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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이전복사고덕에 팰리는 프레임이 좋은차라는게 증명됨
영원히 박제지 저거 재방송도 하는프로그램인데
이런 사람이 면허는 어떻게 딴거지? ㅎㄷㄷㄷ
저거 영상 보니까 저 자동차 명장님 시동꺼져도 그냥 핸들링하셔서 찬찬히 내려가시던데
요구사항ㅋㅋㅋㅋ
계기판을 제발 보자 이거지 사소한 거지만 밤 되거나 비 오는데도 불 안켜는 애들 태반 계기판을 안 봄
저건 그냥 김여사의 희망사항임
변속 덜 됐다는 경고음+덜컹거리는 소리+계기판에 시동꺼짐 경고표시 뜸+그와중에 후방카메라 켜져있음 을 못보면 도대체 운전면허는 어떻게 딴거냐
한두번 잡혀 저아지매는 탄력주행으로 내려오다가 아는사람만나서 얘기한다고 브레이크잡아버리는바람에 그 기회를 다 날렸음
운전미숙같은소리 하고앉았네 하고 보니 진짜 운전미숙이었네
이런 사람이 면허는 어떻게 딴거지? ㅎㄷㄷㄷ
이프로그램의 교훈인듯 나라가 운전면허를 쉽게주면 안됩니다
누군가가 싸놓은 X가 지금 냄새나는게 아닐까.
그러니까 운전은 개 ㅈ같이 하고 차안에 있는 메뉴얼은 읽어 보지도 않고 정상작동한 차량의 기능을 ㅇㅇ~ 차량결함~ 이딴식인거야?
매뉴얼을 읽어보지 않은건 그렇다고 치는데. 문제는 차가 오른쪽 패달 밟으면 가고 왼쪽 패달 밟으면 서고 핸들 돌리면 방향전환하는 정도의 이해도를 가지고 운저해서 저런게 아닐까 생각함. 차가 어떤식으로 움직이는지 모르니 분명 왼쪽패달 밟았는데도 안멈춘다는 빻은 소리를 하며 결함이라고 우기는거지 ㅋㅋㅋ
아니 시동 꺼지면 소리나 핸들감 페달반발력 다 달라지는데 그걸 모른다는게 정말 지능이 한참 모자라는
저런사람은 운전면허 간소화되기 전에 시험 합격했어도 저런사고 일으킴... 애초에 간소화 전에도 저런 상황에 발생시 조치에 대한 시험이 전혀 없었거든
면허 없는 나 같은 놈도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인데 저 여편네는 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구사항ㅋㅋㅋㅋ
이전복사고덕에 팰리는 프레임이 좋은차라는게 증명됨
꽤 괜찮지 현기가 스포티지 그래 깨지는거 보고 3세대는 칼을 갈고 만들었다 그랬으니까
차 뒤집어졌는데 A필러 그대로 버틴거보면 꽤 신경쓴거같음
나도 갑자기 신뢰도 급상승
인정 요즘 현기보면 좀 나아진거 같기도 하네
요새는 원가절감한답시고 안전절감하던 양반들이 일 안하나보네? 그래 니네는 영원히 일하지 마라
스포티지 1세대가 그렇게 A필러 강성이 약해가지고 전복사고시 운전자랑 동승자 사망이 많았는데... 렉스턴 초창기 모델도 그랬디
결과가 어캐댐
오메가 나나치
영원히 박제지 저거 재방송도 하는프로그램인데
저조건으로 보상을 했음?안했지?
오메가 나나치
저건 그냥 김여사의 희망사항임
애초에 보상은 커녕 사과할 내용도 아님
진짜 저렇게되면 우캐해야되냐?
그냥 브레이크 잡고 서면 됨--;
아 졸라 간단한거였네 ㅋㅋㅋ 브레이크도 안되는 줄 알았어 ㅋㅋㅋ
보통은 시동이 나가면 브레이크 답력 느낌이 완전히 달라짐. 그 때 눈치채고 그냥 꽉 밟아서 세우면 되는데... 중간에 지인이랑 얘기 한답시고 그 기회를 날림. 두번째는 전동식 사이드라도 걸면 되는데 애초에 시동이 꺼진지를 몰랐으니 뭐...
