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뉴들박에 흥분해버린 항덕후
유게이 얼굴도장
추천 30
조회 61192
날짜 2020.05.03
|
pupki-pupki
추천 23
조회 46737
날짜 2020.05.03
|
블랙워그래이몬
추천 6
조회 15682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1
조회 14845
날짜 2020.05.03
|
죄수번호-20002
추천 18
조회 44809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0
조회 100970
날짜 2020.05.03
|
루리웹-8648505755
추천 60
조회 53743
날짜 2020.05.03
|
のぞえり 硝子の花園
추천 0
조회 8278
날짜 2020.05.03
|
Crabshit
추천 32
조회 50570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5969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65
조회 45058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14
조회 27223
날짜 2020.05.03
|
????
추천 0
조회 10466
날짜 2020.05.03
|
Aoi tori
추천 52
조회 53035
날짜 2020.05.03
|
호노베리
추천 8
조회 18753
날짜 2020.05.03
|
페도필리아 죽인다
추천 72
조회 58588
날짜 2020.05.03
|
루리웹-4461750988
추천 22
조회 26475
날짜 2020.05.03
|
귀여운유게이쨩
추천 0
조회 7492
날짜 2020.05.03
|
촉툴루
추천 39
조회 24295
날짜 2020.05.03
|
한니발 빌런
추천 0
조회 5096
날짜 2020.05.03
|
쎆쓰드릴황달
추천 168
조회 89341
날짜 2020.05.03
|
루리웹-7446237552
추천 3
조회 11694
날짜 2020.05.03
|
나유타
추천 0
조회 4269
날짜 2020.05.03
|
둥근테 안경
추천 21
조회 29622
날짜 2020.05.03
|
슈퍼루리웹맨
추천 4
조회 13912
날짜 2020.05.03
|
유리★멘탈
추천 0
조회 6994
날짜 2020.05.03
|
사진이사진일픽쳐
추천 109
조회 83912
날짜 2020.05.03
|
앨릿 마가린
추천 1
조회 8886
날짜 2020.05.03
|
택현이 어서오고 씹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비행기 얘기를 했나?)
조로를 본 미호크의 모습이 저랬을까
항덕으로써 저런거보면 풀발기할수밖에ㅋㅋ 참고로 우리나라 놀라오는 A340은 루프트한자 소속이 있었는데 (아마 영상속 340도 루프트한자꺼일듯)이젠 747-8i로 바뀌어서 졸라게 보기 힘들어.... 그리고 777X나 A350XWB 나오기 전까진 A340전용기모델인 ACJ340이 최장거리 날아갈 수 있는 항속거리 대장이었음. 2만킬로가 넘었었거든. 물론 일반 여객용은 아니지만
택현아 커뮤는 하나만해
택현이 또왔니?
요약
알았어
들 다 같은말임. 다발기는 필연적으로 연비가 내려가고, 정비소요도 증가하기땜에... A340나올때쯤엔 ETOPS규정도 빡빡하고, GE90같은 큰 엔진도 없어서 대서양/태평양 횡단&대량수송노선엔 닥치고 4발기였는데 기술이 발전하면서 환경이 바뀌어버린거임
실제로 둘이 비슷함 만땅채워서 갈 수 있는 항속거리 자체는 같아 777중에 젤 잘팔리고 유명한 777-200ER이 17만리터 넣고 14000킬로미터정도 A340이 19만리터 넣고 14000킬로미터정도 웃대 댓글이 난 좀 애매한게 공중대기랑 택싱 포함한 유효항속거리라는게 뭔 개소린지 모르겠음 공중대기는 뭐 공항 사정따라 근처공역으로 잡아돌리는거 말하는거 같고, 택싱은 뭔 택싱.... 택싱이란게 활주로나 주기장 터미널 사이 왔다갔다 움직이는 행윈데 그게 항속거리랑 뭔 상관인지 모르겠고, 교체공항이라고 하는데 777이나 340이나 체급 비슷해서 어느 한 쪽이 특출나게 공항을 가려먹진 않을텐데 저건 좀 젖문가 냄새나는 부분임 그리고 장거리 대량수송노선인데 쪼만한 공항에 다니지도 않을거고 운항계획짤때 주변에 비상기착지 정하는것도 둘 다 같은 노선이고 같은 체급이면 달라질 게 없음. 대신 엔진 수 관련해서 공기버스가 실수한건 맞음. 그때 당시엔 정답이었다는것도 맞고. 운이 나빴던거지
택현이 어서오고 씹ㅋㅋㅋㅋㅋㅋㅋㅋ
조로를 본 미호크의 모습이 저랬을까
(누가 비행기 얘기를 했나?)
택현아 로각좁!
엔진4개의 장점은 효율보다는 안전성 아님?
문제가 생겨서 엔진하나가 고장나면 나머지 두개로 된다는점?
엔진 출력이 비실비실할 때는 4개가 안정성이었는데 어느 순간 출력이 미쳐날뛰면서 쌍발기에서 엔진 하나 죽어도 남은 하나로 EDTO 커버 가능해짐. 덕분에 연비에 혈안인 항공사들은 다 쌍발기로 갈아타버림. 거기에 허브-허브 대규모 수송에서 중규모 직항으로 대세가 넘어가면서 더더욱 4발기 선택할 이유가 없어졌고.
