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이유가 스토리 이쓴 게임같은 경우엔
온라인서비스를 해야한다 => 엔딩이 나면안된다 => 메인각본가가 오래붙잡고있을수가없다 => 중간에 스토리 작가가 바뀐다 => ㅄ됨
이루트타는경우도 많고 엔딩도 안나고흐지부지되고
결국 끝을 못보는경우가 부지기수고 하다보니 아예 스토리없는 게임을 하게되는경우가 많아진듯 -_-
그 이유가 스토리 이쓴 게임같은 경우엔
온라인서비스를 해야한다 => 엔딩이 나면안된다 => 메인각본가가 오래붙잡고있을수가없다 => 중간에 스토리 작가가 바뀐다 => ㅄ됨
이루트타는경우도 많고 엔딩도 안나고흐지부지되고
결국 끝을 못보는경우가 부지기수고 하다보니 아예 스토리없는 게임을 하게되는경우가 많아진듯 -_-
유게이 얼굴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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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를 오래 끝내지 않으면 간장치킨 같은 사태가 벌어집니다
차라리 제대로 된 세계관 구축하고 스토리 정상적으로 끝내고 스토리 외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식도 괜찮을 거 같은데
원시적인 비디오게임은 당연 스토리가 없었지만. 한세대 위인 아타리만 해도 스토리 포함된 게임이 상당히 많았음. 이는 플레이어에게 한정된 퀄리티의 그래픽 밖에 못보여주는 대신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한 요소였지. 지금은 물론 비주얼적인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스토리가 줄어도 문제는 없을지 모르는데. 상상하는 맛은 줄어들듯
스토리 안보고하면 스토리 없는 게임이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