운전미숙같은소리 하고앉았네 하고 보니 진짜 운전미숙이었네
근데 시동꺼지면 브레이크도 안잡히나?
몇번은 잡힐껄요 자기가 놀래서 연속적으로 퍽퍽퍽 밟아대면 시동꺼진상태에선 안잡히고...
Eㅔ디
한두번 잡혀 저아지매는 탄력주행으로 내려오다가 아는사람만나서 얘기한다고 브레이크잡아버리는바람에 그 기회를 다 날렸음
처음에 지인이랑 얘기한다고 브레이크 밞아버리도 다시 출발해서 압력이 높아지는바람에 제동이 안되어 속력붙어버려서 전복된거 ㅋㅋㅋ 차는 시동꺼졌다고 경고 오지게보내는데 지가 안보고 빼에엑 결함이야 ㅇㅈㄹ 하는거임
빗치
영상 보면 도중에 아는 사람 보고 한번 멈춰서 인사까지 하고 갔어요. 브레이크 압은 충분했는데 그때 마지막 기회까지 날린거.
차 주차시켜두고 엔진끄고 브뤠끼 계속 밞았다 뗐다 해봐~ 안눌러지기 시작할거야
빗치
요즘 차는 전자식 사이드부래이크라 사이드를 올린다는 선택지도 사라졌구나
시동끄고 브레이크 몇번 밟아보세요 숙숙 들어가다가 점점딱딱해지다가 페달이 잠긴듯 안밟힐겁니다. 물론테스트 후에 시동걸고 브레이크 페달 밟아보시고 정상이면 출발하시구요 압은 금방 찹니다. 시동꺼지면 당황하지말고 안전지대로 차량방향틀고 브레이크 한번에 밟아 정차하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
전자식도 버튼누르고있으면 강제로 작동한다고 하더군요. 중립에 탄력으로 내려가는 상황이라면 그마저도 의미없을거에요.
미쳐 뒈질라면 지혼자 뒈지길 바란다.
자기가 차량 메뉴얼 한번 안읽어보고 사고 난것까지 제조사가 책임저야하나? 거꾸로 현대 성능 많이 좋긴하구만...자동으로 사고나면 연락되고
안바쁜프렌즈
그래서 전자식 브레이크라고 EPB가 달려있어 그걸 몇번 땡겨주면 차가 감속해 운전자다리에 문제가 생겼다던지 브레이크고장일떄 대비해서 근데 운전자는 메뉴얼조차 안읽고 그냥 핸들돌리고 패달밟을줄만 안단소리
Mr.Natrium+
아 오타라 다시 쓰고 있었는데 따로 안전 장치가 있다는 거군요
저런 빡대가리도 사는데 난 열심히 살아야겠다
저거 영상 보니까 저 자동차 명장님 시동꺼져도 그냥 핸들링하셔서 찬찬히 내려가시던데
시동꺼지면 핸들도 안움직이지않아?
ㄴㄴ 그건 별개임
파킹에 놓으면 핸들 락이 걸리는거지 시동 꺼졌다고 핸들락 안걸림.
그게 주행중에 그러면 위험하겠지? 그래서 움직이는 안전장치를 둔것일껄?
요즘 전자식도 핸들이랑 바퀴랑 직결되어있나? 유압식의 경우는 핸들 움직임. 대신 시동걸려있으면 핸들 돌리는거 보조해줘서 잘 돌아가는데. 시동 꺼지면 그게 사라져서 멈춘상태에서는 엄청힘든데 바퀴가 굴러가는 중에는 그래도 돌릴만함. ps.시동꺼진채로 브래이크 유압 다 달았어서 안밟힐때는 사이드 댕겨서 브래이크 대신 사용해도 됨. 그런데 버튼식 사이드미러는 그게 되는지 모르겠네..