이건 위에 언급된 ETOPS규정을 보면되는데 (엔진 하나가 고장났을 때 얼마안에 공항에 도착해야하는가 규정) 보잉 777 최대 ETOPS가 330(분) 임 즉 엔진 하나가 고장나도 5시간 30분 동안 활공이 가능해서... 사실상 이정도 오면 4발기라고 신뢰성 내세울수가 없음 게다가 항공산업 자체가 결국 기름값에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이라서 777 의 연료 효율을 생각하면 압도적 우의임 그렇다보니 중장거리노선에서 항공산업의 상징과도 같은 747과 380이 모두 777한테 개발리는 상태 그나마 예외가 있다면 기름처바르는 기름국 항공사 정도
숨덕 실패의 현장.
항덕으로써 저런거보면 풀발기할수밖에ㅋㅋ 참고로 우리나라 놀라오는 A340은 루프트한자 소속이 있었는데 (아마 영상속 340도 루프트한자꺼일듯)이젠 747-8i로 바뀌어서 졸라게 보기 힘들어.... 그리고 777X나 A350XWB 나오기 전까진 A340전용기모델인 ACJ340이 최장거리 날아갈 수 있는 항속거리 대장이었음. 2만킬로가 넘었었거든. 물론 일반 여객용은 아니지만
아 그리고 다 집어치우고 A340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이쁘다고 생각함. 777처럼 쌉돼지도 아니고 330처럼 가느다란 연필도 아닌데 적당히 통통하고 길어서 보는맛이 참 좋은 항공기였음..... 이젠 보기힘든 4발기 인점도 그렇고(A380도 4발기라서 망함 ㅋㅋ).....하아.....
마리는화나
알았어
마리는화나
택현이 또왔니?
마리는화나
택현아 커뮤는 하나만해
진정하세요 마리쿤
진..진정해!
오! 택현이 왔구나!
힘없는 엔진4개보단 짱짱한 787을 빱시다
전 350XWB 굉장히 기대중여 A350 너구리눈을 되게 좋아해서 ㅋㅋ
영재의 돋아나는 새싹을 밟아주겠다는 의지
요약
항알못이라 다 모르겠고, 그래서 저 꼬맹이가 엔진 4개짜리랑 2개짜리랑 운항거리가 같다고 말한 거랑 밑에 덧글로 반박한 거, 둘 중 어느쪽이 맞다는 거야?
renirevenge
들 다 같은말임. 다발기는 필연적으로 연비가 내려가고, 정비소요도 증가하기땜에... A340나올때쯤엔 ETOPS규정도 빡빡하고, GE90같은 큰 엔진도 없어서 대서양/태평양 횡단&대량수송노선엔 닥치고 4발기였는데 기술이 발전하면서 환경이 바뀌어버린거임
같은 말이면 굳이 저렇게 덧글 따로 달면서 이의를 제기하진 않을 것 같은데........얼추 기술 발전에 따른 효율이 좋아졌다는 건 알겠지만 그래서 한 번 연료 만땅으로 채워놓으면 실제로 둘 중 어느쪽이 더 멀리 가느냐 내가 관심있는 건 오직 그것 뿐임.
renirevenge
실제로 둘이 비슷함 만땅채워서 갈 수 있는 항속거리 자체는 같아 777중에 젤 잘팔리고 유명한 777-200ER이 17만리터 넣고 14000킬로미터정도 A340이 19만리터 넣고 14000킬로미터정도 웃대 댓글이 난 좀 애매한게 공중대기랑 택싱 포함한 유효항속거리라는게 뭔 개소린지 모르겠음 공중대기는 뭐 공항 사정따라 근처공역으로 잡아돌리는거 말하는거 같고, 택싱은 뭔 택싱.... 택싱이란게 활주로나 주기장 터미널 사이 왔다갔다 움직이는 행윈데 그게 항속거리랑 뭔 상관인지 모르겠고, 교체공항이라고 하는데 777이나 340이나 체급 비슷해서 어느 한 쪽이 특출나게 공항을 가려먹진 않을텐데 저건 좀 젖문가 냄새나는 부분임 그리고 장거리 대량수송노선인데 쪼만한 공항에 다니지도 않을거고 운항계획짤때 주변에 비상기착지 정하는것도 둘 다 같은 노선이고 같은 체급이면 달라질 게 없음. 대신 엔진 수 관련해서 공기버스가 실수한건 맞음. 그때 당시엔 정답이었다는것도 맞고. 운이 나빴던거지
거의 비슷비슷하다는 게 맞군!? 땡큐!!!
택현이는 항공기 스펙비교로만 얘기한거고 밑의 댓글은 항공기 자체 스펙은 비슷하겠지만 당시 기술발전 정도에 따른 기체 별도 스펙을 더 곁들인 것 택현이가 아직 어려서 옛날에 기술변화가 있어온 역사에 대해서 완벽하게 몰랐던 것을 댓글이 별첨으로 더 확실하게 재정리해줌
상관없는 이야기긴 한데, ETOPS 바뀐 용어 좀 알려줘
Extended Diversion Time Operations - EDTO인데, 이카오 부속서에 ETOPS도 계속 써도 됨 이라고 해서 그냥 이탑스로 계속 부르는 사람이 많음
'팬암'이 대놓고 스플뎀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고인 능욕같은 느낌..
웃대의 모든 항공관련 자료에 댓글을 달고 사라진다는 팬암좌...