 소유하고 있으면서 게임을 사는데는 익숙한 플랫폼이고 거기에 추가 결제를 조금해서 휴대폰이나 사양낮은 컴퓨터로도 충분히 돌릴 수 있도록 유도하는 거 스테디아도 사실상 스팀 같은 플랫폼이지만 게임을 또 사야한다는 건 좀 스트레스인 거 같음
그냥 루까성은 밈 정도로만 봐야지 ㅋㅋ
지금 기술력으론 나라마다 서버까는거 아니면 인풋렉 어쩔수없지 않나
움짤 데스티니는 요즘 서버 개판이라 pc로 돌려도 저반응 나오더라 ㅋㅋ
시벌 누르고 짠 하니까 뛰네
vr도 결국은 성공했지만 기술력 부족한 시기에 나온 버츄얼보이가 망한것 처럼 클라우드 게이밍도 성공하겠지 그런데 그게 기술력 부족한 현재에 나온 스태디아는 아니라는거지
ボーゼル
vr이 성공임? 비트세이버랑 브알쳇 조금 흥행한게 다인데
내가 말한건 기술적인 성공이고 니가 말하는건 상업적인 흥행이고
기술적 성공에 뭔 가치임 상업적으로 흥행 못하면 지원 끊기고 기술개발중지인데
애초에 루리웹에서 안 까는 게 없어서 루까성 자체가 개소린데
그니까 근1년내로 저거하면 흑우라는거지?
1년내로 안될꺼같은데
클라우드가 나중엔 다 잡아먹는을수 있다는거엔 나도 동의인데 지금은 ㄴㄴ라는거지 대부분 이렇게 생각하는거 같던데 걍 이 악물고 까는게 아니라
항상 말하는거지만 무엇이 흥하고 무엇이 망할거라는건 누구나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언제인가' 를 맞추는건 다른 문제다. 그 시기를 정확히 분석하고 예측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전문가' 라 부른다.
이것이 바로 전문가의 모습이다.
클라우드 게이밍 현재 꼬라지는 다른 회사들이 충분히 증명했는데, 구글이 무슨 신도 아니고 그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해서 내놓는게 가능할리가 없잖아. 클라우드 게이밍은 '미래에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영역이지, 현실에 나오면 다른 회사들과 똑같은 결과밖에 가져올 수 없는거야 뻔하지.
그래서 미리 내놓은거잖아. 우린 그것들관 달라! 하면서.
내가 저런 게임을 안해봐서 모르는데 그냥 연산자체를 좀 뒤로 잡으면 안되는거임? 예를들어 입력하면 서버에서 총합해서 5초 후에 연산하고 보낸다던가 물리설정이나 ai도 그렇게 하고
이런거?
실시간 게임을 모두가 5초 딜레이 잡고 게임하면 상대 서로보고 5초 뒤에나 쏘던지, 5초 후에 상대가 나올걸 예상하고 미리 발사를 하던지 해야함
이거 라이브 플레이인것처럼 사기쳤는데 사실 아님..죽었다 깨나도 현재 기술로는 전화기로 인풋렉없이 플레이할수가 없어
약간기대했었는데 까놓고보니 아직 미완성품이었구만기래
데스티니가 저리 반응이 늦으면 엔드컨텐츠는 하지도 못하겠네
FPS는 너무 성급한거 같은데 시작은 엑스컴 같은 턴제게임으로 했어야 했을 듯
무선말고 유선통신망 스트리밍으로 핑이 얼말까
요금제 개선안하면 답없지
응답속도가 100은 기본 넘어가는데 이걸로 게임 어떻게 해
https://youtu.be/iQUHkt5q6Zk?t=764 xCloud 국내시범서비스 영상에서는 거의 레이턴시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는데. 구글은 아직 클라우드는 멀었구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는 VR 과 똑같음 언젠간 시장 전체를 잡아먹을게 뻔 하지만 아직 기술적 성숙도가 낮아서 사용하기 힘들지
딜레이는 좀 심하긴 한데...엑엑이랑 비교해서 콘솔이나 컴터 다 쳐서 100만이상대 컴터아니고 옵션비비기가 가능은 함? -_-;; 일단 딜레이 문제가 시급하긴 하겠네
아직 루리웹 잘 모르나봐. 여기 있는 애들은 왠만한건 다 까.
무조건 성공하는데 지금은 아니야
내년에 무료버전 나오면 또 모름 아직은 시기상조인듯
엑스컴이나 문명이면 가능할것같다.
근데 저기 짤에서 레데리2 짤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아는사람 설명좀
뭔가 블러처리된것처럼 뿌옅고 흐리멍텅하잖아 화질이 구리다는 이야기인듯 똥컴이 아니면 굳이 스테디아를 선택하진 않을듯
4K 스트리밍이라고 주장하는 스태디아가 엑엑 4K 보다 텍스쳐가 훨씬 구린 현상임
지랄마 서든어택2 생각해봐라 존나 까놓고
근데 다른데서 다 까는데 루리웹만 하냐?
우리 선생님들 또 잘하나 어디서 주작한다음 선동하시네 오늘 IGN이 기가랜환경에서 데스티니2 / 레데리2 / 모탈컴뱃11을 시연했는데 인풋랙은 NEVER 가정의 네트워크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것을 알 수 있음
가정의 네트워크 환경이 최상이 아니여도 잘되야되는데 안되니까 실패한거지. 모든 사람의 가정 네트워크 환경이 좋은건 아니잖아.
스태디아 구독료 + 게임구매비용 + 기가인터넷비용 + 기가급홈네트워크설비 까지 모조리 소비자 주머니에서 부담해야 되는 시스템이군요! 오오 역시 위대한 스트리밍 게이밍 첨단기술 찬양해!
1) 스태디아는 베이직(무료)과 프로(유료)라이센스가 존재한다. 2) 게임구매는 당연히 해야 3) 100메가 환경에서도 된다.[미국이 존나 넓어서 생기는 부차적인 사례라고 생각, 개선하겠지] 4) 홈네트워크는 3.과 궤를 같이한다.
글로벌 하게 움직이려면 전세계 서비스지역에 센터를 촘촘히 박아야 하는데 너무 현실성없이 바람만 잡는거 아닌가? 멀리갈것도 없이 지금 5g만 봐도 이해가 되지않을까 싶네 구글이 지구점령하면 뭐..
미국에겐 앨론 머스크의 스타링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