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기어 두번 넣고 언덕길 주행하다 자동차가 전복된 사건 아마 한두번씩 들어본 유게이들 많을거야
그런데 이틀 전엔가 기사를 봤더니 자동차 명장이라는 사람이 나와서 '후진기어로 주행했다고 시동이 꺼지는건 현대차밖에 없다. 현대차의 설계는 사람은 안보호하고 부품만 보호하는 설계로 결함이다' 카더라
그런데 똑같은 상황에서 실험해보니 GM이나 쌍용등 마찬가지로 시동이 꺼지는 차량들이 존재했고
후진기어 두번 누르면 계기판을 가득 채울 정도로 경고 알림이 뜨는데다 경고음도 들리는데 차주는 평소 계기판을 안보고 주행해서 몰랐다고 인스타에 올렸더라
병역으로 버스를 몰았던 나로서는 솔직히 이 사건 처음부터 끝까지 이해가 안간다... 기어변속 잘못하거나 클러치 조금만 실수해도 버스 퍼지고 시동꺼지는데 그것도 결함인가;;
애초애 언덕길에서 후진기어 두번 넣고 주행한것도 이해가 안가고 계기판 안보는걸 당연하게 여기는 운전자도 이해안가며 지가 실수한걸 급발진 차량결함이라며 돈 4억원을 요구하고 뭣보다 직원들의 해고까지 요구하는 인성도 이해안간다
그런데 막상 내가 봤던 기사에선 댓글보니 현대차 욕하는게 압도적이었거든.... 여러가지로 혼란스럽네 ㅋㅋㅋ
이 사건으로 흉기 까는건 좀 그렇지 다른걸로는 충분히 까여도 되지만 말야
안꺼진지도 몰랐을걸 계기판을 안보는 사람인데
이 사건으로 흉기 까는건 좀 그렇지 다른걸로는 충분히 까여도 되지만 말야
후진기어를 두번 넣었다는게 무슨의미인거지. 후진 2단이상 있는걸 말하는건가
버튼식 기어
버튼식 기어라서 후진버튼에서 드라이브버튼 누른다는걸 후진 두번눌렀다는 소리인듯?
버튼식 기어라 후진 버튼을 두번 누른거임
아 이해했음... F1같은 버튼식 기어가 일반차에도 있나보네 ㄷㄷ
펠리세이드는 기어가 버튼식임. 운전자가 후진 상태에서 전진으로 바꾼다며 후진기어 버튼을 한번 더 누른거.
운전자 운전미숙으로 결론난거 아니었음?.. 계기판 안꺼져서 모를수도있다고 생각은 했지만사도
메에에여고생쟝下
안꺼진지도 몰랐을걸 계기판을 안보는 사람인데
현기차 무진장 싫어하는 사람이지만 이번 사건은 그냥 운전자 조작미스임 저런식으로 강제로 역방향으로 기어조작하면 시동꺼트려서 변속기랑 엔진 보호하는 로직짜놓은 메이커들 많음 에초에 내리막인데 후진을 왜넣는지부터 어이가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