전자식도 물리적으로 똑같이 물려있음. 그냥 유압이 전기모터로 변한것일뿐. 완벽히 연결 안된 차도 잠깐 나오긴 했는데 그걸로 끝
음 근대 이건 당황할 만 한데? 실수로라도 저러면 ㅈ된다는거 아님?
안바쁜프렌즈
계기판을 제발 보자 이거지 사소한 거지만 밤 되거나 비 오는데도 불 안켜는 애들 태반 계기판을 안 봄
실수는 당사자의 책임이지. 자동차 매뉴얼에 해당 기능 다 나와있을 건데.
그래서 방송으로 내보내는거지 이런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서 운전하라고
그러니까. 다들 지금 저 버튼식 기어가 얼마나 실수하기 쉬운지 몰라서 그런다고 봄 스틱기어(오토/수동 상관없이)이었으면 애초에 불가능한 사고임
알기쉽게 비유하면 내컴퓨터에 c드라이브 잔여 용량이 0kb라 써있는데도 보지도않고 파일복사 안된다고 컴 제조사에 징징대는거야
실수하면 ㅈ되는건 어느차나 마찬가지고 계기판을 보고 내차 상황을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지
자동차는 원래 실수하면 ㅈ되는 물건임 그게 싫으면 자동차 안사고 그냥 걸어다녀야지
그런 부분들을 보완하면 더 좋겠고 명차라 불리는 날도 오겠지
애초에 자기차가 시동이 걸렸는지 꺼졌는지도 모른다는거에서 운전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해야 하는거임. 자기 차의 타이어에 비닐테이프 붙어있는거나 나사가 박혀있는것도 소리로 알아챌 수 있을정도로 집중해서 운전해야함.
명장님이 그러는데 계기판 켜져있어서 모를수 있다 하잖아?
일반적인 실수라고 보기 어려운건 사실임. 아무렴 메뉴얼 제작자들이 실제 사용자들을 원숭이라 생각하고 메뉴얼을 만든다고한들, 자기 차에 엔진이 꺼졌는지 켜졌는지도 모르고 후진기어인 상태에서 앞으로 가고 있는것도 모르는건 실수라고 보기에는 제조사 입장에서는 얼척이 없지.
그게 맞기는 한데 계기판에 N이나 기어때문에 '쿵'소리가 난 상황에서 뭔가 이상하다는걸 눈치챘어야 하는데.. 운전자 치고는 많이 이상한거;;
그러니까 시동하고 키온 상태랑은 별개기 때문에 그냥 계기판 켜진 거 꺼진 거만 보는 사람들한테는 더 위험하단 거임. 사실 계기판이 시뻘겋게 빤짝반짝하면 더 좋겠지만 저기서 계기판이 아예 꺼져버리면 더 위험한 거임. 경고 아이콘 + 지금 R 기어 들어간 상태인 거까지 계기판에 나오는데 그게 꺼져버리면 어떡혀... R/N/D 아는 방법은 저기 계기판 왼쪽 위 표시하고 불 들어오는 거 뿐이 없는데 저 차는 불 나가면 더 안돼.
ILL_HY_HL
요즘차들은 내리막에선 rpm 떨어지니까.
저 요구사항 확대해서 현수막만들어서 집에다 붙혀주고싶다
운전도 개못하는데 괜히 비싼차 사서 ㅈㄹ이냐 걍 전부 수동으로 조작하는거나 타라
운전면허 따면 안되는사람이 운전하고다니네 ㄷㄷ
자기가 모는 차 기능도 모르고 사고난 거면 그걸 누구 탓을 하냐.
안드로스
ㄴㄴ 속도낸게 아니라 저 시점부터 시동꺼진거 ㅋㅋㅋ
독재호카게 나루토
ㅇㅇ 생각해보니 시동 꺼진거라 걍 중립기어 상태마냥 굴러갔을꺼라 지웠는데 그걸 봤네ㅋㅋㅋ
변속 덜 됐다는 경고음+덜컹거리는 소리+계기판에 시동꺼짐 경고표시 뜸+그와중에 후방카메라 켜져있음 을 못보면 도대체 운전면허는 어떻게 딴거냐
근데 나도 장내 기능 풀코스 + 도로주행 다 있던 2000년도 초반에 면허 땄는데도 면허 딸 당시에는 저런거 모두 다는 모름 학원에서 트럭으로 공식 외워서 따는 거랑 자차 운전은 다르니까. 예를 들어 후방카메라 안달린 차로 면허를 땄으면 후진기어 넣을 때 후방카메라 자동으로 켜진다는 건 후방카메라 자차에 달기 전까진 모르겠지.
COCO.J
ㅇㅇ 이건 맞는말임 매뉴얼만 제대로 읽어도 그 차에 대해서 모르는게 없을거임
현대에서 이걸 해줬네 그래도 소리 소문없이 보낼법도한데
아직 뭐 해준거 없어
근데 아줌마도 너무 하긴한데 차도 문제아닌가. 내리막길,후진기어에서 앞으로 간다고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잘 안들어버리는데 엔진에서든 미션에서든 강제적으로 감속시키든가 경고음기능이라도 넣어줬다면 저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을건데.
시동 꺼지고 브레이크 가능 할 정도에 압력까지있어서 한번 정차까지했는데 끝까지 계기판 안보는데 차가 어디까지 해줘야함 ㅋㅋㅋ
시동 안꺼지면 샤프트 나가고 엔진 터진다 왜 시동이 꺼지겠음?
내리막길 후진기어 경고음 들어도 응 조까 내갈길 간다 하는 애한테는 뭘 해줘도 소용없을거 같다
위에글인가 보니까 저럴땐 로봇팔이 나와서 싸다구를 때려서 알리면되겠더라
그렇게 다해주길 바라면 진짜로 다해주는 버스나 택시 쳐타고 다녀야지.
그 상황에 시동이 안꺼지면 차가 뒤져요...
원래 저러면 시동꺼지는게 맞고 브레이크압이 남아있던 것만으로도 대단한거임
저거 경고음 나지? 그럼 저렇게 차 모르는 사람들은 멈추는 게 아니라 걍 악셀을 밟음. 빨리 가서 아는 사람한테 해결해달라고 하려고. 경고음 짜증난다고나 안 하면 다행일걸.
경고음 게속 나고있는데...
그딴 사고방식때문에 저 영상의 인간이 나온거겠지?
그런 자동으로 켜지는 보조장치가 없다는 것을 탓하기 전에 운전면허시험 기준으로 생각해야함 시험 때는 저런 상황이면 브레이크 넣고 다시 손으로 시동키 돌려서 시동 걸어야하는 등 모든 걸 수동으로 작동 시켜야하는데?
ㅋ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이놈근첩이에요
E call임. 유럽 수출차량은 기본 탑재.
그레서 처음 쿵소리는뭐임?
이미 후진기어 넣고 내려가는중이었고 후진기어를 넣고 저런 경사를 내려가면 차량에 부하가 크게 걸리니깐 시스템이 자동으로 시동을 끄는 소리
시동 꺼지는 소리라고 하지 않음?
후진기어로 내리막 내려가면 시동 꺼지면서 나는 소리래 변속기에서 강제로 기어 중립으로 바뀌면서 소리나는거 아닐까?
엔진 꺼지는 소리
엔진꺼지는소리 후진기어인데 내려갈정도의 경사도면 엔진압이생겨서 그거때문에장동으로꺼진듯
시동 꺼지는 소리
끼에엑 그만해
저런! 상황에! 후진기어를! 두 번! 넣으면! 시동이 꺼지며! 쿵 소리는! 엔진이 꺼져서 기어 멎는 소리입니다!
펭귄 짤방이 필요하다.
시동 꺼지는 소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